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밥집 음식점 창업성공사례,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창업에 대한 고찰


2.선정동기


3.점포개요


4.본론 (성공전략)


5.내가 생각하는 ‘진수성찬’의 성공비결


6.결론
본문내용
1. 창업에 대한 고찰
회계업무를 하는 내 직업의 특성상 식당에 들어가 자리를 잡으면 일단 호기심이 발동하기 시작한다. 이 식당의 한달 매출액은 얼마 정도일까? 식당규모, 종업원수 ,회전율, 고정비, 간접비등을 나름대로 계산한 후 매출액을 잠정 결론짓는다. 음식맛, 인테리어 등의 식당에 대한 예리한 평가와 함께. 가끔 이런 식의 창업에 대한 꿈을 꿔 보기만 했는데 실제 현장에서 뛰고 있는 사장님들과의 인터뷰가 언제가 시도할 나의 창업계획에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

2.선정동기
회사가 교대역에서 용산으로 이전을 하여 2년동안 잊고 지냈는데 이번 과제를 하면서 떠오른 맛집이 가정식 백반 전문점 ‘행복한 밥집 진수성찬’ 이었다. 그 많은 맛집 중에 왜 그렇게 평범한 백반집이 떠오른걸까. 나중에 내가 창업을 한다면 어떤 곳을 벤치마킹할 것인가를 우선순위에 두고 생각한 것이 이 식당을 떠올리게 했던거 같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인상 좋으신 사장님이 명함크기만한 전단지를 길에서 매일 나눠주시던 것이 기억에 오랫동안 남아있다. 창업이래 6년간 꾸준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성공비결이유를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듀오,결혼정보회사,웨딩,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선두주자이며 인지도 또한 높기 때문이다. 결혼상담을 주업으로 하는 듀오는 축적된 정보로 데이터베이스(DB)를 제작하면서 부업으로 시작한 사업이 전체 매출의 50%를 차지할 정도로 성공한 IP산업이 되었다(『중앙일보』1997, 5월 21일).본문에서는 듀오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시작으로 상황분석, 4P분석, SWOT분석을 차례로 조사한 후 마지막에 나름대로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한다. 2. 듀오소개 및 현황2.1. 회사 개요듀오는 “新

  • [외식산업경영론] 웰빙 프랜차이즈전략- 허브음식
  • 전략을 조사해 보았다 연구방법은 일단 본론1에서는 웰빙과 웰빙 음식에 대한 시대적 요구 그리고 허브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프렌차이즈의 조건과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본론2에서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허브 음식점들의 현황과 그 음식점들의 성공요인과 보완해야 할 점을 분석하여 저희만의 차별성 있는 R&D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인 프렌차이즈 방법을 준비하였습니다.Ⅱ.본론1.이론적 고찰(1) 웰빙의 정의 2004년 가장 큰 이슈로 대두

  • [소비자행동] 한국적 정서를 활용한 햇반의 마케팅성공
  • 한국적 정서를 활용한 햇반의 마케팅 성공1. 선정이유2. CJ기업 소개(1) 제일제당의 발자취(2) 제일제당의 경영 이념과 비전(3) 제일제당의 식품사업 소개3. 상품밥(가공밥) 시장(1)기존의 상품밥 시장의 변화(2)CJ의 햇반의 출시(2)현재의 상품밥 시장4. STP분석(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5. SWOT 분석6. 4P7. 마케팅 운영 전략(1) 단계적 시장 도입 전략(2) 광고 운영 전략8. 광고의 영향(1) 소비자 인지의 변화(2) 매출액의 증가(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진출하고자하는 현지에 대한 충분한 사전 준비와 이해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이다.해외시장조사란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영역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해외시장의 정보나 자료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집, 정리,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이러한 해외시장조사가 왜 필요한 것일까? 이는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장에

  • 본죽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본죽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본죽 현 문제점분석과 개선방안제시
  • 마케팅전략6. 본죽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1) 현 문제점(2) 개선방안 제시1. 본죽 기업소개(1) 기업현황본죽은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써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창업17년이 된 현재 전국에 17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2) 기업철학목표: 이해관계와 행복을 나눈다. 가맹점의 성공을 돕는다. 고객의 건강을 지킨다경영이념: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