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시장 세분화 정의, 개념, 종류, 이점,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 포지셔닝 전략, 유래, 경영, 특징, 현황, 마케팅 관리, 역할,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관광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및 고려사항




3. 포지셔닝




본문내용
1. 관광시장세분화

(1) 시장세분화의 개념

시장세분화전략이란 쉽게 설명하면 시장을 나누는 것을 말한다.
그럼 시장을 왜 나눌까?
기업의 한정된 자원 즉 금전, 인력, 회사 규모로 시장을 모두 커버할 수 없으므로 시장을 나누어서 그중에서 회사가 가장 잘 시장을 점유할 수 있는 시장을 설정하여 공략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그래서 시장을 나눈다 말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 욕구가 다양해짐으로 그 소비자의 욕구에 충족하기 위해서다.
그럼 학문적으로 표현한다면

시장세분화: 하나의 이질적인 시장을 몇 개의 동질성을 가지는 시장으로 나누는 것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란 제품(상품)시장을 세분화기준들을 사용하여 여러개의 동질적 고객집단(즉 같은 욕구의 고객들)으로 나누는 과정이며, 표적시장선정(selection of target market)이란 각 세분시장의 매력도를 평가하여 우리 기업에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세분시장을 표적시장(target market)으로 결정하는 과정이다. 제품포지셔닝은 선정된 표적세분시장내에 가장 바람직한 경쟁적 위치를 정립하는 과정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서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근본적으로 변화해야 하는 것이다.2)경영학적 정의역사적으로 경영학 및 마케팅에서는 서비스에 관한 연구가 1960년대 초부터 시작되어 제품과 서비스의 비교 형태로 전개되었다. 1970년대에 서비스의 특성 및 현상의 기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1980년대와 90년대에 와서 이론적 체계와 전략적 이슈를 다루게 된다. 지금까지의 서비스에 대한 정의의 계보는 다음과 같이 활동론적 정의, 속성론적 정의, 봉

  • [마케팅] 신라호텔 서비스 전략
  • 현황 및 정보사항 공유, 근무구역 지정, 교육 등이다.  ⑤ 서비스 : 예약 접수, 고객 영접과 안내, Order taking, 식음료 서비스, 서비스의 점검, 고객 관리 등의 순으로 운영되는 서비스는 대부분이 고객과 함께 하는 직 접서비스 시간으로 식음서비스를 총체적으로 평가받는 시간이기도 하다.  Ⅱ. 본론1. 신라호텔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1) 내부 서비스① 직원교육㉠ 서비스 교육센터: 서비스 사관학교1988년 서울올림픽 본부호텔로 지정된 신라호텔은

  • 중국 내 대표기업과 다국적기업 분석 후 우리 기업에게 주는 시사점
  • 마케팅 전략으로 제품에 날개를 달아주기 시작했다. 와하하 건강음료는 물건이 없어서 못 팔 정도였고 본사에는 매일 독촉전화와 편지가 끊이지 않았다. 하지만 단일 품목 생산으로만 기업을 꾸려나가다가는 큰 위기가 닥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제품의 시리즈와 자매품을 단계적으로 생산하여 시장을 이끌어갔다. 첫 번째 제품이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을 때 와하하는 곧이어 두 종류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영업망을 넓혀갔다. 또 아동건강음료가

  • 의료관광마케팅
  • 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의료 환경의 변화로 인한 의료산업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을 받고 있다.미국과 캐나다에서는 몇몇 개발도상국에서 양질의 건강관리를 보다 저렴하고 보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36. 내부 마케팅37. 그린 마케팅 38. 날씨 마케팅Ⅳ. Channel 및 기타 1. 귀족 마케팅 2. 엔젤 마케팅 3. 공동 마케팅4. 웰빙 마케팅 5. Y 마케팅 6. 여성 마케팅7. 유비쿼터스 마케팅 8. 대통령 마케팅 9. 시간대 마케팅 10. 데이 마케팅 11. 니치 마케팅 12. 연휴 마케팅13. 표적 마케팅 14. 체험 마케팅 15. 1:1 마케팅 16. 심리 마케팅 17. 병원 마케팅 18. 네트워크 마케팅19. 루프 마케팅 20. 복수경로 마케팅 21. 터보 마케팅Ⅰ. Contents1. 퓨전 마케팅1. 개념 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