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의 스트리트 패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목적
2.조사방법
3.일본 스트리트 패션의 시작은
4.1990년대 이후 일본 스트리트 패션의 사회 문화적 배경
본문내용
새로운 유행이 거리의 젊은이로부터 형성된다


패션 트렌드를
주도해 가는
주류 세력이 된다


1990년대 이후 일본 스트리트 패션의 사회 문화적 배경
1. 1970년대 초반부터 중반에 거쳐 태어난 세대

2. 미국문화를 동경

3. ‘탈 일본적인’ 인 특성

4. 염색머리, 피어싱 장식

5.외국인 같은 스타일 추구



1. 1970년대 중반부터 후반에 태어난 세대

2. 이전 세대와는 달리 창조적인 감각이 넘치는 세대

3. 클럽디제이, 스케이트보더등과 같은 다양한 문화적 산물을 탄생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의 대중문화
  • 패션이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져 나타나는지를 살펴보자.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미국 흑인들의 힙합 음악이 유행하면서 그들의 옷차림이 함께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힙합 패션은 미국 흑인들의 옷차림과 크게 다르지 않다. 젊은이들은 흑인들의 스타일을 그대로 따라하려고 노력하고 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역시 미국 흑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들이다. 힙합 문화를 주도해 가는 가수나 랩퍼들의 옷차림은 정말 피부색

  • [패션] 패션의 정의, 구성과 스트리트패션, 일본패션 및 한국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관한 고찰
  • 패션의 정의, 구성과 스트리트패션, 일본패션 및 한국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관한 고찰Ⅰ. 패션의 정의Ⅱ. 패션의 구성요소 1. 선호성의 강도 2. 선택적 영향 3. 집단에의 동조성 4. 차별성 5. 현재화에의 갈망 6. 변화에 대한 태도 Ⅲ. 스트리트 패션1. 자유롭다 2. 당시의 문화를 그대로 반영한다 3. 세 번째 지역적, 계층적 특수성을 갖는다 1) 지역적 특수성 2) 계층적 특수성 4. 유동적이다 Ⅳ. 일본 패션Ⅴ. 의류 상품과 인터넷 쇼핑1. 인터넷

  • [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성공사례
  • 문화적 컨텐츠의 개발 등 마케팅과 효과적인 VMD를 강화해 캐주얼 시장을 리드할 계획이다.해외 출점은 2001년9월 런던 매장을 시발점으로 영국, 중국, 미국, 한국, 홍콩과 일본을 포함한 5개국으로 확대되었다. 2006년에는 뉴욕 소호 지구에 글로벌 기반점을 오픈. 향후에도 세계 각국의 패션 도시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기반점 전략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의욕이 너무 앞서 과도한 확장 정책을 추진해 실패를 겪은 영국 시장 진출의 실패에 대하여 책임

  • [서양복식사] 20c후반 의복의 흐름
  • 패션. - 신비롭고 이국적인 매력 - 이질적인 문화에 대한 동경과 복고-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른 동양적 美- 화려함과 섹시함의 조화, 차이니즈 스타일- 섬세함 색감의 일본풍 의상- 에로틱한 원색미, 인도패션- 동방의 시대를 알리는 오리엔탈 트렌드 역사적으로 에스닉 룩은 사회의 변화에 따라 그 모습을 드러냈다. 폴 뿌와레의 오리엔탈리즘은 새로운 문화사조인 아르데코와 연관이 깊고, 다카다 겐조의 마오쩌둥 룩은 중국의 문화혁명과 문호 개

  • [마케팅원론] 유니클로의 불황 속 성공전략
  • 패션 분야의 쇼핑몰이 차지하는 비율은 16.5%이고, 추산 금액은 2조 9,960억 원에 이른다. 이와 같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의류 기업에게 있어서 시장성이 매우 높은 분야임에 틀림없다.하지만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유니클로 상품을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반이 풍부하지 않다.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일본의 유니클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자체 쇼핑몰 사이트를 배정하여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하여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였다. 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