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영] EPL과 K리그 마케팅 전략과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PL
수익구조
마케팅 전략
각 구단 별 구단주 및 자산 현황
중계 방식
2)K리그
수익구조
마케팅 전략(문제점)
각 구단 별 구단주 및 자산 현황
중계 방식
3)개선점

본문내용
3:3:3:1의 비율 !
경기당일수익(matchday), 방송수익(broadcasting), 스폰서십(sponsorship), 상업수익(commercial)으로 구성


유럽 10대 프로축구단이 해마다 벌어들이는 수입은 1억 3천만에서 2억5천만 유로로 대기업 수준!


입장료 수입은 당일 발권된 경기 입장료 뿐 아니라, 시즌티켓 등의 수입도 포함
방송 수입은 리그 및 각종 컵 대회(챔스 등)의 성적에 따른 TV 중계권 분배액과 대회 상금을 포함
상업 매출은 스폰서 계약 및 각종 관련 물품 판매 매출, 구장 임대 등 잡다한 매출이 포함
선수 매입/매각 손익에는 선수 임대로 받는임대료도 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이벤트-정의,역사,효과,스포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포츠 외교에 참여하고 있다. 현대의 스포츠이벤트는 매스미디어의 발전으로 스포츠이벤트의 대중화가 정착된 시기로써 단순히 스포츠에 참여하는 자만이 아니라 전국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의 스포츠 참여인구가 늘어난 점을 들 수 있다. 스포츠의 저변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스포츠이벤트가 다양해 졌으며, 기업에서는 광고․홍보목적으로 스포츠구단과 스폰서를 제공하거나 스포츠마케팅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스포츠이벤트 활성

  • [경영학원론] 기업의 스포츠마케팅(스폰서쉽)
  • 전략과 연관된 대상에 집중 후원단발적 후원이 아닌 지속적 후원으로 기업 이미지를 제고차별적 아이디어에 근거한 틈새 공략이 대거 등장Ex) 비자카드 올림픽 후원Ex) 아디다스 리오넬 메시Ex) 윔블던 테니스 대회와 IBMEx) 바이엘 기업의 지역 후원Ex) 2002월드컵 엠부시 마케팅보 람 상 조보 람 상 조숨 김 판 (발표준비자료)스포츠의 마케팅 -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에서 관람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 산업에서의 관중이나 회원확보를 위한 마케팅

  • 스포츠경영관리사 실기 요점정리
  • 스포츠경영론】출 제 범 위201920202021계비즈니스 전략810220조직관리85821파이낸싱(자금, 융자)73212제품개발, 생산관리0101☞ 스포츠경영시스템 정의 (투,전,산)- 투입, 전환, 산출☞ 스포츠경영시스템의 과정측면 (계,조,지,조,통)- 계획, 조직, 지휘, 조정, 통제☞ 스포츠경영시스템의 업무측면 (인.재,생,마,품)- 인적자원, 재무, 생산, 마케팅, 품질☞ 스포츠경영시스템의 의사결정측면 (전,기,관)- 전략적, 기능적, 관리적☞ 스포츠경

  • 맨유와 퍼거슨의 선수관리(인사관리)
  • K-리그는 이제 동아시아에 위치한 작은 변방의 리그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리그가 되었고, 세계적으로 점점 인정받는 축구리그가 되어가고 있다. 스포츠산업의 특성상 직접 경기를 하는 선수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전부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K-리그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물론 관중의 참여도나 제도적 지원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하지만 그 전에 먼저 K-리그 내 팀 스스로 선수관리를 통한 선수의 질을 높여 경기의 질을 높여야한다.(K-리그

  • [스포츠마케팅] 한국 이종격투의 향후전망 및 발전방향
  • I. 마케팅의 기본개념1. 마케팅의 정의기업이 제품을 만들고 이를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함에 있어서 경영상의 모든 기능이 중요하겠지만 판매와 관련하여 생각을 해볼 때 특히 마케팅의 기능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아 무리 품질적으로 우수하고 실용적인 주 여기서 제품이라 함은 서비스를 포함하는 개념을 의미한다. 제품(서비스를 포함)이라도 소비자가 이를 다르게 인 식하고 구매를 하지 않는다면,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인 이윤추구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