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습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의 이해와 필요성 집단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차학습동기의 이해와 필요성
2회차 내적동기
-이름 쌓기!!
3회차외적동기
-중간에 상어 지나가기 게임
4회차 학습동기의 이해와 필요성
-날아라 휴지야!
- 본문내용
-
학습 동기에 대해 이해하기
학습 동기의 필요성을 알고 느끼기
학습 동기 유발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사전검사하기
동기의 개념
-유기체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유인가를 찾는 과정
-행동을 일으키는 원동력이며 유기체의 활동을 가능케 하는 심리적 에너지
→ 학습 동기는?
공부하고 싶은 마음을 들도록 하는 것
행동의 근원이 되는 힘인 동기를 일으키는 것
목표지향적인 행동을 하도록 하는 것.
→학습동기유발이란?
학습과 관련하여 학습하고자 하는 경향이 생기게 하고 적극적인 학습활동을 하도록 하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