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의 심비오틱 마케팅 Symbiotic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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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의 심비오틱 마케팅 Symbiotic Marketing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Symbiotic Marketing이란?
2.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의 Symbiotic Marketing
3. 제품소개 (STABUCKS DISCOVERIES)
1) 콴티 카라멜
2) 밀라노 에스프레소
3) 파리 카페오레
4) 시애틀 라떼
5) 브뤼셀 초코 모카
4. 회사소개
1) 스타벅스
2) 동서식품
3) 서울우유


5.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의 Symbiotic Marketing 성공 키워드
1) 스타벅스 브랜드 로열티
2) 자사의 강점 활용
3) 새로운 음료시장 예측
4) 접근성
5) 가격 경쟁력

참고문헌


본문내용
불황의 높은 벽을 넘어설 마케팅 기법은 무엇일까. 해결책은 특별한 아이디어보다 전통적 가치에서 찾을 수 있다. 주머니를 닫게 되는 장기불황이 예상되는 시점일수록 소비자들은 리스크를 최대한 피하고 실패 확률이 적은 구매패턴을 보이게 된다. 여기서 마케팅의 해법을 찾을 수 있다.
똑같은 제품이라도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성공과 실패가 좌우된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마케팅은 그 제품의 판매와 매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사람이나 조직이나, 국가도 홀로 생존할 수 없다. 서로 주고 받는 상생의 관계를 실천하는 가운데 유기체적인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심비오틱은 서로 다른 조직들이 호혜적인 관계에서 공생 · 공영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시스템을 기업에 적용하여 두 개 이상의 독립된 기업들이 연구개발, 시장개척, 판매경로 및 판매원 관리를 위하여 같은 계획과 자원을 결합하여 마케팅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것을 말한다. 한 기업이 단독으로 자본을 축적하거나 기술, 생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려면 많은 위험이 뒤따르므로 이들 기업들은 단순히 협정만 맺기도 하고 별개의 기업을 설립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hie33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dongsuh.co.kr/
http://www.seoulmil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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