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GE의 생산혁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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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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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단계 : 위기감의 조성
○ 제 2단계 : 혁신지도부 구성
○ 제 3단계 : 비전 및 전략 개발
○ 제 4단계 : 새로운 비전의 전파
○ 제 5단계 : 권한 위양을 통한 힘 실어주기
○ 제 6단계 : 단기간에 가시적인 성과 얻기
○ 제 7단계 : 여러 성공 사례의 통합 및 혁신의 가속화
○ 제 8단계 : 새로운 도입된 제도를 기업문화 차원으로까지 승화
Ⅰ. GE는 어떤 기업인가?
Ⅲ. GE의 4가지 주요 성장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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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단계 : 위기감의 조성
과거로부터 탈출하여, 근본적인 변신을 추구하는 기업이 가장 먼저 단행해야 할 것은 조직내에 위기감(sense of urgency)을 조성하는 일이다. 무사안일에 빠져있는 직원들로 부터 변화를 유도한다는 것은 무의미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변화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동참할 것을 설파한다 할 지라도 현실에 만족하고 나아가 자만심으로 가득찬 직원들중에서 변화의 항해를 같이 할 사람들을 찾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 제 2단계 : 혁신지도부 구성
영웅적인 지도자가 혁신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혁신을 이끌고 가기 위해서는 강력한 힘을 지닌 ‘혁신지도부(guiding coalition)’가 반드시 필요하다. 혁신지도부의 구성원들은 강력한 권한을 행사할 수 있는 지위에 있고, 광범위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확실히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 리더십과 관리능력을 모두 갖춘 사람이어야 한다. 아울러 혁신지도부내에 신뢰를 구축하여 팀워크를 최대한으로 끌어내야 하며 공동의 목표 개발도 잊지 말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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