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공영방송 KBS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공영방송 KBS
2. 외국의 공영방송
3. issue 1 - 수신료
4. issue 2 - 공영방송법
5. issue 3 - 종편이후 공영방송
6. 한국방송공사가 지향해야할 미래
본문내용
1. 공영방송 KBS

1) 국영, 공영, 민영 상업방송이란

국영방송 - 국가가 직접 관리 ·운영하는 방송.
재원(財源)은 국가예산 ·수신세 또는 시청료 등이며, 특수한 경우 이외에는 광고방송을 하지 않음

공영방송 - 공공기업체나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방송.
방송의 목적을 영리에 두지 않고, 시청자로부터 징수하는 수신료 등을 주재원(主財源)으로 하여 오직 공공의 복지를 위해서 행하는 방송

민영·상업방송 - 영리를 목적으로 수입원을 광고료에 의존하는 방송사업의 경영방식.
상업방송은 민간 사기업이 경영의 주체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민간상업방송이

2) KBS는 무엇인가

KBS - 한국의 공영방송사로서 방송법 제4장에 따라서 설립한 공영방송사
KBS도 1973년 한국방송공사 설립 이전에는 정부의 국영방송이었음

KBS의 목표 - 인간의 존엄성 회복, 공정 보도와 민주여론의 형성, 건전한 정서문화의 창출, 민족공동체 의식의 함양, 국제화 시대의 선진성 구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경영분석] KBS 경영분석
  • 목 차1. KBS 소개1) 개요2) 연혁3) 조직도4) 방송현황5) 계열사2. KBS 경영현황3. 문제점1) 시청율 하락에 따른 광고수입 감소2) 운영미비4. 해결방안1) 수신료 인상2) 지역 광역화3) 사업 다각화5. 결론KBS 경영분석Ⅰ. kbs 소개1. 개요KBS는 현재 KBS 1TV와 KBS 2TV 그리고 위성방송 KBS Korea, KBS World 등 4개의 TV채널을 운용하고 있다. 1,2,3 라디오와 1,2 FM 그리고 사회교육방송과 KBS WORLD Radio 등 7개 라디오채널을 운용하면서 TV와 라디오를 합해 매주 260여 프로

  • [매스컴] 2000년 이후의 매스컴 조직의 집중화 현상과 조직의 변화
  • 현재 새로운 경인지역 TV 방송을 위한 컨소시엄 구성이 예정된 상황이다. 경인TV 컨소시엄 내달 12일 법인 설립 전자신문 2006-06-26 09:23 발췌이는 단순히 경인방송의 부실, 불건전 경영의 결과로 치부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방송위원회가 규정을 자의적으로 해석해서 지상파 방송3사 중의 하나에게 방송재허가 추천거부 할 경우 위의 조건에서 완벽하게 자유로울 수 있는 방송사가 없다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된다. 최근에도 KBS의 경우, 정부

  • [신문방송학]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과제와 미래
  • 한국의 디지털 위성방송의 과제와 미래1. 디지털 위성방송의 등장1) 디지털 위성방송이란?2) 디지털 위성방송의 특징3) 외국 디지털 위성방송 현황 및 사례a. 미국b. 일본c. 유럽2.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1) 스카이라이프의 등장2) 스카이라이프의 연혁3) 스카이라이프의 특징4) 스카이라이프 상품현황5) 스카이라이프 컨텐츠의 성과 분석 3.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문제점1) 채널편성2) 가격3) 서비스4) 지상파 재전송 문제5) 규제에 관한 인식 4.

  • [매스컴] 20대와 tv뉴스
  • 차례Ⅰ. 서 론1. 주제 선정: 뉴스환경의 변화와 TV뉴스의 위기2. TV뉴스의 역사(1) 텔레비전의 역사(2) 새로운 수용자3. 현재 TV뉴스의 경향: 미래의 모습Ⅱ. 본 론1. TV뉴스 수용의 현 주소(1) 뉴스수용자 현황(2) 20대와 TV뉴스가. 20대에게 TV뉴스나. 20대의 뉴스매체 선택 경향(3) 방송사별 수용자 인식2. 변화의 모색(1) 국내 사례 가. KBS 나. MBC 다. SBS (2) 해외 사례 가. 편성시간 나. 방송시간 세분화, 다. 연성화 해결노력, 라. 언론인 개인적 매력,

  • [방송학] 언론인이 되는 길 -기자, PD를 중심으로
  • 신문사, 방송사마다 인턴을 채용하는데, 그 중에서 동아일보 인턴기자를 중심으로 보고자 한다.동아일보 인턴기자는 5주 동안 편집국과 출판국 희망부서에서 기자들의 지도를 받으며 신문, 잡지, 영상뉴스 제작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동아일보가 배출한 인턴기자 248명 가운데 26%인 64명이 현재 기자, PD, 아나운서로 활약하고 있다. 이 중 13명은 현재 동아일보에서 현직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아래의 표는 2010년 13기 동아일보 인턴기자 모집 공고 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