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마케팅 믹스 분석(4P,STP,3C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님한테 칭찬 받은 PPT 입니다.
글꼴은 서울서체 입니다. 네이버에서 서울서체 검색하시면 받으실수있어요.
목차
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시장분석 및 상황분석
3. 마케팅 도구를 이용한 다이소 분석(SWOT,4P,STP)
4. 우리가 생각해본 다이소의 성공요인
5. 시사점
본문내용
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시장분석 및 상황분석
3. 마케팅 도구를 이용한 다이소 분석(SWOT,4P,STP)
4. 우리가 생각해본 다이소의 성공요인
5. 시사점

1. 기업선정이유

2012년 대한민국의 경제는 밝지만은 않다. OECD는 최근 보고서에서 한국이 두 가지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분석했다. ‘급속한 고령화 속에 어떻게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것인가와 그리고 불평등과 상대적 빈곤을 어떻게 축소해 사회통합을 달성할 것인가’라는 당면 과제가 있다고 했다. 우선, OECD 국가 중 하위 세 번째에 불과한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을 높이고, 보육 서비스 질을 높이고 출산휴가도 현행 90일에서 더 늘려 여성을 고용시장으로 끌어내라고 충고했다. 또한 ‘서비스업 생산성이 제조업의 53%에 불과하며, OECD 평균인 87%보다 크게 낮다’며 ‘지난 25년간 고소득 국가 GDP 성장 중 85%가 서비스 분야에서 이뤄졌다는 점을 명심하라’고 지적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앞서 언급한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를 장려하고 서비스업 생산성이 높은 기업을 여기서 소개하고자 하기 위함이다. 경기 불안과 고물가 여파로 인해 값싸고 실용적인 상품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싸고 좋은 상품“이 유통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심에 바로 다이소가 있다. 최근 5년간 매년 4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다이소. 가격과 품질,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다이소이다. 가격이 싸고 제품의 질까지 좋다. 거기다 제품의 종류까지 정말 다양하다. 우리에게 친근한 이미지의 기업이며, 불황속에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다이소의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 다이소아성산업은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점이다. 세계 28여 개국에 걸친 우수한 거래처들과 직거래를 통해 제품의 차별화와 거품없는 가격을 실현하였으며, "제품의 가격보다 두 배 이상의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다이소아성산업의 기준이다. 다이소아성산업은 끊임없는 시장조사와 연구개발을 통해 매월 600여 종 이상의 차별화된 신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생활에 밀접한 거의 모든 생활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4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마케팅전략분석] 풀무원 기업전략분석과 풀무원 마케팅전략(4P및 기타전략) 분석및 풀무원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언및 나의의견)
  • 분석1. 풀무원 3C분석(1) Company - 자사 분석(2) Competitor - 경쟁사 분석(3) Customer - 고객 분석 2. 풀무원 SWOT 분석(1) 강점(Strengths)(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ies)(4) 위협(Threats)Ⅲ. 풀무원 기업전략분석1.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2.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풀무원 마케팅 전략(1) 블로그 마케팅1) 풀무원의 블로그 마케팅 성공요인2) 결 과(2) 날씨 마케팅(3) 그린 마케팅(4) 웰빙 마케팅Ⅳ.

  • 스파오 SPAO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스파오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스파오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 SPA브랜드 스파오마케팅 사례연구< 목차 >1. 스파오 SPAO 기업소개(1) 스파오 기업개요(2) 패스트패션의 정의2. 스파오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고객 (Customer)(3) 경쟁기업 (Competitor) 3. 스파오의 경영전략(1) 로컬전략(2) 생산전략4. 스파오 SWOT분석(1) Streng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스파오 STP분석6. 스파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5) 4p분석을 통한 SPAO의 문제점분석

  • 르노삼성 마케팅 실패요인분석및 르노삼성 마케팅전략분석및 실패극복위한 르노삼성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 르노삼성 기업상황분석1) 자동차 산업 동향2) 자동차 시장 트렌드3) 3C분석및 시장분석Ⅲ. 르노삼성 마케팅전략 분석1) 고객분석2) 르노삼성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르노삼성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Ⅳ. 르노삼성 실패요인분석1) α드라이버의 Needs를 만족시키지 못함2) Value Chain상의 문제3)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에서의 문제Ⅳ. 르노삼성 실패극복위한 전략제안Ⅴ. 질문과 답변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마케팅믹스 4P 전략제 1절 Product(주)카카오에서 현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는 카카오 메신저, 카카오스토리, 카카오 그룹, 카카오 뮤직, 카카오 페이지, 카카오홈, 카카오플레이스 등으로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다. (주)카카오는 기존의 브라질에서 메신저 서비스만 제공하는 왓츠앱과 달리 메신저를 비롯한 무료 통화, sns(카카오스토리),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또한 카카오 페이지라는 모바일 콘텐츠 마켓을 통해 양질의 컨텐츠 제공하도

  • 다이소 DAIS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가 다이소 마케팅시사점 분석
  • 1. 다이소 자사분석다이소 기업소개경쟁사 (Offline)경쟁사 분석 (Online)2. 다이소 SWOT 분석3. 다이소 STP전략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4. 다이소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5. 다이소 마케팅시사점마일리지 제도를 이용한 프로모션 (1)마일리지 제도를 이용한 프로모션 (2)해외 진출 전략1. 다이소 자사분석다이소 기업소개경쟁사 (Offline)경쟁사 분석 (Online)2. 다이소 SWOT 분석3. 다이소 STP전략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