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중학교 1학년 새터민 학생 영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Context
II. Lesson Objectives
III. Rationale for material adaptation/supplementation
IV. 순서
- 본문내용
-
I. Context
1. 중학교 1학년 새터민 학생 - 다양한 문화에 노출될 필요가 있는 학습자.
우리학교의 학습자들은 한정된 북한 생활에만 머물러 있었으며, 내국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다양한 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었다.
2. 남한의 중1 학생들의 평균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학습자.
새터민 학생들은 오래전부터 영어를 꾸준히 접해온 남한의 학생들에 비해 접한 기간이 짧다. 따라서 평균적인 남한의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 비해 수준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3. 의사소통 기능의 배양을 통한 실력 향상을 원하는 학습자.
영어를 문법공부, 읽기 위주
로 배우는 방식보다는 실생활에서 쓸 수 있듯이, 의사소통 위주로 흥미롭게 배우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런 방식으로 영어 실력을 높이고자 한다.
4. 협동학습, 모둠학습을 선호.
의사소통을 위주로 하는 것을 선호하며 동시에 자신들 개개인의 수준을 커버해줄 동료와 함께 협동학습 하는 것을 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각운동기의 6단계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1차 강의 참관보고서
- 만4세 보육일지 5월 1-5주 주간보육일지
- 청홍 상하이 드림
- 인간과 사회복지실천 관계에 있어 발달과 유사한 개념 및 발달의 특성을 5가지 이상 제시하고, 인간을 둘러싼 개인적인 발달 이외의 사회 체계에 대한 기능과 함께 이러한 체계가 사회복지실천에 있어 어떠한 관계성이 있는지 학습자의 견해로 설명하시오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정서발달에서의 놀이의 효과를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개별화교육계획안 IndividualizedEducationPlan
- 부모상담일지 만5세 20명 1학기 상담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