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팝업스토어(POP-UP STOR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이슈선정
1)팝업스토어의 정의
2)팝업스토어의 특징
3)팝업스토어 오픈 현황
2.K-SWISS 팝업스토어 사례

Ⅱ.본론
1.고객참여 및 고객역할
2.서비스 프로세스 모델
3.MOT관리
1)MOT분석
2)MOTIA분석
4.서비스 청사진
5.물리적 증거
1)외부환경
2)내부환경
3)기타유형적 요소
6.SERVQUAL

Ⅲ.결론 및 제언
1.결론
2.제언
본문내용
Ⅰ.서론
1.이슈선정
1)팝업스토어의 정의
최근 급속히 변화하는 트렌드로 소비자들을 겨냥한 패션 트렌드가 패스트 패션이라면 이러한 성향을 반영하기 위하여 등장한 유통 트렌드는 팝업스토어(POP-UP STORE)라고 볼 수 있다.
팝업 스토어는 변화하고 있는 매장들의 형태로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거리, 백화점 그리고 쇼핑몰에서 운영되어지고 있으며 이 매장의 규모는 간의 형태의 임시 매장이나 컨테이너 박스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팝업스토어의 명칭은 웹 페이지의 팝업 창처럼 떴다 사라진다고 해서붙여진 이름으로 2002년 미국 대형할인점인 타겟(TARGET)이 신규 매장부지를 찾지 못해 단기간으로 임대한 임시매장이 의외로 인기를 끌게 되자 기업들이 벤치마케팅을 하면서 시작되었다.
주로 기업들은 팝업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인식시키는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에서는 팝업스토어가 기업들 사이에서 블루칩으로 급부상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팝업스토어의 사전적 의미로는 ‘POP UP RETAIL’과 같은 의미로 갑자기 나타나 짧은 시간에 오픈하며 사라지는 스팟(spot)형태의 운영방식으로 진행되어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환경을 선사하며 브랜드와의 상호작용 통하여 연관성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 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란 처음부터 목적을 가지고 특정한 장소에서 정해진 시간동안 특정상품을 한정적으로 판매하는 매장이며 할인된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SWISS 케이스위스 마케팅전략분석
  • 팝업스토어란 처음부터 목적을 가지고 특정한 장소에서 정해진 시간동안 특정상품을 한정적으로 판매하는 매장이며 할인된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2)팝업스토어의 특징 팝업 스토어는 늘어나는 타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브랜드만의 특수성을 띄는 문화를 알리고 그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며 일방적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다. 또

  • [소비자행동론] 팝업 스토어 마케팅 사례 연구
  • Pop-up Store 마케팅Index1. 주제 선정 배경 및 목적2. 팝업스토어의 개념 및 유래 3. 팝업스토어 관련 소비자 행동 이론3-1 체험마케팅 이론 3-2 희소성 메시지 이론 3-2-1 독특성 욕구 이론3-2-2 심리적 압박 이론 4. 마케팅 적용 사례 4-1 나이키 4-2 해태제과 4-3 샤넬 4-4 베지밀5. 팝업스토어의 특징5-1. 브랜드이미지 구축 5-2. 소비자의 Needs 파악에 용이5-3. Word of mouth effect (구전효과)5-4. 비용대비 큰 마케팅 효과 5-5. 제품군에 따른 팝업스토어 분석 6. I

  • [소비자행동론] 팝업 스토어 마케팅 사례 연구
  • Pop-up store생각을 팔다deaLIContentsPop-up store?TheoryExampleImplicationHave you ever seen?Pop-up store?2002년 뉴욕의 Target 매장에서 시작Spot 형식의 운영다양한 형태특정 서비스&상품 제공Pop-up store?왜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가?Theory체험마케팅희소성 메시지Theory - 체험마케팅제품의 기능적 측면에 초점분석적, 계량적 소비이성적 소비자전통적 마케팅체험 마케팅브랜드 이미지, 경험 제공보고, 느끼고, 끌리는 소비이성적 + 감성적 소비자Theory - 희소

  • 매스티지 브랜드 MCM의 마케팅 전략
  • 팝업스토어 마케팅* 팝업 스토어 pop-up store : 정규 매장이 아니라 일정 기간 임시로 운영하는 반짝 매장’을 지칭, 짧게는 하루에서 길게는 몇 개월씩 운영하는 상점으로 “웹페이지의 떴다 사라지는 팝업창”과 비슷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브랜드 론칭이나 신제품 출시를 공식적으로 알리는 장으로 활용팝업 스토어는 입소문 마케팅에 유리하고, 브랜드의 특징을 자세히 알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2009년에 미국과 일본, 유럽 등 해외 유통시장에

  • [광고론] 기아자동차 SOUL 프로모션 기획
  • 서비스잡숴봐~ Soul보루빵!Step 2. Soul Taxi & Launching Video세부 이벤트USB 및7”스크린Heated SeatLighting Speaker스마트폰 연결DMBLaunching Video Step 3. Promotion 종료& Making Film4, 759, 386팝업스토어를 통한 프로모션RUN & FUN■ 팝업스토어란?프로모션 개요■ 슬로건 소개■ 프로모션 방향체험을 통한 마케팅Target20~30대 젊은 고객층Design&powerDynamic, attractive, trendy, performancesensibility이미지마케팅체험 공간팝업스토어(Pop-up store)프로모션 개요■ 행사내용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