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신한은행의 configuration과 인력유동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배경
2. 기업소개

Ⅱ. 본론
1. Configuration
2. 인력유동시스템
1) 인력 유입
2) 인력 관리
3) 인력 유출

Ⅲ. 결론
1. Configuration
2. 인력유동시스템





참고문헌목록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배경

왜신한은행인가?
왜 이번 프로젝트의 대상으로 은행을 선정하였고, 그 중에서 왜 신한은행을 선택했는가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은행은 최근 자본통합법의 시행을 통해 급속히 강화된 경쟁환경에 처하게 되었다. 더불어 IMF를 겪음을 통해서 은행의 자본 건전성 및 사업의 경쟁력에 대한 강력한 니즈(needs)를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경영환경의 변화는 은행의 인적자원관리 구성형태의 직접적인 변화를 수반하였다고 판단하였다. 본 프로젝트 조는 이러한 변화가 가부장형태에서 헌신형으로 전환되는 단계로서의 변화를 가지게 되었다고 생각하였다. 하지만 은행은 고객의 자산을 직접 관리한다는 측면에서 보수적이고 가부장적인 형태의 구성형태를 가질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리하여, 가부장형과 헌신형의 중간자적 형태를 띠고 있다는 가설을 세우게 되었다.
신한은행은 이러한 변화 속에서 급속도로 짧은 기간 동안 대한민국의 대표 은행으로 부상한 대표적인 은행이다. 1인당 생산성이 업계 최고를 달성할 정도로 그 성과 또한 뛰어난 상황에서 이러한 신한은행이 은행업의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하고 있다고 판단되며, 본 문제제기를 통해 효과적인 구성형태 변화의 방향성을 제시해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좋은 case라고 생각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한은행 통폐합 전후의 양상에 대한 분석
  • 목 차1. 기업소개 1) 기업역사 및 연혁2) CEO 소개3) 경영철학 및 중장기 목표4) 조직도5) 가치이념체계6) 미션7) 비전8) 영업점 및 자동화기기 설치 현황9) 임직원 현황2. 경영성과 1) 수익성2) 유동성3) 영업규모4) 요약재무제표3. 통폐합 전후의 양상에 대한 분석1) 당시 금융시장 환경2) 인수 전 신한/조흥은행3) 인수에서 합병까지4) 합병 후 신한은행4. 경쟁 금융기관과의 비교1) 국내 주요 은행별 강점과 약점 분석2) 신한은행의 강점과 약점3)

  • 분양홍보마케팅전략안
  • 인력운영 계획4월 항목-30-29-28-27-26-25-24-23-22-21-20-19-18-17-16-15-14-13-12-11-10-9-8-7-6-5-4-3-2-1T/M                            Marketing 인원운영 : M/H 내에 상주하는 여직원 3명 T/M (휴먼파크 DATA로 사전 마케팅) 인명부 CD 활용 (KT CD) 사전 마케팅 종료 후 가망고객 확보를 위해 사업지주변 노후 아파트, 빌라 대상 T/M (전화번호 , 주소 ,이름확보)T/M 방법 : 오전 9:00~12시 사이집중 T/M (주

  • [ppt] 전사적 시스템 통합 56page
  • 시스템: ERPII. 정보시스템 통합III.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I. 전사적 정보 시스템: ERPERP에 대한 이해ERP 구축전략ERP 도입의 기대효과ERP 프로젝트 사례ERP의 운영과 미래*1. ERP에 대한 이해기업의 모든 자원에 대해서 계획하고 활용하는 것”“ERP란 기업 업무(비즈니스) 기능들이 통합되도록 설계된 응용프로그램(Application)들의 집합”(Gartner Group)기업 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정보화하며,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통합 관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기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신한은행의 마케팅 사례분석과 문제점 파악 및 해결방안(A+리포트)
  • 신한은행대한민국 금융의 “자부심이 되는 일등은행”(The Bank of Pride)이 되고자 하는 신한은행은 ‘처음처럼’, ‘최고지향’, ‘상호 이해와 엄정함’의 경영 철학을 갖고, 창립 때부터 지금까지 고객만족과 일류은행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재 국내 2위의 은행이다.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1990년에 국내 최초로 무인자동화 기기를 도입하고, 1999년에는 인터넷뱅킹 제도를 도입, 실시하는 등 선진 금융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금융 산업의

  • [인사관리론]굿모닝 신한증권사의 인력개발전략
  • 인력개발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러한 의사결정의 주체가 되는 것이 바로 인간이기 때문이다. 보다 효율적으로 인적자원을 관리하고 개발시키는 일은 기업의 생존과 직결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기업에 있어서의 인력개발이란, 간단히 말하자면 그 기업의 부(富) 또는 자원으로서 인간능력의 충분한 개발활용을 꾀하는 일이라고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