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마케팅 믹스 분석(4P,STP,3C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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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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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시장분석 및 상황분석
3. 마케팅 도구를 이용한 다이소 분석(SWOT,4P,STP)
4. 우리가 생각해본 다이소의 성공요인
5.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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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시장분석 및 상황분석
3. 마케팅 도구를 이용한 다이소 분석(SWOT,4P,STP)
4. 우리가 생각해본 다이소의 성공요인
5. 시사점
1. 기업선정이유
2012년 대한민국의 경제는 밝지만은 않다. OECD는 최근 보고서에서 한국이 두 가지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분석했다. ‘급속한 고령화 속에 어떻게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것인가와 그리고 불평등과 상대적 빈곤을 어떻게 축소해 사회통합을 달성할 것인가’라는 당면 과제가 있다고 했다. 우선, OECD 국가 중 하위 세 번째에 불과한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을 높이고, 보육 서비스 질을 높이고 출산휴가도 현행 90일에서 더 늘려 여성을 고용시장으로 끌어내라고 충고했다. 또한 ‘서비스업 생산성이 제조업의 53%에 불과하며, OECD 평균인 87%보다 크게 낮다’며 ‘지난 25년간 고소득 국가 GDP 성장 중 85%가 서비스 분야에서 이뤄졌다는 점을 명심하라’고 지적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앞서 언급한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를 장려하고 서비스업 생산성이 높은 기업을 여기서 소개하고자 하기 위함이다. 경기 불안과 고물가 여파로 인해 값싸고 실용적인 상품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싸고 좋은 상품“이 유통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심에 바로 다이소가 있다. 최근 5년간 매년 4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다이소. 가격과 품질,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다이소이다. 가격이 싸고 제품의 질까지 좋다. 거기다 제품의 종류까지 정말 다양하다. 우리에게 친근한 이미지의 기업이며, 불황속에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다이소의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 다이소아성산업은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점이다. 세계 28여 개국에 걸친 우수한 거래처들과 직거래를 통해 제품의 차별화와 거품없는 가격을 실현하였으며, "제품의 가격보다 두 배 이상의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다이소아성산업의 기준이다. 다이소아성산업은 끊임없는 시장조사와 연구개발을 통해 매월 600여 종 이상의 차별화된 신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생활에 밀접한 거의 모든 생활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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