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유니클로와 ZARA, H&M 비교분석 Q4P STP Marketing Mix(Y대학교 경영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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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유니클로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분석과 ZARA와 H&M의 비교분석
목차
[목차]

Ⅰ. 서론
1.1 패션시장의 SPA 브랜드 시대
1.2 글로벌 SPA브랜드, 유니클로

Ⅱ.연구목적

Ⅲ. 본론 :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3.1 유니클로의 경영전략
3.2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3.2.1 SWOT 분석
3.2.2 Segmentation & Targeting 분석
3.2.3 Positioning
3.2.4 4P 분석
3.3 유니클로의 경쟁자 분석
3.3.1 H&M
3.3.2 ZARA

Ⅳ. 유니클로에 대해 전략제시 (G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전략제안)



Ⅴ. 결론

Ⅵ. 출처


본문내용
최근 패션제품의 원가경쟁력이 심화되면서 원가구조가 취약하여 가격경쟁력을 할 수 없는 제조업체는 도태되고, 최고의 품질과 적절한 운영 마진,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아웃소싱력과 유통력 강화가 중시되면서 패션제조업과 유통업간의 통합된 사업형태인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가 급속히 부상하고 있습니다. SPA를 우리나라 말로 직역하면 ‘자사 오리지널 기획브랜드에 의한 의류 제조 직판 전문점’으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국내 패션시장에서 SPA라는 말이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2000년부터입니다. 스페인 브랜드인 ZARA와 미국의 GAP에 대한 끊임없는 동경과 1990년대 말 불기 시작한 지오다노의 인기, 그리고 일본의 유니클로는 SPA에 대한 시스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만큼 성공적인 성장을 거두었습니다.
참고문헌
● 유니클로 www.uniqlo.co.kr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http://www.okfashion.co.kr/index.cgi?action=detail&number=9042&thread=81r18
● 강현주, 「日 유니클로의 위기 건너기 작전」, 삼성경제연구소, 2006.
● 가와시마 고타로,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오늘의 책, 2010
● 조선비즈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
● 네이버 백과사전 패스트패션의 의미 [fast fashion ]
● 유니클로, 페이스북과 만났다, [아시아투데이 2012-02-18]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50475)
● 유니클로 페이스북 출처: http://www.facebook.com/uniqlo.kr
● 패션인사이트 www.fi.co.kr
● 유니클로 고객센터 출처: http://www.uniqlo.kr/custcenter/searchCustCenterMain.lotte
● 비즈니스전략 출처: http://www.fastretailing.com/eng/group/strategy/tactics.html
● 유니클로 브랜드 이미지 출처: http://estcomm.blog.me/30084323827
● 유니클로의 ‘SNS 마케팅’ 성공 요인 http://differea.blog.me/80159317302
● 스마트폰 3천만시대 출처 : http://www.newsway.kr/news/articleView.html?idxno=171177
● 스마트폰 연령별 사용률 출처
: http://www.joongdo.co.kr/jsp/article/article_view.jsp?pq=20120419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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