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소기업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실패사례, 중국투자, 투자 분석, 특징, 현황, 사례, 문제점, 개선점, 시사점,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들어가며
Ⅱ. 이론적 배경
1. 중소기업의 관한 이론적 고찰
2.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방식
Ⅲ. 한국중소기업의 중국투자 실태 분석
1.한국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
2.한국중소기업의 대중국투자 현황
Ⅳ. 중국시장 진출한 한국중소기업 사례연구
1. 성공사례
2. 실패사례
3. 문제점 및 대응방안
Ⅴ. 결론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서울시가 광저우(广州)와 상하이에서 열리는 중국 대표 전시회에 참가해 서울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광저우에서 열리는 '제110회 광저우
추계 수출입상품교역회'와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1 상하이 아시아전자전'에 서울시관을 운영하고 서울 중소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Canton Fair)'는 1957년 중국정부가 대외개방 창구로 활용하기 위해 개최를 시작해 매년 봄, 가을 두차례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박람회로 중국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 진출까지 가능한 전시회이며
올해 봄에 개최된 춘계 박람회에는 총 209개국 2만4천415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서울시에서는 중소기업 23개사의 참가를 지원해 3천391만5천달러(367억여원)에 달하는 수출상담 실적을 거둔바 있다. 추계 박람회에는 12개 기업의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며, 주요 참가품목은 바이오메디칼, 귀금속, 소비재, 선물, 인테리어소품 관련 제품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굉장히 열심히 준비하신 티가나서 굉장히 기분이 좋네용
  • hk3***
    (2014.06.17 12:50:19)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기업이 속한 사회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형성되고 결집되기 때문에, 세계화를 위한 전략은 곧 현재 기업이 행하는 한국형 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규모가 매우 크고 복잡하여 한 눈에 그 흐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평가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이 보고서는 ‘한국형 경영의 세계화를 위한 과제’ 를 다루면서 ‘기업의 장기적 성장과 존속’ 을 분석과 개

  • 국제협상 - 국제협상이란, 국제기업 간 협상 성공사례
  • 국제협상목 차제1장 국제협상이란 무엇인가 -2p제1절 국제협상의 성격 2p제2절 국제협상결과의 영향 요인 4p제3절 국제협상의 유형 - 8p제4절 국제협상의 절차 - 10p제2장 국제기업 간 협상 성공사례 -14p제1절 포항제철과 유에스철강의 성공적 협상으로 인한 합작투자 14p제2절 LG전자 천진법인의 합작투자 협상- 15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중국 비즈니스 연구-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목 차Ⅰ. 서론1. 기업 선정 이유Ⅱ. 본론1. 5C 시장 환경 분석2. VMS 설정3. STP 전략 수립4. SWOT 전략 수립5. 5P 전술 운용Ⅲ. 결론1. 이마트의 한계 및 개선점Ⅰ. 서론1. 기업 선정 이유우선 본문을 시작하기에 앞서 대형 할인점의 정의부터 짚고 넘어가고자 한다. 할인점이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생겨난 새로운 개념의 소매 형태로 상품을 정상적인 가격보다 싸게 파는 점포를 의미한다. 이는 특정 상품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우 푸드(slow food)ⅲ. 공식품질 인증제도 + 암행어사제도6. 현재의 본아이에프(주)ⅰ. 본 비빔밥ⅱ. 해외진출7. 본(本)죽의 개선점 및 개선방법제시ⅰ. 개선점ⅱ. 개선방법8. 본(本)죽의 시사점과

  • [국제경영] 베네통의 인도시장 성공사례 분석
  • 성공사례 분석- 인도 시장의 실패를 성공으로 바꾼 베네통 사례를 중심으로 -목 차Ⅰ. 서론 1. 기업소개 2. 인도시장의 현황 Ⅱ. 본론 1. 실패원인 2. 성공으로의 전환 3.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1) 국제 환경에 따라가야 할 필요성 2) R&D 투자의 확대와 전문성 3) 물류 및 제고 관리시스템의 최신화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국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국가 간의 경계는 희미해지고 세계를 무대로 하는 다국적 기업에게는 이문화 관리가 전략적 주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