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체의 현황과 실태 및 전략 -대기업중심의 국내 외식산업 현황 및 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외식산업의 정의와 성장배경 및 우리나라 외식산 업의 발전과정
Ⅱ. 본론
1. 우리나라 외식업체의 현황 및 실태
2. 대기업의 외식업 진출 배경과 현황 중소프랜차이즈 현황
3. 외식업체의 성공사례
4. 우리나라 외식업체(산업)의 전망
Ⅲ. 결론

본문내용
외식산업이란, 음식과 관련된 산업으로 식사와 관련된 음식․음료․주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일정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생산 및 제조에 참여하여 특정인 또는 불특정다수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


외식산업 성장의 배경
경제의 성장→ 여가시간의 증대, 가처분 소득의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및 맞벌이 세대의 증가, 건강식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 핵가족화 및 독신생활자의 증가와 간편화, 고급화, 다양화 등의 가치관의 변화


식품산업 규모 빠르게 성장
2007년 기준 (식품제조업과 외식, 급식업을 포함한) 식품산업 시장 규모는 매출액은 110조 원, 종사자는 총 170만 명 규모로 성장
2007년 외식업소는 총 55만개로 56조9천518억원의 매출을 기록 → 1998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금액
외식산업의 시장규모는 2007년 현재 57조원. 외식업 종사자수는 150만명으로 총취업자의 7%를 차지
외식 시장의 업소 형태별 비중을 살펴보면, 2009년 현재 한식 57%, 기타 24%, 분식 8%, 중식 5% 등의 순서이며, 한식과 일식 업소는 2005년보다 증가하고 양식·중식·분식 업소는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방법
  • 식품서비스산업으로 경제발전과 더불어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져 가는 성장산업으로서, 외식이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시작한 것은 80년대 이후로 보여진다. 지난 79년 롯데리아가 첫선을 보였고 84년 케이에프씨(KFC)가 국내기업과 손을 잡고 국내에 체인점을 개설하면서 단순한 브랜드의 전입 또는 기술제휴 등의 합작투자형태로 외국브랜드가 속속 국내시장에 상륙하기 시작했다. 이 같은 다국적 브랜드의 패스트푸드 업체들은 자영업 형

  • [학사][외식경영]한국 외식 산업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외식산업의 현황1) 외식산업의 분류 12① 식품위생법상 영업의 종류에 의한 분류② 업종 및 업태 분류2) 외식산업의 유형 13① 업태별 유형㉠ 패스트 푸드㉡ 가족식당㉢ 호텔 외식 서비스㉣ 테이크 아웃과 택배 외식업② 업종별 유형㉠ 한식시장㉡ 분식시장㉢ 도시락시장㉣ 일식시장㉤ 퓨전푸드3) 외식산업의 시장규모 - 19①외식비 지출의 실태②지역별 외식비 지출 동향3. 우리

  • [외신산업론] 외식업계의 인력난 원인 대처방안
  • 외식업체는 ‘쓸 인재’가 없고, 구직자는 ‘일할 곳’이 없다고 말하는 구직과 구인의 간격이 좁혀지지 않는 수요공급의 불균형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는 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재상’과 구직자들이 희망하는 ‘일터’에 대한 니즈가 다르다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사)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이 2011년 농림수산식품부의 용역사업으로 수행한중 ‘국내 인력 양성 및 활용’에 관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젊은 인력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패밀리 레스토랑의 이해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와 유형2) 패밀리 레스토랑의 국내현황(2003년 말 기준)2.패밀리 레스토랑의 업체별 현황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T.G.I. Fridays3) 베니건스4) VIPS3.아웃백 기업개요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2) 아웃백의 역사3) 아웃백의 한국진출 배경4.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004년 4/4분기 기준)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5.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 및

  • [학사] [마케팅] 한국패스트푸드기업의 중국진출 활성화 방안
  •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막론하고 단순히 시장성만을 바라보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사례가 많았다. 이는 아직도 우리가 시장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준비된 전략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원칙을 무시하고, 단순하게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크다는 이유 하나만을 가지고 중국진출을 꾀한 결과다. 따라서, 중국에 진출한 한국 패스트푸드업체의 현황 및 중국에 진출하여 성공했거나 혹은 실패한 사례를 분석하여 전략적인 시사점을 도출해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