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및 가치사슬 분석-대한항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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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회사소개
1. 대한항공의 비전과 미션
2. 기업연혁
3. 주요사업내용
4. 수송/수입 실적
5. 기업문화

Ⅱ. 마이클 포터의 경쟁세력 분석
1. 산업 내 경쟁기업
2. 잠재적 경쟁자
3. 대체재
4. 구매자 교섭력
5. 공급자 교섭력

Ⅲ. 대한항공의 가치사슬

Ⅳ. 대한항공 정보시스템

Ⅴ. 대응방안 및 결론
본문내용
Ⅰ. 회사소개

대한항공은 한진그룹 계열의 항공운송사로서 1969년 출범 이후 여객수송 및 화물운송, 정비용역, 교육수입, 항공우주, 기내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39개국 116개 도시에 출항하는 국내 최대의 항공운송 서비스업체이다

회사명
㈜대한항공
주소
서울 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
창립일
1969년 03월 01일
사업부문
여객, 화물,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호텔, 리무진
항공기 보유대수
총 125대 (2010년 4월 30일 기준)
운항노선
국내선
13개 도시
국제선
38개국 103개 도시
전 체
39개국 116개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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