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역사, 유래,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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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2. 미국시장 개척한 '최초'의 힘


3. 든든한 미디어 파트너 스파이크 TV


4. 젊은 층 공략한 타깃 마케팅


5. CEO 내세운 공격적 마케팅


6. 'UFC FIGHT NIGHT'




본문내용
1. 들어가며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s)는 미국에서 1993년에 무규칙 격투 대회를 표방하며 열린 대회다. 눈찌르기, 물기 등 아주 원초적이고 치명적인 공격만을 제외하고 모든 공격을 허용한 것으로 논란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최소한의 금지조항으로 모든 공격이 허용된 룰은 서로 다른 무술종목이 경기를 갖는데 가장 공평한 방법이었다. UFC 1회 대회에는 레슬링, 유도, 가라데, 스트리트 파이팅 등 다양한 무술 경력자들이 참가했다. 그 대회에서 우승한 사람은 185cm 70kg중반의 마른 청년, 호이스 그레이시(Royce Gracie)였다. 브라질리언 주짓수의 강자 호이스 그레이시가 1회, 2회, 4회에 우승함으로써 그라운드 서브미션 기술에 대한 새로운 개념의 인식이 요구되기 시작했다.
무제한의 시간, 무규칙의 경기는 초반 센세이션을 일으켰지만 시간이 갈수록 사람들에게 외면당했다. 따라서 흥행을 위해 UFC는 라운드제를 도입하고 낭심치기, 박치기 등을 더 금지시켜 완화된 룰로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초기 경기가 무규칙 격투기를 의미하는 NHB(No-Holds-Barred)의 경기였다면 완화된 룰은 진정한 종합격투기 'MMA(Mixed Martial Arts)로의 전환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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