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청소년 소비자 특성 및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청소년 소비자의 특성
1) 부모로부터 독립된 소비자행동
2) 또래집단의 영향력
3)성인 소비자 행동으로서의 이행과정
4) 가치관 혼란에서 오는 소비 행동
2. 소비자로서의 청소년
1) 용돈
2) 용돈 지출 항목
3) 소비의 실제
▪ 패션
▪ 화장
3. 소비지향적인 청소년 문화에 대한 문제점
4. 해결방안 모색?
1) 사회 전체의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
2) 청소년의 노동에 대한 인정과 사회적 지원
3) 청소년의 소비에 대한 사회적 지원
4) 청소년 소비자교육
- 본문내용
-
청소년들의 씀씀이가 커지고 있다. 한 두 명의 자녀와 부모로 이루어진 핵가족에서 청소년들은 가정의 왕이자 소비의 주역이 되었고 이들을 겨냥한 각종 산업은 번창하고 있다. 자녀에 대한 부모 투자 증가, 용돈의 증가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사회와 산업에 행사하는 영향력은 계획 커져가고 있다.
산업에 큰 입김을 부는 청소년 소비자의 특성과 실제를 알아보고, 그와 함께 나타나는 청소년 패션, 외모 경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1. 청소년 소비자의 특성
청소년기의 독립성이나 자아주체성 추구와 같은 인지발달 특성으로 인하여 청소년 소비자는 아동소비자보다는 부모의 영향을 덜 받고 독립적으로 소비자행동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아동도 아니고 완전한 성인도 아닌 애매한 입장에서 청소년기에 경험하게 되는 여러 가지 정서적 불안과 심리적 혼란은 청소년 소비자로 하여금 성인소비자보다 충동적이고 비합리적인 소비자행동을 하게 할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청소년 소비자는 다른 시기의 소비자와는 구별되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는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