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집 창업성공사례,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지리적 측면


2. 재무적 측면


3.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측면


4. 마케팅 측면


5. 인사관리적 측면
본문내용
1. 지리적 측면
1) 입지 선정
- 주요 역세권, 아파트 상권, 상대적으로 치킨집이 적은 지역을 물색한다.
- 부동산 가격 및 임대료를 조사하여 비용을 추정한다.
- 물색하여 수익성이 예상되는 후보 지역을 선정하여 비용대비 수익을 계산하여 적절한 입지선정
- 물색한 후보 입지 지역에 위치한 여러 상점들의 평균 매출액과 평소 유동인구를 계산 하여 매출액 변동폭을 계산하여 위험성(평균, 표준편차 활용)을 조사한다. 이렇게 조사 한 수치를 위에서 언급한 비용대비 수익에 확률적 계산을 통한 기대수익을 계산하여 적절한 입지를 최종 선정

2. 재무적 측면
1) 창업자본 준비
- 미소금융이나 소상공인 창업지원 서비스와 같은 정부지원정책을 활용
- 치킨집 운영과 관련한 간접경험 차원에서 초기 다른 치킨 집 아르바이트로 시작하여, 아르바이트비를 통한 소액 자본 확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의이해 공통] 1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체 5곳을 선정하여, 2 자신의 삶에서 외식활동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 사례로 기록된 것이다. 현재 일본에는 8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2006년 중국 북경에 직접투자로 진출한 놀부항아리갈비 1호점의 성공에 힘입어 무석과 상해에 각각 1개와 2개의 가맹점포를 오픈하고 2007년 11월 북경에 놀부명가와 같은 한정식 점포를 1개 운영 중이다.3) 기업의 성장 배경과 성공요인현재 놀부는 중국, 일본에 진출해 있으며, 2~3년 내로 2차 동남아, 미주, 호주 시장에, 3~5년 내 3차로 이외의 유럽 등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조직문화 즉 기업내적인 측면에서의 방식을, BBQ(제네시스)사례는 기업외적인(기능적) 측면에서의 방식을 조사 할 것이다. 우리가 한국적 경영방식의 중요성과 시기적 적절성을 조사를 통해 감지하듯이 현업에 있는 기업가들의 마인드 또한 우리와 같았으면 한다.2007년 12월 5일2. 코벌라이제이션 소개-코벌라이제이션(Kobalization=Korea + Glovalization):한국형 경영방식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글로벌 표준으로 확산되어 가는 현상이나 과정을 뜻

  • [국제경영] BBQ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 및 품질 관리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품질 관리에 주력하기 위해 국내의 치킨 대학 연구소를 최대한 활용햇으며 현지에서 신속한 현지화 및 품질 관리를 위해 부설 연구소를 운영하였다3. 현지화 전략1) 현지화를 위한 조직 운영전략지금까지 BBQ는 한국시장에서 대형 다국적 외식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성공함으로써 한국외식프랜차이즈 산업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해냈다. 따라서 중국에서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BBQ의 국내시스템을 유지하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및 연수 경험, 생활 신조 등 (6) 입사 지원동기 및 포부 친구, 선배의 소개 및 권유, 학교 선생의 추천 등이 있을 수 있겠지만, 보다 더 명백한 기술이 필요하다. 자신의 적성과 비전을 제시하는 방법도 추천할 만 하다.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의 업종, 경영이념, 창업정신, 성격 등을 알아서 그 기업의 업종이나 특성에 맞게 지원동기를 기술한다면 좋을 것이다. 입사 지원 동기는 크게 3부분으로 구성된다. ① 내가 알고 있는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 : 내가

  • [국제마케팅] BBQ의 중국 진출 사례
  • 시장(피자, 커피등)의 틈새는 중국에도 존재하고 있고 BBQ는 그 틈새를 파고들 여력을 지니고 있다.제3절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과 실패사례1. KFC의 성공사례1) KFC의 중국 내 현황KFC는 1987년 북경(北京)시의 전문점을 1호로 하여 10년 만에 100호점을 돌파했다. 그리하여 2002년 9월13일까지 중국내 KFC는 700개의 점포수를 가지고 있고 현재는 800개를 넘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철저한 시장조사와 14년간의 준비기간으로 중국에 진출한 KFC는 중국내의 외국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