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mann Hesse `수레바퀴 아래서`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표작품
2.주제
3.데미안
4.싯다르타
5.'수레바퀴 아래서'줄거리
6.한스의 집
7.하일너를 통해 하고 싶은 이야기
8.청춘의 사망
본문내용
선교사 아버지와 신학자 가문의 어머니 사이에서 출생
외조부의 다년간 인도에서의 포교활동- ‘싯다르타’
주(州)시험 합격 후 마울브론 신학교 입학- ‘수레바퀴 아래서’
신학교 부적응과 신경쇠약증 발병으로 중퇴
시계공, 서점 견습점원을 거치며 문학 입문
처녀시집 <낭만적인 노래>, 산문집 <자정 이후의 한시간> 출판- R.M 릴케에게 인정 받음
페터카멘친트- 최초 장편소설, 문학적 지위 확보 계기
노벨 문학상, 괴테 상 수상
반전주의, 정신연구


1904년 페터 카멘찐트
1906년 수레바퀴 아래서
1910년 게르트루트- 음악소설(주인공이 음악가)
1914년 로스할데 - 화가소설(주인공이 화가)
1915년 크놀프 (향수)
1916년 청춘은 아름다워라(단편)
1919년 데미안
1922년 싯다르타
1927년 황야의 이리
1930년 지와 사랑(나르치스와 골트문트)
1932년 동방 여행
1943년 유리알 유희-노벨 문학상 수상(194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문학] 표현주의
  • , 1990하인츠 슈톨테, 안인길 역, 『쉽게 쓴 도이치문학의 역사』, 서울 : 신구문화사, 1994http://demian63.hihome.com/헤세의 데미안에서의 내면성과 꿈 -한일섭 (서강대)http://hesse-library.mokwon.ac.kr박찬기외 공저, 『표현주의 문학론』 민음사 1990.Kristin Thompson & David Bordwell, Film History : An Introduction (Volume 1), (The McGraw-Hill Companies, 1994), 주진숙, 이용관, 변재란 역, 『세계영화사: 영화의 발명에서 무성영화 시대까지(1880s∼1929)』, 시각과 언어, 2000, p.180

  • [동화감상문] 헤르만헤세 `환상동화집` 난쟁이를 읽고
  • 작품활동을 시작해 처녀 시집 를 출판하였다. 이어 , , 을 내고 장편소설 로 일약 인기 작가 되었다. 결혼 후 , ,등의 주요작품을 발표하고 스위스 베른으로 이주하여 를 썼다. 그 뒤 1차 세계대전의 영향과 결혼생활의 파탄, 유교와 인도 등의 고전적 동양사상의 영향을 받아 그의 작품 경향이 변화한다. 또한 정신분석학자 C.G.

  • [동화감상문] 헤르만헤세 『환상동화집』중 `난쟁이`
  • 작품활동을 시작해 처녀 시집 를 출판하였다. 이어 , , 을 내고 장편소설 로 일약 인기 작가 되었다. 결혼 후 , ,등의 주요작품을 발표하고 스위스 베른으로 이주하여 를 썼다. 그 뒤 1차 세계대전의 영향과 결혼생활의 파탄, 유교와 인도 등의 고전적 동양사상의 영향을 받아 그의 작품 경향이 변화한다. 또한 정신분석학자 C.G.

  • [헤르만 헤세][내면세계][예술세계][그림세계][음악세계]헤르만 헤세의 유년기, 헤르만 헤세의 내면세계, 헤르만 헤세의 예술세계, 헤르만 헤세의 그림세계, 헤르만 헤세의 음악세계, 헤르만 헤세의 만년 분석
  • 이화영, 헤르만 헤세의 작품에 나타난 치료기능, 한국헤세학회, 20022. 진상범, Hesse의 만년작품 유리알유희와 중국사상관련성연구, 전북대학교, 19843. 장정자, 자아를 찾아서 : 위기와 치유, 헤르만 헤세의 경우, 동덕여자대학교인문과학연구소, 20104. 정경량, 헤르만 헤세의 시에 나타난 신비주의, 한국헤세학회, 20065. Irmgard Yu Gundert, 헤르만 헤세의 시와 선불교, 한국뷔히너학회, 20036. Noh Taehan, 시를 통해서 본 헤세의 문학관과 예술관, 한국헤세학, 2008

  • 현실적 내면적 대립 속에서의 자아 발견 헤르만 헤세 독서감상문 리포트
  • 작품의 주인공은 대게 물가에서 죽는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클라인과 바그너에서 클라인은 보트의 가장자리에서 물속으로 뛰어들어 죽음을 맞는다. 싯다르타에서 싯다르타가 자신의 과거의 삶에 회의를 느끼고 죽으려는 곳도, 완성을 의미하는 음을 터득하는 곳도 강이다. 그리고 바로 이 소설 수레바퀴 아래서의 주인공 한스가 죽은 장소도 시내이다. 물은 창조의 신비와 탄생, 소생, 정화와 속죄, 풍요와 성장을 상징하고, 물가에서 깨달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