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스타벅스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벅스
1-1 기업소개
1-2 판매전략
1-3 사회공헌활동
1-4 Before/After : CEO 하워드 슐츠 경영복귀

2. 해외진출현황
2-1 해외진출 전략 및 사업소개
2-2 스타벅스 코리아(성공사례)
2-3 스타벅스 중국
2-4 스타벅스 일본

3. 결론
3-1 국가별 혁신매장 운영
3-2 중국 내수시장화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스타벅스
1-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가. 스타벅스의 탄생 󰀥 최초의 스타벅스 매장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당시에는 bulk차나 Spices 등의 원재료만 판매하였고, 현재와 같은 컵에 담아 마시는 커피는 판매하지 않았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이 전세계적인 점포망을 통해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미각을 만족시키기까지는, 1981년 하워드 슐츠(Howard Shultz)라는 천부적인 사업가와의 만남 이후 20년의 세월이 지나야 했다. 슐츠는 스페셜 커피의 성장 가능성을 확신하고, 1982년 스타벅스의 마케팅부문 책임자로 합류하게 된다. 당시만해도 스타벅스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고객 중심으로 한잔의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스페셜 커피의 원료를 파는 회사였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은 사업의 모습을 갖추는 데는 1983년 슐츠의 밀라노 출장이 결정적 계기가 되었다. 슐츠는 그곳에서 이태리의 독특하고 전통적인 커피문화에 매료되었고, 그 당시의 경험이 향후 스타벅스 커피 사업을 전개하는데 결정적인 사업모델로서 기여하게 된다. 슐츠는 당시를 다음과 같이 회고하고 있다. “나는 바리스타(Barista)와 손님들간의 어떤 특별한 관계를 발견했지요. 사람들은 하루를 에스프레소바에서 시작하고 오후나 저녁에는 역시 에스프레소바에서 친구를 만납니다. 당시 밀라노에는 약 1500개의 에스프레소 바가 있었고, 전국적으로는 약 2만개가 있었죠. 이태리의 에스프레소바는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커뮤니티 공간, 그리고 가족들이 모여서 이야기할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었습니다.”

참고문헌
◆ 참고 도서

1. <온워드>
2.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3.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4.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5. <스타벅스 사람들>
6.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


◆ 참고 자료

7. <커피교역으로 본 우리나라 커피시장 (2011.03.07)> - 관세청 자료
8. <최근 5년간 커피 수입동향 (2009.09.02)> - 관세청 자료
9. 각종 스타벅스 관련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국제경영, 세계화]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성공사례
  • 전략51. 스타벅스 소개2. 다국적 기업화원인 및 분석3. 해외진입 사례4. 문제점 및방향역량 분석 – SWOT 분석61. 스타벅스 소개2. 다국적 기업화원인 및 분석3. 해외진입 사례4. 문제점 및방향Strength소비자의 높은 신뢰와 만족우수한 인사관리프랜차이즈가 아닌 직영체제브랜드 파워오감 마케팅Weakness낮은 진입 장벽다수의 경쟁자와 대체제커피시장의 성장세 둔화원재료의 공급불안과 가격변동 위험Opportunity공격적인 해외진출커피품

  •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 기업 : 싸이월드① 회사소개마지막으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분야의 싸이월드에 대해서 발표하겠습니다. 싸이월드는 (주)SK Communications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기업으로써 2001년 9월 처음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01년 100만 명이었던 회원 수가 2003년 이후 급증하여 2005년 현재 1000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페이지뷰 수치에서 이전까지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던 다음을 밀어내고 1위에 올랐습니다. 현재 싸이월드

  • 다국적 기업 스타벅스 맥도날드 애플사례 경제적 효과 국내시장 진출 맥도날드 글로벌사례 스타벅스 커피사례
  • 스타벅스의 진입과정과 경제적 효과03 맥도날드의 진입과정과 경제적 효과 04 애플의 진입과정과 경제적 효과IIndex05 결론1PART 01서론01서론다국적 기업세계 각지에 자회사지사합병회사공장 등을 확보하고, 생산판매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01서론해외 자본의 국내시장 진출 현황01서론‘한국 진출 3년이 지난 월마트 한국지사는 아직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 비즈니스 위크지‘완전글로벌전략’ 전제 하에부분적 현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기업들이 자금력과 글로벌 유통망 확보 등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점포망 구축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이는 2004-2005년경에는 선두업체인 신세계 이마트의 시장입지를 위협할 가능성은 충분하다. 따라서 외자기업의 다국적인 상품 소싱에 의한 저가격 공세에 대비하는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중국진출을 꾀하고 있다. ☞국내 상품수요의 변화에 민활히 대처하고 유통 상품의 차별화를 위해서 해외상품의 구매 및 공급 기지로 활용하기 위

  • [마케팅]스타벅스 성공요인과 글로벌 전략
  • 기업사명2. 연혁3. CEO 하워드 슐츠Ⅲ. 커피산업 분석1. 커피의 특징2. 커피산업의 분류3. 주요 유통과정과 커피산업의 구성요소Ⅳ. 스타벅스의 산업환경1. 가치사슬(value chain)로 본 스타벅스Ⅴ.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 커피의 재발견2. 일관된 이미지의 유지3. 고객맞춤형 서비스4. 인사관리 전략5. 제휴를 통한 전략6. 마케팅 전략(4p전략)7. SWOT분석 Ⅵ. 스타벅스의 글로벌 전략1. 스타벅스의 공격적인 해외 진출 전략2. 한국 에스프레소 시장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