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진로교육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연구주제소개
연구주제선정배경
진로교육의 개념



II. 본론

1. 2009개정 교육과정 진로교육

초등학교 진로교육
중학교 진로교육
고등학교 진로교육

2. 고등학교 진로교육의 실태

3. 현 진로교육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4. 해외 진로교육 사례



III. 결론




본문내용
진로교육은
학생들을 행복한 개인으로
그리고 생산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육성하여
각 개인의 자아실현에 공헌해야 한다

생산적 사회성원으로서 그리고 행복한 개인으로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성장을 돕는 교육과정

개인으로 하여금 자신의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하며
진로를 선택하여 선택한 진로에 들어가서
계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

1. 자신의 적성, 흥미, 능력에 따라 적합한 진로 찾기
2. 필요한 지식과 기능, 태도를 배워서 적용 발달을
돕는 종합 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육과정과 입시제도 변화
  • 교육과정과 입시제도 변화목 차1. 교육과정의 의미와 뜻2.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의 변화3. 2009 개정 교육과정4. 우리나라의 입시제도의 변화5. 입학사정관제6. 토론 내용7. PPT 자료 8. 참고자료1. 교육과정 네이버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 ‘교육과정’의 의미와 뜻1) 교육과정 의미 ⓵ 좁은 뜻으로는 학교를 비롯한 교육기관에서 교육계획에 따라 시간표를 정하고 일정한 교과목을 학생들에게 교육하도록 하는 활동의 조직을 가리킨

  • [학문과신앙] 한국 교육제도 및 입시 문제점의 기독교적인 대안
  • 교육의 의미는 그러한 것들 것 내포한다.한국 교육 과정의 변천사현대 교육과정의 시작과 1차 교육 과정교육과정은 현재 7차까지 진행되었으며 시대와 사회의 변화에 따라 창조, 변형, 폐기되어 왔다. 이러한 교육과정의 변천사를 아는 것은 한국교육에 대한 폭넓고 깊이 있는 시야를 제공하고 한국 교육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교육과정의 역사를 다루기 전에 그 변화가 발생하게 된 사회적 변화에 대해서 먼저 다루어 보겠다

  • [교육심리] 김진호, 송유근을 통해 본 특수교육 분석
  • 목 차Ⅰ. 서 론주제 선정 계기 및 의의Ⅱ. 특수아동과 영재아동의 정의. 수, 관련법규, 교육실태1. 특수아동2. 영재아동Ⅲ. 김진호를 통해서 본 장애아동 교육 1. 소개2. 교육과정3. 한국 장애아동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외국 특수교육 사례Ⅳ. 송유근을 통해서 본 영재아동 교육 1. 소개2. 교육과정3. 한국 영재아동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외국 영재교육 사례Ⅳ. 결 론Ⅰ. 서 론특수교육은 학문의 한 분야로서 상당한 역사를 갖고 있지

  • 교육학 교과의 운영과정 연구
  • 교육과의 신설로 윤리 교원자격증이 사범대학 교육학과 졸업생에게 더 이상 부여되지 않아 「교육학」 교과가 개설되었다?’2.1 관련 기사 요약(1985. 6. 6, 경향신문)2.2 국민윤리교육과 연혁(서울대학교)3. 논의방향 (3) ‘교육학 교과의 운영과정을 다른 교과와 비교‧분석하여 교과로서 적절한지 판단하고, 교과로서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한다.’3.1교육학 교과의 운영과정3.2 다른 교과의 운영과정 3.2.1 ‘철학’ 및 ‘윤리도덕’3.2.2 ‘진로와 직

  • 장애학생의 진로교육
  • 해결능력 등에 나타나고 있는 비효율성을 지적하고 있다.특수학교 졸업생의 취업률은 점차 낮아지는 추세이며 더구나 이들 취업자들의 대다수가 최저임금을 받는 단순 노동직이나 또는 분리된 보호 작업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또 한국 국립 특수교육원의 2006년 특수학교 급 고등부 졸업생 진로 실태 조사결과에서도 특수학교 급 졸업생 중 미취업자는 64.8%이었고, 2009년 과학기술부의 장애유형 별 진로 및 취업 현황 조사에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