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1학년 바른 생활 학습 계획-2단원 차례를 지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사실, 사실, 사실들(Facts, Facts, Facts):
▫ 토픽(Topic):
▫ 학문분야의 개념(Disciplinary Concepts):
▫ 간학문적 개념
▫ 지속적 이해(enduring understanding); or 일반화
▫ 낮은 수준의 기능:
▫ 학문분야의 기능:
▫ 간학문적(복합적) 기능:
▫ 핵심질문
Stage 1 - 기대하는 학습결과
Stage 2 - 이해의 증거 결정하기
Stage 3 - 학습활동 계획하기

본문내용
▫ 사실, 사실, 사실들(Facts, Facts, Facts):

• 공공장소의 종류가 많다.
• 차례를 지키는 방법이 다양하다.
• 놀이 공원에서 놀이 기구를 탈 때에는 줄을 서서 차례를 지켜야 한다.
• 영화관 매표소에서는 줄을 서서 표를 사야 한다.
• 박물관에서는 한 줄로 서서 관람 순서를 지켜야 한다.
• 기차와 같은 탈것을 이용할 때에는 내리는 사람이 먼저 내릴 때까지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차례대로 탄다.
• 자동판매기와 가게에서 물건을 사고 계산을 할 때에는 차례차례 줄을 서서 내 차례를 기다린다.
• 화장실에서는 정해진 줄에서 차례를 기다린다.
• 도서관이나 도서실을 이용할 때에는 조용히 줄을 서서 책을 반납하거나 빌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과] 1-2 바른생활 -(2. 사이좋은 친구)
  • 생활에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는 한두 시간의 수업으로 습관화되기는 어렵다. 특히 ‘집단 따돌림’을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교우 관계’를 조사하여 협동 학습이나 놀이를 함께 하도록 세심하게 배려하여야 한다.친구의 재주 알기는 환경으로 구성하여 활용하면 효과적이고, 특히 잘못한 친구에게 사과하는 편지를 써 보내는 활동에서는 이를 받은 친구가 친구의 잘못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여야 한다.단원 평가 계획바른생활

  • [초등교육론] 준법(질서의 의미) - 타인배려
  • 학습본 제재후속 학습타인의 권익 존중(서로 존중하는 태도)→타인에 대한 배려와 봉사(아름다운 사람들)→현대 사회와 시민 윤리6-2학기 6 단원 아름다운 사람들1. 지도요소 : 타인에 대한 배려와 봉사 2. 지도내용 : 타인에 대한 배려와 봉사’ 이다. 타인의 입장 이해와 배려 및 봉사의 중요성, 일상 생활에서의 그에 대한 사례, 봉사 활동의 구체적인 실천 계획, 그리고 자기 생활의 반성과 타인에 대해 배려하고 실천하려는 의지

  •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학습) 학습용구사용과 공부시간,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학습) 발표와 소집단토의,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학습) 안전생활
  •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학습)의 기초와 학습규칙,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학습)의 학습용구사용과 공부시간,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학습)의 발표와 소집단토의,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학습)의 안전생활 분석Ⅰ.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학습)의 기초훈련1. 책상정리2. 바로앉기3. 연필잡기4. 학습장1) 준비2) 학습장정리3) 수업시간학습활동4) 학습계획세우기5. 글1) 읽기2) 듣기3) 요약하기6. 말하기Ⅱ.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학습)의 학습규칙훈련

  • 성인 면담 보고서 리포트
  • 지켜 온 것 자체가 스스로를 계속 능동적으로 학습시킨 것이라 생각한다. 이것은 자아실현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그러나 면담 결과 즉시적인 활용, 문제중심적 학습경향성은 발견하지 못하였다. 생계유지나 취업을 위하여 스스로 학습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러한 특징을 찾을 수 없었다. 굳이 연관을 시키자면 취미강좌를 통해 생활에 활용하였다는 것인데 이 과정이 매우 짧은 시기였고 취미를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문제 중심적이라고 표현하

  • [특수교육] 지역사회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지도 방안
  • 학습지도안가. 교실중심 중재: 재량시간 교수-학습지도안1) 단원: 안전한 생활2) 단원의 개관수영장 이용하기 및 현장학습 시 안전교육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다. 이러한 중요성에 비해 학교현장에서 안전교육을 위한 구체적인 교육계획이나 교수학습 방법이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안전교육은 교사의 일방적인 구어적 설명에 의존하거나, 수영기술과 같은 특정 기술 습득에 밀려 자칫 소홀히 다루어지고 있으며 형식화 되고 있다. 그러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