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프로그램`짝`을 통한 인간심리분석-영화속 주인공 사례를 통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Preview – 들어가기에 앞서
1. 인물 소개
<트랜스포머> - 옵티머스 프라임
<캐리비안의 해적> - 잭 스패로우
<퀸카로 살아남는 법> - 레지나
<하이킥3> - 박하선
2. 가상 짝짓기 프로그램 ‘짝’
3. 결과 분석
본문내용
인간관계에 대한 발표에서 꼭 어떤 주장이 있어야 하는가?

- 사람 사이의 관계에는 특별한 정답이 없다.

- 사람 사이에 발생하는 일에는 완성된 주장으로 결론 지을 수 없는 일들이 무수히 많다.
따라서 본 발표에서는 ‘~해야 한다’ 식의 특정한 주장으로 귀결하지 않을 것.


인간관계의 심리학 영화 캐릭터 분석 과정

인간관계에 대한 발표에서 꼭 어떤 주장이 있어야 하는가?

우리가 ‘멋있게’만 알고 있는 영화 주인공들에게는 인간관계에 있어 어려움은 없을까?

- 모든 사람들이 인간관계에 있어 어려움을 느낀다.

영화의 주인공들도 예외일 수 없을 것!

주인공들의 부정적 성격들을 강조해 인간관계의 어려움을 가상으로 보여주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속의 심리학
  • 을 완화시키기 위한 방어기제가 부적절 하거나 너무 엄격하면 심리적장애가 발생하게 된다고 하였다.③모든 정신 장애는 신체질환과 마찬가지로 신체적 원인에 의해서 생겨난다고 보는 입장은 정신분석적 입장이다.④생물학적 입장은 모방을 통한 대리학습이 가능하다는 원리를 통하여 다양한 이상행동과 정신장애를 설명한다.26. 성차의 생물학적 원인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①생물학적 입장에서는 남녀가 보이는 지적 능력의 차

  • [사회복지, 교육학] 집단따돌림-왕따-의 예방과 대책방안
  • 을 보이고, 이기적이며, 행동 또한 과격해져서 기성세대에서는 감히 접근하기가 두려울 정도이다. 이러한 의식과 문화 속에서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위협하는 ‘집단따돌림’ 현상이 점차 중요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집단따돌림은 학급의 일부 혹은 전체 학생이 고립된 학생에게 지속적으로 심리적, 신체적 가해를 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이는 최근에 학급 동료들로부터 집단따돌림을 당해 자살한 학생들의 사례가 밝혀지

  • [청소년비행] 다양한 청소년비행 관련 사례를 통해 본 청소년비행의 원인과 청소년비행의 현황 및 청소년비행 방지를 위한 노력 분석(사례 중심)
  • 다양한 청소년비행 관련 사례를 통해 본 청소년비행의 원인과 청소년비행의 현황 및 청소년비행 방지를 위한 노력 분석(사례 중심)Ⅰ. 서론Ⅱ. 청소년의 특성1. 호기심의 과대2. 모방심의 과대3. 욕구불만4. 감수성의 예민5. 반항심6. 영웅심7. 공포 불안감8. 이욕성Ⅲ. 청소년비행의 발생 원인1. 사회기반 발생원인1) 산업화에 따른 비인간화 증대2) 급속한 경제발전에 따른 사회계층간의 격차3) 사회의 불건전한 가치관 만연2. 직접적 발생 원인1

  • [정신건강]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
  • 을 의미하며, 이 외상에 잇따라 나타나는 여러 가지 정신적신체적 증상들을 총체적으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Post Traumatic Stress Disorder, PTSD)라고 한다. 원래 외상은 외부로부터의 상처를 의미하지만, 이상심리학 및 정신병리학에서는 심리적 정신적인 의미의 상처를 가리킨다. 외상이라는 것은 외상을 촉발한 사건의 심각성에 의해 결정되기도 하지만, 그 사건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 하는 개인의 주관적인 반응에도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자연재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심리학적 견해는 학교의 목적은 선발적 기능, 즉 ‘한 줄 세우기 교육’과 같은 획일적인 교육이 지배하도록 만들었다. 인간의 정신적 능력을 단순한 1차원적 방법으로 측정하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의 근원은 행동주의 심리학에서 찾을 수 있다. 행동주의 심리학에서는 문제를 해결하고, 논리를 활용하고,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능력 등을 보통 지능(intelligence)이라고 부른다. 이 지능은 측정이 가능하며, 이 측정의 결과를 통하여 학습 성패를 예측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