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기아자동차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그룹사간 시너지
-디자인 경영
-현지화
-기업문화
3.시사점
본문내용
현대기아차는 플랫폼 공용화를 통해 2009년 기준 총 18개였던 플랫폼을 6개로 줄여 6개의 플랫폼으로만 생산한다.
이러한 공용화를 통해 얻는 이익은 무엇일까? 다음과 같다.
◆플랫폼 공유에 따른 비용 절감효과 "연간 수조원대"
플랫폼이란 자동차의 기본이 되는 골격을 말한다. 차체 구조뿐 아니라 이 차체에 사용되는 엔진·변속기와 각종 주요 부품 전체를 의미한다. 자동차의 기본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이며, 같은 플랫폼 내에서는 90% 이상의 부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그러면 대량 생산을 통해 부품 단가가 낮춰지고 그만큼 가격경쟁력이 높아지게 된다.
◆개발기간 단축의 효과 등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R&D(기술개발)의 통합으로 인해 남양연구소(왼쪽 위 사진 R&D 역사관)을 새로이 지어 현대기아차의 R&D개발을 해왔다.
이러한 공유를 통해 기술개발비용의 절감을 가져왔다.
(오른쪽 아래 그림)
(왼쪽 위 그림 : 통합 R&D사옥의 R&D 역사관)
(오른쪽 아래 그림 : PTC R&D 회사의 CEO)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78081
http://car.mt.co.kr/news/news_article.php?no=201111021416435885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5 기아차 K5 마케팅사례 K5 포지셔닝 마케팅
  • 기아자동차환경분석KIA MOTORS기아자동차 환경분석PEST 분석경제적 환경(E)한국 경제 활성화KIA MOTORS기아자동차 환경분석PEST 분석사회적 환경(S) 중 대형차 구매심리 회복기술적 환경(T)기아만의 디자인KIA MOTORS기아자동차 K5 시장분석자사 분석완성도 높은 스타일동급 최강의 성능편의 사양 관련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만한 역량 But, 경쟁차종과 비교할때 상대적 브랜드 경쟁력 약함디자인 경영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개선But, 향후 브랜

  • [경영]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분석과 향후발전 전략
  • 자동차 산업은 철강 반도체와 함께 우리나라 수출 주력 상품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국내 1위의 자동차 그룹인 현대 자동차의 향후 발전 방향은 국가 산업으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향후 자동차 산업에 대한 산업분석을 통해 현대 자동차의 강점과 가능성을 알아보고 그에 대한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현대 자동차의 현황 현대 자동차는 명실 상부한 국내 1위의 자동차 메이커 이다. 2001년 말 국내 시장 점유율이 72%(기아 자

  • [광고마케팅] 기아 자동차에 대한 PR기획 보고서
  • 기아자동차에 대한 분석ㄱ. 미디어분석.기아자동차는 중장기 비전인 고객을 위한 혁신을 바탕으로 질적인 성장을 꾸준히 추구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플레이어로 변모하고 있다. 전 세계 167개국을 달리는 대한민국의 얼굴로, 국가 경제를 이끄는 주력 기업으로서 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한편, 품질 경영, 글로벌 경영, 브랜드 가치 향상, 지속가능경영, 미래 자동차 기술 개발 등을 핵심 성장전략으로 삼아 세계자동차 산업을 이끄는 뉴 리더에 한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자동차시장의 진입전략 및 경쟁전략
  • 자동차 시장의 특징으로는 생산 측면에서는 상용차 중심의 생산구조, 승용차 생산의 증가 추세 및 화물차의 대형화 추세, 수요 측면에서는 내수 시장 수요의 급격한 증가 및 승용차, 중대형 버스의 수요 증가 등을 들 수 있다.후발주자로서 중국에 진출하기 시작한 현대 자동차의 진출 배경을 살펴보기 위해서 먼저 최고 경영자를 분석해 보면 정몽구 현대 자동차 그룹 회장은 인간 중심 경영, 현장 밀착 경영, 품질 중시 경영, 환경 경영, 신뢰 구축 등의

  • [국제경영] 기아자동차 쏘울의 미국시장 성공요인 분석 및 유럽시장 진출 전략
  • 분석하고, 앞으로 유럽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한다. ▣ 제품 및 기업소개◆ 비 전◆ 목 표◆ 연 혁 기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http://www.kia.co.kr/)최근 중장기 비전인 ‘고객을 위한 혁신’ 을 바탕으로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며 글로벌 플레이어로 변모하고자 한다.전 세계 고객들에게 ‘즐겁고 활력을 주는 (Exciting&Enabling) 자동차 메이커로서 디자인․성능․안전․환경에 있어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착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