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전략계획및설계(ISP) 보고서 - 한국쓰리엠 3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4 / 2019.12.24
  • 7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학기 동안 만든 프로젝트 파일로 3M의 기업 자료 중 인터넷으로 검색하기 힘든 내용이 담겨 있으므로 (예: Application Map, 업무 프로세스도) 수업을 위해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1. ISP 기획
1.1 기업 선정 및 이유
1.2 기업 Overview
1.3 IT Overview
1.4 조직도
1.5 프로젝트 접근방법
1.6 WBS
2. 경영전략 분석
2.1 PEST 분석
2.2 5 Forces 분석
2.3 3C 분석
2.4 종합
3. 기업 요구사항 분석
3.1 조사 목적 및 범위
3.2 조직역량 분석
3.3 가치사슬 분석
3.4 업무기능 분석
4. IT 요구사항 분석
4.1 정보화 수준 종합 평가
4.2 정보화 수준 세부항목 평가
4.3 정보화 성숙단계 분석 결과
4.4 Application Map
4.5 Application 사용자 분석
5. 정보화과제 도출
5.1 IT Vision
5.2 요구사항 리스트 종합
5.3 정보화 예비과제 도출
5.4 실현성 평가
5.5 중요성 평가
5.6 예산 가용성 평가
5.7 정보화 과제 정의서 및 실행계획 수립
5.8 정보화 특별과제 도출
6. Appendix
6.1 기업 임직원용 자체 제작 설문지
6.2 WBS 엑셀파일
6.3 Reference
본문내용
한국 3M은 전세계 65개 지사(subsidiary) 중 하나이며, Managing Director 산하 12개의 본부장급 부서(6개의 영업부서와 6개의 지원부서) 그리고 2개의 특별부서로 이루어져 있음

EIII 설문지를 통해 한국 3M의 문제점을 개략적으로 파악하고 기업 현황을 자세히 알아본 뒤 구체적인 내용의 기업 임직원용 설문지와 인터뷰 질문을 고안하여 일관된 방향성 유지

자회사간 Global Network와 기술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장점 뿐만 아니라, 기술력과 제조력, 기업문화를 기반으로 한 한국 3M 만의 경쟁력이 존재함

신제품 개발 역량 강화는 구체적인 방법론의 도입, 실행시 강화될 것으로 판단되며,
고객요구사항 분석 기법 도입 및 제품 개발 일정관리 툴 강화를 통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이 필요

앞서 수행한 경영전략 분석, 기업 요구사항 분석, IT 요구사항 분석을 종합하여 한국 3M의 기업
참고문헌
임춘성, 『임춘성 교수의 기업정보화 방법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임춘성, 『임춘성 교수의 기업정보화 워크북』,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이쿠지로 노니카, 『실수가 낳은 신화 3M의 도전』, 삼성출판사, 1987.
공명달, 『전사적 자원관리 ERP』, 도서출판 대명, 2009.
중소기업을 위한 업종별 업무 프로세스 표준모델, 중소기업청, 2004.
3M 홈페이지, http://www.3m.com/
한국 3M 홈페이지, http://www.3m.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3M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Case Analysis Reportscase 19 “3M”Business Strategy and Cases(경영 전략 및 사례)▶Case Questions1. What are the roots of 3M’s culture of entrepreneurship and innovation? What were the key tenets of this culture as they emerged over time?3M을 대표할 수 있는 단어를 하나 고르라면 혁신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 3M이 세계적인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에는 지속적인 혁신에 있다. 3M의 직원들은 근무시간의 15%를 혁신적인 개발 활동에 투자를 하여야 한다는 규칙이 있을 정도로 혁신을 매

  • [경영학원론] 3M 기업분석
  • 3M은 핵심역량에 대한 투자를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다 3M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조지 버클리 회장은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모든 기업이 지출을 최소화하는 등 생존보드(현금 보유확대)에 접어들어야 할 때지만 R&D에 대한 투자는 지속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기술 및 제조 시설에 지속적인 투자는 한국에서 30년 이상 비즈니스를 해온 3M이 또 다른 30년을 준비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다. 따라서 3M은 앞으로도 기술 및 제조 역량을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한국인 발행의 친일지로는(1906. 1. 6. 발행)(1907. 7. 18. 발행) 등이 있었다. 그러나 이 무렵에 영국인 E.T.베셀이 창간한 는 항일운동의 선봉에 서서 민족진영을 대변하는 논조를 폈다. 이 신문은 국한문판한글판 및 영문판인 등을 동시에 발간하여 한말의 최대의 민족지였으나, 1910년 국권피탈 후 일제는 한국인에게는 단 한 건의 신문발행도 허용하지 않았으므로, 한국어로 발행되는 신문은 매일신보가 유일한 것이

  • [국제경영] 3M의 기업 분석
  • 개 요1. 들어가며 2. 3M 기업소개3. 3M 전략4. 혁신과 3M5. 3M 대표제품6. 3M 인사관리7. 문제점과 향후 개선 방향 1. 들어가며3M은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Minnesota, St. Paul)에 본부를 둔 초국적 초우량 기업으로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미네소타 채광, 제조회사)의 첫머리를 따서 3M이라는 회사 이름이 비롯됐다. 1902년 철도원 출신인 헨리 S. 브라이언과 윌리엄 A. 맥고나글, 의사 J. 던레인 버드, 변호사 존 드완, 푸줏간 주인 허몬 케이블 등 5명의 평범한

  • [인사관리] 3M 인사관리 혁신 사례
  • 3M - 혁신의 대명사 - 차 례 -1. 기업소개 2. 연도별 3M의 활동 3. 3M의 핵심 전략 4. 혁신의 대명사 3M 5. 3M의 인사관리 6. 문제점과 향후 개선방향 7. 토론문제 정리 1. 기업소개3M - 설립 : 1902년- 본사 위치 :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 매출액 : 229억 달러- 미국 외 자회사 매출 : 141억 달러(61%)- 종업원수 :75,333명 (미국 : 34,553명, 미국외: 40,780명)- 조직 : 40 여개 이상의 사업단위 (Division), 60여 개 이상 국가에 진출- 연구 개발비 : 연 15억 달러 (2005년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