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서브웨이 숙대점 프로세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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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브웨이 숙대점
2. 플로우차트
3. 플로우차트 분석
4. 피시본 차트
5. 문제점 분석&제안
6. 현실적 한계
본문내용

1. 서브웨이 숙대점

서브웨이는 샌드위치 판매를 주로 하는 회사로 1965년 Fred Deluca와 Dr. Peter Buck가 동업으로 오픈하였고, 본사는 코네티컷 주 밀포드에 있다. Bridgeport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점차 성장하여 1974년까지 코네티컷 주에 16개의 점포를 열게 되면서, 좀 더 성장시키기 위해 코네티컷 주 Wallingford에 첫 번째 프랜차이즈 점포를 오픈하게 된다. 1989년 미국 50개 주 모두에 서브웨이 점포수는 3000개가 되었다. 이후 다른 나라에도 진출하기 시작하였고, 2011년 10월, 98개국에 3534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서브웨이 제 1호점은 1989년 63빌딩에 오픈되었다. 이후, 2006년 SUBWAY International B.V 파견으로 3년간 한국 시장 분석 및 기존 프랜차이즈들을 재정비하여 2010년 현재 41개 매장을 가지고 있다.
서브웨이는 간단하면서도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웰빙 샌드위치를 제공하여 바쁜 현대인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서브웨이는 다른 토스트가게나 샌드위치 가게에서 정해진 메뉴를 손님에게 제공하는 것과는 다르게 샌드위치를 빵부터 시작하여 야채, 고기, 소스 등을 고객 맞춤형으로 만든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체인을 갖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맥도널드처럼 어떤 가게를 가더라도 같은 품질, 맛의 샌드위치를 제공하여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좋다. 서브웨이 숙대점은 건강을 중요시하고 다이어트가 생활화되어있는 숙명여대 학생들에게 맞춤형 샌드위치 가게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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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브웨이가 어떻게 운영되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알 수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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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15 22: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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