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계브랜드 `스와치(Swatch)`의 촉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기업선정 이유
Ⅱ. 본론 1 - Swatch그룹 소개
◎ 브랜드소개, 탄생과정
◎ 스와치그룹 - 기업구조 및 경영이념 분석
◎ 스와치그룹 - 글로벌마케팅전략 분석
: S-W-O-T
: S-T-P
: 4P MIX 분석
◎ 스와치그룹 - 광고, CF, 인쇄홍보 전략
Ⅲ. 본론 2 - 스와치의 IMC
◎거대한 시계로 대변되는 빌보드
◎각종 행사들의 후원 활동
◎제품을 통한 소통
Ⅳ. 결론 - 결론 및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선정 이유
‘400년 역사의 스위스 시계’
스위스시계의 유래는 프랑스부터 시작된다. 종교 혁명을 피해 온 위그노파 중 뛰어난 시계 제조 기술을 가진 장인이 많았기 때문에 당시 제네바에서 성행하던 귀금속 제조 기술과 맞물리면서 스위스 시계의 새로운 산업이 꽃피우게 된 것이다. 이 역사가 쭉 이어져 온 스위스 시계는 400년이 넘는 전통을 갖고 있으며 스위스 시계 산업의 발전은 16세기 제네바에서 활동한 장 칼뱅의 종교 개혁 운동의 영향으로 급속히 발전하기 시작한다.
그 이유는 즉, 당시 여성들의 귀금속 착용이 금지되면서 보석 세공인이 시계 제조업으로 전업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스위스 시계 제조 산업은 승승장구하며 상승세를 유지한다. 로렉스, 오메가는 물론이고 구찌, 디올, 샤넬부터 우리에게 너무나 생소한 최고급 명품시계까지 오직 스위스에서 명품시계를 탄생시키고 있다. 장인정신과 고급기술로 염마 된 최고급 가치가 수백에서 수천만 원, 수억의 가격으로 매겨지고 있다. 다만 미국, 일본의 신진 기술에 밀려 한때 고전을 면치 못한 적이 있긴 하지만 예술적인 초 고급, 고가 시계에서는 아직도 스위스를 능가하는 나라는 없다. 트렌드 변동에 적응하고 있고, 적응에 성공한 스위스 시계의 명품 브랜드라는 점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어 우리들은 자세히 스와치를 조사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와치 경영분석
- [국제마케팅론] 스와치 시계 사례(SWATCH WATCH)
- 독일 명차의 자존심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의 성공 경영 전략
- 패션브랜드 구찌(Gucci), 패션브랜드 베네통, 패션브랜드 스와치(Swatch), 패션브랜드 나이키(Nike), 패션브랜드 루이비통(루이뷔통), 패션브랜드 샤넬(Chanel), 패션브랜드 리바이스, 패션브랜드 빈폴
- [유럽 프랑스 기업]유럽 프랑스 기업 루이비통(루이뷔통), 유럽 프랑스 기업 샤넬(Chanel), 유럽 이탈리아 기업 베네통, 유럽 이탈리아 기업 구찌, 유럽 독일 기업 아디다스, 유럽 스위스 기업 스와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