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 4장 소비자 -스마트컨슈머(Smart consum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비자
- 컨슈머리즘
- 전자상거래
- 그린마케팅
- 최근 소비자 관련 이슈들
-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응
2. 과장광고
- 과장광고? vs 기발한 광고?
3.통큰치킨
- 영세상인보호 vs 소비자의 이익
본문내용
컨슈머리즘이란?
기술혁신에 의한 신제품의 대규모개발과 이에 수반하는 대량소비 붐에 따라 일어난 소비자보호 사상 및 조직 활동 (=소비자운동)


소비자의 권리
(1)안전의 권리
(The right to be safe)
(2) 알 권리
(The right to be informed)
(3) 선택할 권리
(The right to be choose)
(4) 의견이 청취되어야 할 권리
(The right to be heard)

기술혁신으로 인한 부작용이 확대되어 소비자의 권리 침해. 수입 농산물, 새로운 약품이나 신제품에 대한 불충분한 정보, 판매만을 목적으로 행하는 기업 등. 이에 더 질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저렴하게 구매, 혹은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소비자 운동’으로 구체화됨

참고문헌
http://eunsolondon.blog.me/501222739
http://blog.naver.com/webmarketer_?Redirect=Log&logNo=110119088697
http://www.fnnews.com/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964146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4/15/2011041501184.html
그 외의 수많은 책, 블로그, 그리고 뉴스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커뮤니티] 브랜드커뮤니티와 마케팅에 대한 고찰
  • 사회에서 공동체는 가능한가? Ⅲ. 기업과 커뮤니티1. 온라인 커뮤니티의 잠재력온라인 커뮤니티는 오프라인 커뮤니티와 비교했을 때 전 세계인을 하나로 묶는다는 지리적인 관점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매우 특정한 것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보다 더 깊숙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기업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을 찾는 비용을 줄이고 고객의 소비성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특정소비자를 타깃 삼아 마케팅을

  • 서울우유 경영분석과 서울우유 마케팅,STP,SWOT분석 PPT레포트
  •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들은 스마트(smart)와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인 ‘스마트슈머’로 불린다56781012131415칼슘은 현대인에게 가장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다. 바쁜 현대인에게 우유 섭취는 칼슘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이다. 우유는 칼슘 함량이 많을 뿐 아니라, 유당 및 카제인을 함유하고 있어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된다. 유당불내성으로 유제품 섭취가 부족하면 보충제로 보충해야 한다. 1617181920212223252829303132343536373840434546

  • 서울우유 기업분석과 서울우유 마케팅 SWOT,4P,STP,3C분석및 서울우유전략의 의의와 한계점분석 PPT레포트
  •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들은 스마트(smart)와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인 ‘스마트슈머’로 불린다56781012131415칼슘은 현대인에게 가장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다. 바쁜 현대인에게 우유 섭취는 칼슘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이다. 우유는 칼슘 함량이 많을 뿐 아니라, 유당 및 카제인을 함유하고 있어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된다. 유당불내성으로 유제품 섭취가 부족하면 보충제로 보충해야 한다. 1617181920212223252829303132343536373840434546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스마트폰 기반의 사회적 경제 모델을 말한다 (김형균, 2013). 따라서 공유경제는 인터넷모바일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업을 태동시키는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 에어비앤비는 이러한 새로운 경제의 패러다임 속에서 이전에 없던 수요에 주목했다. 에어비앤비가 국제 비즈니스를 도입하던 시기에 만난 환경은 위에서 언급했던 세계적인 경제불황이었다. 2008년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금융 위기 이후 중산층이 무너지며 소비를 줄이려는 경향이 나타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스마트폰 기반의 사회적 경제 모델을 말한다 (김형균, 2013). 따라서 공유경제는 인터넷모바일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업을 태동시키는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 에어비앤비는 이러한 새로운 경제의 패러다임 속에서 이전에 없던 수요에 주목했다. 에어비앤비가 국제 비즈니스를 도입하던 시기에 만난 환경은 위에서 언급했던 세계적인 경제불황이었다. 2008년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금융 위기 이후 중산층이 무너지며 소비를 줄이려는 경향이 나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