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 LG전자의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선정 동기
◎ 회사소개 및 연혁

Ⅱ. 본 론

◎ 조직구조결정 요인
- 규모, 연령, 환경, 기술, 전략, 문화, 권력
◎ 조직구성요소 분석
- 복잡성, 공식화, 집권화
◎ 조직구조 형태(전)
- 기능조직, 부문화조직, 혼합형조직
◎ 조직개편에 따른 변화
- 개편내용, 변화차원

Ⅲ. 결 론

◎ 조직설계 평가
- 문제점
- 해결방안
◎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서론』

☺ 주제선정동기

조직설계론이라는 강의를 통해서 배운 내용 중 환경의 변화에 맞춰 기업 내부 조직구조도 적절한 변화/혁신을 주어야 한다는 것인데, 우리의 연구 주제도 빠르게 변하는 기업 경영환경의 변화에 맞춰 기업의 조직구조를 유연하게 변화한 기업을 선정하여 조직구조 변화 이전과 이후의 비교를 통해 변화가 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일은 어떤 기업을 선정하느냐의 문제였다.
연구대상의 선정을 위해 여러 가지 자료를 통해 몇 개의 후보로 압축했고, 최종적으로 최근 급변하는 환경에 격변기를 이겨내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 우리나라 최초의 전자업체로 출범하여 눈부신 성장을 이룬 LG전자의 조직구조를 고찰하여 조직구조의 비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더 나은 기업의 발전을 위해 개선방향 또한 제시하고자 하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관련자료- LG전자 홈페이지 >
<출처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10616195747377&outlink=1
http://www.pandora.tv/category.ptv/video/category/c1/06/c2/0236/ch_userid/yunhap/prgid/40270285, http://www.ajnews.co.kr/view.jsp?newsId=20101130000283, 네이버 금융, 매경이코노미> <문헌 조직론 - 임창희> <각주 표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 phk0***
    (2017.12.07 17:24:2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59192***
    (2017.06.16 14:04:14)
회원 추천자료
  • [직무설계사례 분석] LG전자 vs 삼성전자
  • 설계시 고려요인LG와 삼성의 개별적 직무설계 사례LG의 집단차원 직무설계 사례삼성의 집단차원 직무설계 사례3.결론–비교 분석 바람직한 직무설계를 위한 방안 직무설계조직목표달성과 개인욕구충족의 극대화를 위하여 구조와 인간관계측면을 고려한 조직구성원의 직무활동을 설계하는 과정.직무의 개념을 이해하고 설계하는 일. 과거 - 제조업 분야현재 -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서론 – 직무설계조직행동론 9조LG전자와 삼성전자 선정이유

  • LG-IBM 간의 합작투자협상
  • 조직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교육, 직원들의 능력 발전, 고용안정 및 내부 승진을 강조하는 소위 사람중심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주로 현지인을 채용하는 해외 현지법인은 이들에 대한 충분한 훈련을 통하여 IBM 가족의 일원으로 만들고 있다.2)LG전자LG그룹의 사업 다변화에 따라 창설된 LG전자는 선풍기(1960), 흑백TV(1966), 룸에어컨(1968),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1968), 컬러 TV(1977), 마이크로 컴퓨터(1982), CD플레이어(1983) 등 새로운 제품

  • [경영과의사결정] [고객관계관리]CRM사례분석_LG CNS를 통해 살펴본 CRM 전략(A+리포트)
  • 조직, 상품의 연계성을 검토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업기회를 최대화하기 위한 기본 Infra 구축 전략을 제시함LG홈쇼핑 CRM Master Plan (2000.11 ~ 2001.04)LG 홈쇼핑의 CRM 목표 이미지를 수립하고 LG 홈쇼핑의 주요 고객 특성 분석을 통하여 고객 Valuation& Segmentation Model 수립과 주요 캠페인,상품 기획, 매체 운영, 수주,고객 서비스,물류/배송의 업무 기능 영역별 To-Be를 설계 제시 하였으며 각 업무 지원을 위한 DW,회계,KM,데이터 등의 IT 관점의 To-Be를 제시 함웅진코웨

  • 교육훈련 및 경력관리
  • 구조적인 제약으로 인해 개인의 경력 희망을 전원 수용하기 어려운 현실상의 딜레마. ○ 상사의 유능한 인재에 대한 욕심경력 개발을 하는데 있어 개인의 적성이나 희망, 조직의 육성 계획뿐만 아니라 상사의 의견도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이 현실임.특히, 상사들은 우수한 부하가 타 부서로 이동하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음.당장의 성과를 내야 한다는 압박으로 인해 부하들을 육성해야 하는 상사의 책임을 져버릴 상황에 직면하기도 하는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전자 업계의 정상을 차지하게 되었다.관리본부총무부관리부판매부자재부자재관리부동경사무소대표이사총 장부품 연구소기술관리과연구팀TU팀DF팀EC팀SP팀DECK팀모터팀튜너생산부TV 사업부DY생산부FBT생산부음향사업부콘덴서사업부음향생산부가공사업부사출생산부가공부공 장OA생산부품질관리실공부부생산관리과생산기술팀모터사업부모터생산부그림 2 1984년에 개편된 삼성전자의 조직구조3.사업구조의 개편(1980년대 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