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혁신] `YG - 1`성공 사례와 미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YG-1』의 성공 사례 분석
1. 회사소개
2. 성공요인 분석

II. 『YG-1』의 미래 전망
1. 5-Force Model 분석
2. 전략 제시

본문내용
I. 『YG-1』의 성공 사례 분석

1. 회사소개

(1) 절삭 공구 업체
동사는 엔드밀(End Mill), 드릴(Drill), 탭(Tap) 등의 절삭공구를 만드는 회사이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절삭공구란 금속을 가공하기 위한 도구로서, 엔드밀은 금속을 다듬는 도구이며, 드릴은 금속에 구멍을 뚫는 도구, 탭은 나사를 가공하는 도구이다. 세계 절삭 공구 시장은 210억불을 형성하고 있으며, 그 중 엔드밀 시장은 30억불, 탭은 12억불, 드릴이 25억불이라는 시장 규모를 보이고 있다. 동사는 내수 30%, 해외 70% 정도의 매출 비율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 현재 세계 엔드밀 시장의 1위
절삭공구 중에서도 동사의 주력 제품은 현재 매출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엔드밀이다. 엔드밀 제조로 처음 절삭공구 산업에 진출하였으며, 엔드밀 분야에서 쌓은 지위와 기술력을 이용하여 드릴과 탭으로 제품 군을 다양화시켰다. 동사를 비롯하여 일본(OSG), 미국(케나메탈), 스웨덴(샌드빅), 이스라엘(이스카) 등 5대 업체가 엔드밀 세계 시장 점유율 50%정도로 시장과 기술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참고문헌
1. 단행본 및 논문
노부호. 2007.『서강경영논총 : 제 18집 - 우수기업의 경영모델』, 서울: 서강대학교.
노부호. 2007.『전략의 고리 : 경쟁력의 기본』, 서울: 서강대학교.
Häikiö, Martti. 2002.『Nokia - the inside story』, HELDA - The Digital Repository of University of Helsinki
J. Bruce Harreld 외 2명. 2006.『Dynamic Capabilities at IBM: Driving Strategy into Action』, Harvard Business School Harvard University

2. 기명 기사
김태진. 2009. “금호, '재고팔아 브랜드 신뢰 망칠 순 없다.' 전량 폐기”『중앙일보』
(11월 20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
  • 1995년 2월 14일에 설립되었고, 2000년 코스닥에 상장되는 등 꾸준한 성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연예기획사로 자리매김 했다.이번에 우리 조에서 SM 엔터테인먼트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SM 엔터테인먼트가 그동안 이렇다고 할 선도기업이 없는 국내 음반시장에서 SM만의 독특한 스타양성 프로그램과 경영전략으로 성장해 왔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음반시장은 SM, YG, JYP의 3강구도로 보이지만 이 중 SM의 위치는 독보적 이라고 할 만큼 실적과

  • [국제경영론] STX 조선의 국제경영 현황과 바람직한 미래
  • STX 보고서목차Ⅰ. 선정기업과 이유 1. 선정기업 2. 선정이유 3.조선 산업의 개요Ⅱ. STX조선해양의 개요 1. 회사명 2. Motto 3. 설립일 4. 업종분류 5. 납입자본금6. 임직원수 7. 사업장 현황 8. 주요사업영역 9. 내용Ⅲ. 연혁 Ⅳ. CEO 1. 이름 2. 출생 3. 경력 4. 수상경력 5. 강덕수 의 성공 비법Ⅴ. STX조선해양의 재무현황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Ⅵ. STX조선해양의 국제경영현황1. STX 베트남에 조선소 준공2. STX조선ㆍ해양플랜트 `글로벌 강자` 알리기

  • 메타버스 특징과 종류분석 / 메타버스 기업 이용사례분석 / 메타버스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 내가 경험해본 메타버스와 느낀점
  • 더 현실성있게 와닿았다.10. 내가 생각하는 메타버스의 이상적인 모습현실 세계에서 만족시킬 수 없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메타버스가 등장했다. 그렇기에 이러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끔 개인의 자유를 존중하는 게 필요하다고 본다. 그러나 메타버스 속 존재하는 사람들도 결국 현실 세계를 살아가는 사람 중 하나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메타버스 속에서도 윤리를 지켜 이를 즐긴다면 그거야말로 이상적인 메타버스의 모습일 듯하다.

  • [마케팅]스타마케팅 분석
  • 기업이 음반산업에서 철수하고 외국업체들이 국내가요 음반제작에 참여하여 더욱 위축되었다.국내음반제작계에 판도변화를 일으켜 지구레코드, 오아시스, 성음과 같은 오랜 전통의 업체들은 빛을 잃고 도레미레코드, S.M.기획 등이 10대 아이돌 스타를 내세우며 급부상하여 국내시장을 선도하여 밀리언셀러 시대를 열고 있다. 또 유통업계에도 도매상들의 부도로 큰 변화를 맞았으며 대형매점의 진출이 늘어나고 제작사와 대형매점과의 직거래가 늘어

  • [기업분석과가치평가] 벤처기업 사례 분석
  • 세상의 중심에서벤처를 외치다.-기업분석과 가치평가: 벤처기업사례✔ 벤처란 무엇인가?, 그리고 들어가는 말1. 관련 법령①“벤처기업”이란 제2조의2의 요건을 갖춘 기업을 말한다. 개정 2007.8.3②“투자”란 주식회사가 발행한 주식, 무담보전환사채 또는 무담보신주인수권부사채를 인수하거나, 유한회사의 출자를 인수하는 것을 말한다. 개정 2007.8.3③삭제 2006.3.3 시행일 2006.6.4④“벤처기업집적시설”이란 벤처기업 및 대통령령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