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국순당 -외부환경과 내부분석을 활용한 국순당의 Strategic Posi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순당 및 막걸리 시장 개괄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Industry Life Cycle
Strategic Group Analysis

기업내부분석
Key Success Factor
Value Chain
Critical R&C

요약 및 결론

Appendix. 막걸리의 해외진출

본문내용
최근 막걸리 시장의 성장세와 매출액 비율에 비추어 보았을 때, 국순당의 막걸리 시장에서의 강세가 두드러짐

막걸리 시장의 폭발적 성장
2010년 1분기의 경우 전년대비 2배 이상 소비가 늘어a남
연평균 27%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12년에는 총 시장규모가 1조원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됨.
또한 주요 주류 출고량에서도 막걸리의 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음

국내 시장 점유율 2위 고수
서울탁주에 이어 점유율 2위의 막걸리 공급자로 자리매김

막걸리 매출액 비중 증가
최근 3년 사이 매출액에서 막걸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급증
막걸리 비중 향후 70%까지 확대될 전망
주력 제품이었던 백세주를 밀어냄으로써 막걸리시장이 주요 타겟으로 변경됨

국산원료 사용 증가
수입 쌀을 사용하는 경쟁업체와 달리 ‘우국생’과 같은 국산 쌀을 사용하는 제품 확대

국산원료 사용 증가
수입 쌀을 사용하는 경쟁업체와 달리 ‘우국생’과 같은 국산 쌀을 사용하는 제품 확대
참고문헌
<한국일보>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805/h2008052603124521540.htm
<파이낸셜 뉴스>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34081&cDateYear=2010&cDateMonth=03&cDateDay=23
<시티신문> 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54243
http://krbest.com/bbs/board.php?bo_table=B05&wr_id=39
<국순당 홈페이지> http://www.ksdb.co.kr/bekseju/village.asp
<신동아> http://shindonga.donga.com/docs/magazine/shin/2010/07/02/201007020500015/201007020500015_1.html
<동아일보> http://news.donga.com/Economy/Market/3/0108/20111113/41852015/1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market/view.htm?sec=stock33&idxno=2011071909235466186
http://blog.naver.com/jsm_2008?Redirect=Log&logNo=10088389538
한화증권 리서치
키움증권 리서치
농림수산부
야후금융
매일경제
주류산업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마케팅관리]가상브랜드 석류주 마케팅전략
  • 환경과 등을 예측하여 전략을 세울 수 있어야 한다. 먼저 ‘석류이야기’와 그 회사는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개방시스템을 갖추어야 할 것이며, 특히 경쟁사에 의해서 시장점유율을 잠식당한 사례를 바탕으로 시장을 지켜나갈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꾸준한 제품 개발과 브랜드 이미지 관리, 대리점 관리는 여기에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다. 또한 판매지역의 확대 및 각 상품과 기업이미지 통합하여 높은

  • 국순당 프랑스진출 마케팅전략(SWOT,STP,4P) 분석과 국순당 유럽시장 확장계획분석및 나의의견
  • 국순당의 경우 현재 수출규모가 유럽시장 3만 달러 정도이기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향후 적극적인 수출을 하기 위해서는 냉장컨테이너를 구비한 선박회사와의 협력이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선박회사와의 전략적 동맹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비용으로 유통 서비스를 해줄 수 있는 협력사가 필요하다.5-4 Promotion (판촉)-프랑스 매체환경프랑스에서 인터넷은 신뢰도, 구매결정, 구매욕구에 대해 가장 높은 영향력을 가진 매체로 조사되었다. 매체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분석◈ Chapter 5. 경쟁기업 분석1. 국순당2. 국순당의 중국진출가. 한국 막걸리p나. 국순당다. 한국 막걸리 규격라. 중국 내 막걸리 시장마. 중국 진출의 어려움바. 중국 진출 전략3. 처음처럼가. 처음처럼 등장배경나. 처음처럼 본원적 전략세분화 전략차별화우위원가우위본원적 경쟁전략다. 처음처럼 SWOT분석라. 처음처럼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연령 세분화 전략성세분화전략산업세분화전략2) positioning가) 1단계 소비자분석나) 2단계

  • [마케팅 전략]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 전략
  • 될 것이다.(2) 기대 파생효과“소비자- 국순당- 농촌” 이렇게 하나의 그룹을 형성하여 국순당은 소비자에게 막걸리 제조 과정과 원료의 안전성을 보여줌으로써 신뢰를 얻게 된다. 또한 농촌으로 부터는 관광수익의 일부를 제공하거나 혹은 쌀막거리의 원료가 될 쌀을 직매함으로써 안전한 원료 공급자를 확보할수 있다. 그리고 외부적으로도 최근 정부의 쌀소비 정책과 전통주 복원정책은 국순당에게 비용절감과 행정적 지원을 받을수 있다.

  • [마케팅 전략론] 국순당 쌀 막걸리 마케팅전략
  • 국순당1. 막걸리의 유통기한 문제를 극복2. 직접 도매상과 연계 되어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3. 전통주의 노하우를 활용4. 막걸리의 웰빙 이미지 활용 긍정적 측면문제점STP모던화 전략향후 전략방향04 STPSegmentation & Targeting10대 20~30대 40대 생리적사회적자아실현 Seg 1 Seg2 Seg3 Seg7 Seg4 Seg9 Seg5 Seg8 Seg6 Target MarketSTPPositioning 경제적인고급의저도주고도주모던화 전략개괄 modernization(現代化)-현대에 적합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