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 4장 소비자 -스마트컨슈머(Smart consum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4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비자
- 컨슈머리즘
- 전자상거래
- 그린마케팅
- 최근 소비자 관련 이슈들
-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응
2. 과장광고
- 과장광고? vs 기발한 광고?
3.통큰치킨
- 영세상인보호 vs 소비자의 이익
- 본문내용
-
컨슈머리즘이란?
기술혁신에 의한 신제품의 대규모개발과 이에 수반하는 대량소비 붐에 따라 일어난 소비자보호 사상 및 조직 활동 (=소비자운동)
소비자의 권리
(1)안전의 권리
(The right to be safe)
(2) 알 권리
(The right to be informed)
(3) 선택할 권리
(The right to be choose)
(4) 의견이 청취되어야 할 권리
(The right to be heard)
기술혁신으로 인한 부작용이 확대되어 소비자의 권리 침해. 수입 농산물, 새로운 약품이나 신제품에 대한 불충분한 정보, 판매만을 목적으로 행하는 기업 등. 이에 더 질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저렴하게 구매, 혹은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소비자 운동’으로 구체화됨
- 참고문헌
-
http://eunsolondon.blog.me/501222739
http://blog.naver.com/webmarketer_?Redirect=Log&logNo=110119088697
http://www.fnnews.com/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964146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4/15/2011041501184.html
그 외의 수많은 책, 블로그, 그리고 뉴스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