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코마스 DECOMAS 성공전략 사례 서울시와 에플사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데코마스 DECOMAS 성공전략 사례 서울시와 에플사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데코마스란?
- 데코마스의 정의 및 사용 동기
- 데코마스 전략의 효과

2. 데코마스 전략 사례
<서울시>
- 한국의 대표 브랜드 서울
- 서울의 브랜드 마케팅 사용 동기
- 그래픽의 의미와 브랜드의 의미
- 브랜드 지향 이미지
- 브랜드 슬로건의 활용 및 성과
<애플사>
- 애플사 소개
- 애플사 연혁
- 애플사 로고의 변천사
- 애플스토어
참고자료
본문내용
사람도 뭔가 새롭게 변화하고 발전하려면 각오를 새롭게 하여 출발한다. 한 회사가 성장 발전해 나가고, 기업 이미지를 새롭게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회사 로고를 바꾸어 각 개인과 각 나라에 기업이미지를 다른 모습으로 보이려고 한다. 즉, 그 기업의 체질개선을 위해, 새로운 도약을 위해 기업상표와 도안물 등을 새롭게 부각시키면 그 회사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이미지가 창출되고, 제2의 발전을 모색하는 이미지로 느껴져 소비자에게 신선한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DECOMAS는 각 기업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것으로 최근에 각광받고 있다. 기업을 상징하는 각종 디자인을 기업이미지에 맞추어 조정, 통합하고 이를 일관성 있게 대중들에게 표현함으로써 기업의 실상과 일반대중의 심상(image)이 일치하게끔 하는 전략이다. 브랜드는 기업의 중요한 무형자산이다.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중요한 만큼 기업의 정체성을 알리기 위한 DECOMAS 전략은 기업에게 매우 필요한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앞서 DECOMAS 전략에 대해 간단하게 정의한 뒤 그 필요성과 DECOMAS 전략을 선택한 기업의 사례에 대해 살펴보겠다.

참고문헌
http://www.seoul.go.kr/v2012/seoul/symbol/brand.html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http://hiseoulbrand.sba.kr/kor/html/sub1_1.asp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521287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25352
http://blog.naver.com/hiseoulbrand?Redirect=Log
http://store.apple.com/kr/ (애플스토어)
http://blog.naver.com/sungampat?Redirect=Log&logNo=201553568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와 베스킨 라빈스의 데코마스0k
  • 전략은 소비자들에게 베스킨라빈스만이 줄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해줄 것이며 이러한 즐거움과 더불어 더욱 깊이 기억되게 만들 것이다. 참고자료-김병수, 「한국의 CI 디자인에 관한 연구」,『계원논총』95, 1998-정소영, 「기업환경변화에 따른 CI디자인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05- 학위논문: CI컬러가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K텔레콤 CI리뉴얼 과정에서 나타난 컬러 변화를 중심으로 (김혜영 / 상명대

  • [경영학] LG그룹의 핵심역량
  • 전략으로서의 디자인 통합 작업> (DECOMAS: 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을 전개했다. 이 최초로 시행된 데코마스 운동은 이라고 명명되었으며, 이 운동의 본격적 추진을 위해 1973년 1월 1일 사장 직속 기구로 를 발족시켰다. 이 기구는 일본 등 선진 기업의 사례를 검토하고 임직원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사명, 사훈, 사기, 사가, 사색의 제정 및 개정은 물론 이에 부수되는 슬로건, 전용문자, 포장 및 간판

  • AIG생명데코마스 사례분석
  • AIG생명 데코마스 사례 분석목 차데코마스 용어의 소개데코마스 전략 적용 성공 사례AIG생명 소개AIG생명의 데코마스 사례 소개데코마스 전략 도입배경기존CI와 새로 도입한 CI의 차이점새로운 슬로건 소개새로운 데코마스로 인한 기대효과 및 결론데코마스 용어 소개데코마스(DECOMAS)란?‘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의 약자로, ‘경영전략으로서 디자인 조정, 통합’이라는 뜻이다.어떤 기업이 대내외적으로 사용하고있는 각종 표식물 (

  • [마케팅] 싸이월드의 Brand Identity 전략
  • REPORTDECOMAS 사례 분석-싸이월드의 Brand Identity 전략-목 차1. 데코마스(DECOMAS)란?2. 회사소개- 싸이월드는 어떤 회사 인가?3. 싸이월드의 BI변천사 및 현재BI의 분석 - BI변경이유- BI분석- BI의 장단점4. BI전략의 성공 요인5. 결론1.데코마스(DECOMAS)란?비가격경쟁을 위한 경영전략의 하나로, 디자인 부문의 관리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려는 데 목적이 있다. 즉, 어떤 기업이 대내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각종 표식(상표, 배지, 포장에 쓰이는 각종

  • AIG생명의 데코마스 전략
  • AIG생명 데코마스 사례 분석목 차데코마스 용어의 소개데코마스 전략 적용 성공 사례AIG생명 소개AIG생명의 데코마스 사례 소개데코마스 전략 도입배경기존CI와 새로 도입한 CI의 차이점새로운 슬로건 소개새로운 데코마스로 인한 기대효과 및 결론데코마스 용어 소개데코마스(DECOMAS)란?‘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의 약자로, ‘경영전략으로서 디자인 조정, 통합’이라는 뜻이다.어떤 기업이 대내외적으로 사용하고있는 각종 표식물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