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홍대 카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참여관찰 결과
2.1. 제품의 거시환경 및 STP 분석
2.2. S W O T 분석을 통한 홍대 카페 분석
2.3. 4P's mix를 기반으로 한 카페 설계
3.유통 전략(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 참여관찰 결과
홍대에 위치한 개인카페들 중 자주 방문하는 곳에 대한 참여관찰과 심층 면접이 이뤄졌다. 그 결과 비슷한 견해들이 도출되었는데, 우선 홍대 카페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컨셉’을 가지고 있는 것을 꼽았다. 수백 개의 카페가 위치한 홍대 앞 상권에서, 프랜차이즈 카페들과 구별되도록 특색 있는 컨셉이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는 의견이 우세했다. 그중에서도 특히 소규모의 가게에 아기자기하거나, 빈티지한 분위기가 많다는 의견이었다. 카페를 선택하는 조건으로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이 ‘위치’였는데, 개인카페의 경우 비싼 임대료 때문에 지리적으로 좋지 못하다고 하였다. 보통 눈에 잘 띄지 않아서, 지인의 소개나 인터넷 서핑을 통해 카페를 알게 된 경우가 많았다. 기타 특징으론 가격이 비싸고, 컵 같은 소품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는 것을 꼽았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임대료가 비싼 것을 감안해서 소규모에 지리적으로 열세하다는 점을 기본으로 하였다. 홍대 카페의 중요한 요소인 ‘컨셉’을 위주로 전개 하면서 지리적 열세를 극복할 수 있는 촉진 방안을 제안했다. 참여관찰에서 얻은 정보 외에도 거시환경 분석을 통한 STP와 SWOT분석, 4P's mix를 통해 성공적인 카페 사업을 위한 제안서를 설계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