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전략] 모토로라 Motorola의 품질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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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품질혁신만이 답인가 ?
Motorola의 역사
MB상 평가 항목을 통해 본 motorola의 현재
변화하는 기업 환경
결론
본문내용
MB상 평가 항목의 활용 의의

MB상 : 기업 전 부분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평가
(평가항목 : 리더십, 고객 및 시장중시, 전략기획,
식스시그마 노력, 인력중시, 성과)
모토롤라, 과거 2회에 걸쳐 수상
MB상 평가항목으로 재평가시 과거와 차이점 발견 기대
차이점 = 모토롤라 위상 하락의 원인이라 판단

리더십
혁신적, 장기적 비전을 제시해 줄 수 있는 리더십의 부재
고객 및
시장중시
2000년대, 휴대폰 부가 기능의 중요성을 파악 못함
고가폰 시장 – ‘삼성과 LG’, 저가폰시장 – ‘노키아’ 에게 밀림
전략기획
RAZR –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니즈 파악이 빨라 성공
기술 변화에 대한 대처 미흡 –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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