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IFRS의 도입으로 인한 과거회계기준과의 차이 비교 -(주)풀무원건강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IFRS를 적용한 재무제표와 과거 기준을 적용한 재무제표가 어떻게 다르며 어떤 항목에 어떤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는가?


나. 과거회계기준과 IFRS에 의해 작성한 재무제표 각각에서 기업이 성 과 (즉, 이익)를 조작했다는 증거가 있는가? 재무제표에 포함된 항 목과 숫자를 대상으로 증거를 있는대로 제시하라.

다. 재무제표에서 보수주의가 적용된 항목이 어떤 것들이며 왜 그렇다 고 생각하는지를 상세히 기술하라.

라. (주)풀무원건강생활의 주식을 현재가치로 사는 것이 좋을까?
본문내용
2011년 12월 7일
[이번 중급회계II 팀 레포트를 작성하기 위하여 우리 조는 2009년 IFRS기업회계기준을 조기 도입한 (주)풀무원건강생활을 대상으로 하여 조사하였다. 2008년 기준으로 되어있는 금액은 IFRS를 소급적용하였을 경우의 금액이다.]


가. IFRS를 적용한 재무제표와 과거 기준을 적용한 재무제표가 어떻게 다르며 어떤 항목에 어떤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는가?




가-1. 퇴직급여채무



(주)풀무원건강생활은 확정급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확정급여제도와 관련하여 재무상태표에 계상된 부채는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확정급여채무의 현재가치에 사외적립자산의 공정가치를 차감한 금액이다. 확정급여채무는 매년 독립된 보험계리인에 의해 예측단위적립방식에 따라 산정된다. 확정급여채무의 현재가치는 급여가 지급될 통화로 표시하고 관련 퇴직급여채무의 지급시점을 고려한 할인율로 기대미래현금 유출액을 할인하여 산정하고 있다.
보험수리적 가정의 변경 및 보험수리적 가정과 실제로 발생한 결과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보험수리적손익은 발생한 기간의 포괄손익계산서에 기타포괄손익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기타포괄손익으로 인식한 보험수리적손익은 즉시 이익잉여금으로 인식하고 그 후의 기간에 당기손익으로 재분류하지 않고 있다. 과거근무원가는 즉시 손익에 반영하고 있다. 다만, 퇴직연금제도의 변경이 일정 기간(가득기간) 동안 근무를 계속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경우에 과거근무원가는 가득기간 동안 정액법으로 비용으로 인식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급회계] ㈜메가스터디 분석
  • 기준에 따라 인식도서매출은 인도기준으로 수익을 인식교원제품의 판매로 인한 수익은 제품이 인도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인식기타의 수익에 대해서는 수익 가득 과정이 완료되고 수익금액을 신뢰성 있게 측정할 수 있으며 경제적 효익의 유입가능성이 매우 높을 경우에 인식메가스터디와 교원의 주요 매출 요인인 온라인, 오프라인 강의와 도서매출은 각각 용역과 재화의 판매로 볼 수 있는데, 기업회계기준서 제1018호에서 규정하고 있는 용역과

  • [노사관계론] 농심의 노사관계 조사
  • 주택자금대출-종합건강검진비용 지원 (본인이 입원해 치료받을 경우 병원비도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중등, 고등, 대학교(2인기준)-사내 외국어 강좌 운영 : 영어, 일어, 중국어-사내 근로복지기금 운영-농심 새마을금고 운영 -각종 경조사 지원-차량 유지비 지원-취미/체육 써클 활동 지원(축구/야구/테니스/탁구/등산/볼링/바둑 꽃꽂이 등)-가족적인 분위기의 회사이며 85개의 동호회가 있음 -중식제공-영업부문은 늦게 퇴근하지만 일반적으로

  • [회계원리]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재무제표 분석 및 기업 가치 분석
  • 기준으로 국내 전체 화장품 시장(6조 5900억원)의 11%, 한방화장품시장(1조 4200억원)의 57%를 차지했다. 이 수치는 2위 기업인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전체 매출과도 맞먹을 정도이다. 특정 연령층을 대상으로 가격 차이를 두어 브랜드를 선보이고, 꾸준한 연구개발과 사회공헌까지 하며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 아모레퍼시픽. 10점 만점에 10점인 이 기업에 우리는 흥미를 가지지 않을 수 없었다. 이와 더불어 압도적인 1위를 맹추격하고 있는 2위 기업인 LG생활

  • [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풀무원은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전한다.라는 정신으로 식품을 양의 시대에서 질의 시대로 전환시키는 등 식품에 질의 개념을 도입하여 우리나라 식품 산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1984년 5월 풀무원식품(주)으로 법인화하여 1995년 상장회사로 되기까지 10여 년 동안 두부, 콩나물로 대변되는 생식품과 장류, 면류, 건강보조식품, 먹는 샘물, 다이어트, 화장품, 생활용품, 유통 등의 사업을 의욕적으로 전개해왔

  • [경영학] 풀무원 성공기업 사례
  • 풀무원은 1994년에 중견식품회사로서의 새로운 비젼을 제시하기 위해 새로운 경영이념을 포함한 CI(Corporate Identity)를 발표했다. 풀무원은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고객기쁨 경영을 경영이념으로 하고 모든 사람이 자연과 조화된 건강한 생활문화를 누리도록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연건강 생활기업과 BIO기업 이라는 21세기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는 03년 3월부터 동원 FNB와 농심과 같은 지주회사제를 도입하여(10개의 자회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