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영] EPL과 K리그 마케팅 전략과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EPL
수익구조
마케팅 전략
각 구단 별 구단주 및 자산 현황
중계 방식
2)K리그
수익구조
마케팅 전략(문제점)
각 구단 별 구단주 및 자산 현황
중계 방식
3)개선점
- 본문내용
-
3:3:3:1의 비율 !
경기당일수익(matchday), 방송수익(broadcasting), 스폰서십(sponsorship), 상업수익(commercial)으로 구성
유럽 10대 프로축구단이 해마다 벌어들이는 수입은 1억 3천만에서 2억5천만 유로로 대기업 수준!
입장료 수입은 당일 발권된 경기 입장료 뿐 아니라, 시즌티켓 등의 수입도 포함
방송 수입은 리그 및 각종 컵 대회(챔스 등)의 성적에 따른 TV 중계권 분배액과 대회 상금을 포함
상업 매출은 스폰서 계약 및 각종 관련 물품 판매 매출, 구장 임대 등 잡다한 매출이 포함
선수 매입/매각 손익에는 선수 임대로 받는임대료도 포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