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오라클 기업 사례 분석-생산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1) 개요
2)설립배경
3)연혁.
4) 국내외 현황
5) 국내외 경쟁력
2. 기업 분석
1) 경영환경분석
2) 경영전략
3) 마케팅전략
4) 비즈니스모델
5) 상품전략
6) 생산전략
7) 기업비교분석 (Oracle vs SAP)
8) 성공요인분석
3. 기업 전망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1) 개요



구분
기업
사업 종류
소프트웨어 제작
취급 품목
소프트웨어
국적
미국
본사 소재지
캘리포니아 주 레드우드
기업 대표
래리 엘리슨
설립자
로렌스 엘리슨, 래리 엘리슨
설립 시기
1977년 6월
기업 유형
주식회사
오라클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시스템을 개발, 판매하는 다국적 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본사가 있다. 포춘 100대 기업을 포함해 145개가 넘는 나라에서 37만 여 명의 고객이 오라클의 제품을 사용한다. 2007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IBM에 이어 소프트웨어 분야 매출 3위였으며, 2010년 현재 전 세계에서 10만 5000명의 인원이 일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인 오라클 DBMS(DataBase Management System) 로 현재 유닉스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다. 또한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인 ERP, 공급망 관리 시스템인 SCM,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인 CRM 소프트웨어도 개발한다.
참고문헌
- SW 지적재산권 동향, 『SW IPReport 제14호』, 2007. 7. 16. 발행

- 오라클 모바일 솔루션 소개, 『정보처리학회지 제12권 제1호』, 2005. 1. 발행

- 오라클 웹 서비스 지원방안, 『정보처리학회지 제9권 제4호』, 2002. 7. 발행

- (Oracle Says Rival Stole Its Software)
http://www.nytimes.com/2007/03/23/technology/23oracle.html?scp=3&sq=Tomorrow%20&%20Oracle&st=Search
 
- (SAP Ordered to Pay Oracle $1.3 Billion)http://www.nytimes.com/2010/11/24/business/24oracle.html?ref=sapag

- (빅 데이터 시대에 관한 내용)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723108

- (오라클 솔루션 설명 및 클라우드 현황)
http://www.i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526

- (비즈니스 모델 관련)
http://www.docin.com/p-96776888.html

- (오라클 five-forces 와 SWOT 분석 관련)
http://www.wikiwealth.com/five-forces:oracle
http://www.wikiwealth.com/swot-analysis:orcl

- (오라클 공식 홈페이지)
http://www.oracle.com/index.html

- (SAP, Oracle 실적 비교)
http://www.cio.com/article/528463/Oracle_vs._SAP_Battle_of_the_Winter_2009_2010_Balance_Sheets_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Marketplace - e마켓 플레이스
  •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정부 정책 및 공익적인 관점에서 이득 기업 간 거래의 투명성을 제고해줌으로써 기존의 거래 관행을 타파하고 기업의 생산성 확대 및 세금 수수의 원천을 확보 - 새로운 수익의 원천으로서의 매력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생성으로 새로운 수익기반이 등장 - 효율성 및 비용절감 오프라인의 구매 방식의 투명화를 통한 구매 원가절감 효과 및 구매절차의 간소화를 통한 구매비용 감소 3. e-Marketplace의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및 범세계화(Global Industry)2. 포드 기업분석( Ford Motor Company )2-1 회사개요2-2 회사연혁2-3 경영전략2-4 판매 현황(마케팅현황)2-5 경영 실적2-6 포드의 주요타깃(Target)시장3. 포드의 현재 경영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쟁우의)4.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4-2 전략적 경영의 성공사례5. 경쟁사5-1 포드의 경쟁사 GM5-2 포드가 GM에 밀리게

  • 고객관계관리(CRM)의 관련 사례
  • 분석하고 마케팅활동으로 바로 연결이 가능한 솔루션이 e-CRM이다. 이 e-CRM이야말로 현재 우리나라 on-line 기업들이 격고 있는 수익성 한계를 해결해서 수익증진으로 전위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라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다. e-CRM은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데이터를 모아 이를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를 인터넷상의 다양한 채널 예를 들면 콜센터, e-mail, FAQ, live chat 등을 들 수 있다.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 및 추가, 확장시켜 기업이 고객에 대한 차별화 된 전략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전략(서울 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1) Problem (문제)(2) Problem Definition (제품의 정의) (3) Promise (약속)(4) Personal Advantage (개인의 이점)(5) Positioning (포지셔닝)(6) Price/ Value (가격/ 가치) 3. 서울 리츠칼튼의 차별적 집중화 전략4. 서울 리츠칼튼만의 서비스 사례5. 마케팅 사례(1) 키즈 마케팅 (2) e-비즈니스 (3) 패키지 마케팅 (4) F& B (Food & Beverage)(5)Gold membership다이너스 카드(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본론Ⅱ- 외부환경 분석1. 서울 리츠칼튼 및 서울 시내

  • [경영정보학개론]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 생산출하/인도 예정정보를 Real Time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e-Sales는 한국을 대표하는 철강판매 포탈 사이트를 지향하여, 철강 비즈니스맨, 철강 전문가 그룹, 주주, 고객 그리고 기타 철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위해 철강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국내외 철강정보, 일반 경제정보, 생활정보 그리고 레저정보를 망라한 철강 종합 Contents Center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시스코코리아(www.cisco.com)시스코코리아 웹사이트에서는 비즈니스 전략 및 네트워크 솔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