중국인 한류관광 만족도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ㅣ. 서론
1. 한류현황
1)한류란? 2)중국 한류와 중국인 한류관광
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ll. 적용 이론
1. 기본 이론 설명: 관광 이미지
2.적용 사례: 한류 마케팅
1)한류마케팅 2)한류마케팅의 효과
3)중국인관광객과 한류마케팅 4)한류 마케팅과 관광지이미지
lll. 연구방법 및 가설설정
1. 연구 방법: 설문지 법, 문헌 연구 법
2. 가설 설정
lV. 분석결과
1. 분석 결과
2. 가설 검증
3.가설 분석
<한류의 문제점>
V. 결론 및 토론 주제
1.결론
<한류 관광의 해결책>
2.토론 주제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ㅣ. 서론
최근 아시아를 중심으로 널리 퍼지고 있는 한류열풍은 한국의 국가이미지, 관광지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류를 이용한 한류마케팅 역시 관광객을 유치시키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이러한 시점에서 과연 한류열풍이 한국관광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이를 이용한 한류마케팅이 관광객, 특히 중국인 관광객에게 어떠한 의미를 갖고 그 동안의 문제점을 알아보면서, 한류마케팅을 통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증진 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1. 한류현황
1) 한류란?
한류의 뜻을 자세히 살펴보면 한류란 원래는 시베리아에서 몰아치는 찬바람을 일컫는 말로 찬바람이라는 뜻의 한류(寒流)와 동의어인 한국의 물결이라는 뜻의 한류(韓流)를 99년 중반 중국 언론매체에서 처음 쓰기 시작한 이래 널리 쓰이기 시작하였다. 중국 언론매체는 범중화권과 동아시아 젊은이들 사이에서 일어다는 '한국대중문화 열풍'을 지칭하는 용어로 한류라는 말을 사용하였다. 그 이후로 흔히 중국, 홍콩, 일본, 대만, 베트남 등지에서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드라마나 대중음악, 영화 등을 통해 소개되는 인기 연예인과 한국 대중문화를 선호하고 추종하며 따라하려는 일시적인 사회문화적 현상을 나타내는 말로 통칭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2001.10.8)
- 참고문헌
-
-중국유학생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한국관광지 이미지가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비차오
호남대학교 대학원 : 관광학과 2011. 8
-중국인 20대 “항(抗)한류”현상에 관한 연구 : 한국TV프로그램 시청 중심으로 : 인하대학교 2011
-한류가 관광지이미지와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양리
호남대학교 대학원 : 관광학과 2011. 8 蒋飛菲 동국대학교 : 관광호텔경영학과 2009. 8
-중국유학생들이 지각하는 한국의 관광목적지 이미지에 관한 연구 진평 대구대학교 대학원 : 관광경영학과 2007
-서울관광이미지 평가와 관광만족도에 관한연구 : 중국관광객을 중심으로 장매매 배재대학교 2009 관광경영학과
-한류 지속과 기업의 활용방안<삼성 경제 연구소> : seri ceo 인포메이션 제 503호. 2005
-중국 관광객의 한류패션 쇼핑관광 현황에 대한 고찰 : 경원 대학교 2011
-Perceptions-Based Analysis of Tourism Products and Service Providers -Josef A. Mazanec and Helmut Strasser
-Determinants of Tourism Return Behaviour -Patrícia Oom do Valle, Antónia Correia, and Efigénio Rebelo
-Tourists’ Perceptions of Relational Quality Service Attributes: A Cross-Cultural Study -
Nelson Kee-Fu Tsang and John Ap
-How They See Us: Perceived Effects of Tourist Gaze on the Old Order Amish -Deepak Chhabra
-Perceptions in International Urban Tourism: An Analysis of Travelers to Seoul, Korea Yong K. Suh and William C. Gartne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공적 노화의 조건
- 사회복지의 개념정의(사회복지의 언어적 의미, 기능적 사회복지의 개념, 사회복지개념의 변화, 사회복지의 법적 개념)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맞춤아기, 무엇이 문제인가? - 맞춤형 아기 허용 논란의 배경과 주요 쟁점, 맞춤아기에 대한 찬반의견 및 나의 생각 서술
- 노인의 사고(四苦)를 설명하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의 기능 중에서 긍정적 기능과 부정적 기능을 고찰하고 보다 효과적인 사회복지정책이 되기 위한 복지정책의 한계(부정적 기능)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 한국 광고 산업의 현황을 설명하고 광고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학개론_5주 2강에서 사회화의 결과로 자아정체감의 형성과 독특한 퍼스낼리티 형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최근 세계는 물론 우리사회도 4차 산업혁명의 길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의 사회적 성격 중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장려해야 될 성격과 고쳐야 될 성격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누어 정리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십시오
- 아동복지센터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만점 실습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