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체의 현황과 실태 및 전략 -대기업중심의 국내 외식산업 현황 및 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외식산업의 정의와 성장배경 및 우리나라 외식산 업의 발전과정
Ⅱ. 본론
1. 우리나라 외식업체의 현황 및 실태
2. 대기업의 외식업 진출 배경과 현황 중소프랜차이즈 현황
3. 외식업체의 성공사례
4. 우리나라 외식업체(산업)의 전망
Ⅲ. 결론
- 본문내용
-
외식산업이란, 음식과 관련된 산업으로 식사와 관련된 음식․음료․주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일정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생산 및 제조에 참여하여 특정인 또는 불특정다수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
외식산업 성장의 배경
경제의 성장→ 여가시간의 증대, 가처분 소득의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및 맞벌이 세대의 증가, 건강식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 핵가족화 및 독신생활자의 증가와 간편화, 고급화, 다양화 등의 가치관의 변화
식품산업 규모 빠르게 성장
2007년 기준 (식품제조업과 외식, 급식업을 포함한) 식품산업 시장 규모는 매출액은 110조 원, 종사자는 총 170만 명 규모로 성장
2007년 외식업소는 총 55만개로 56조9천518억원의 매출을 기록 → 1998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금액
외식산업의 시장규모는 2007년 현재 57조원. 외식업 종사자수는 150만명으로 총취업자의 7%를 차지
외식 시장의 업소 형태별 비중을 살펴보면, 2009년 현재 한식 57%, 기타 24%, 분식 8%, 중식 5% 등의 순서이며, 한식과 일식 업소는 2005년보다 증가하고 양식·중식·분식 업소는 감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