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가족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구매 결정한 제품과 각 구성원의 역할과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가족시장의 중요성
본론 1. 가족구매 의사결정
2. 가족 구성원의 제품 구매결정시 역할
1) 사례① [가족여행상품 구매]
2) 사례② [컴퓨터 구매]
3. 가족 구성원의 영향력관계
1) 남편-아내의 영향력
2) 부모-자녀의 영향력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가족시장의 중요성
소비와 관련된 가정의 경제적 영역이 커지면서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구매기능이 매우 중요
핵가족화와 고령화, 저 출산 등 여러 문제를 비롯하여
복합적인 환경의 변화
저 출산으로 인한 가족구성원 수의 감소 및 핵가족의 증가는
가족 내에서 자녀 역할의 증대
다양한 환경의 변화로 인해 가족이 구매과정이 복잡
가정에서의 구매가 한 명의 의사결정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제품에 따라, 상황에 따라 가족구성원 모두의 역할이 복합적으로 작용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단행본>
조봉진외 공역(2009),“소비자행동론(전략적접근)”,한티미디어사.
<논문>
양수희(1996),“마케팅 전략에 미치는 가족 의사 결정에 관한 연구”,지역발전연구 : 서강전문대.
임선아(2009),“구매의사결정단계별 가족구성원의 영향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effects of role participation in the family members's purchasing desision-making.”,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종근(2011),“우체국 예금상품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 관한 연구 : EverRich 이미지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 마케팅. 생산전공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