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SK에너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에너지 기업 소개

2. 에너지시장의 중요성

3. 국내의 에너지시장 동향

4. SK에너지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5. SK에너지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6. SK에너지의 중국진출 성공요인

7. SK에너지의 성장 및 경쟁전략

8. SK에너지의 지속가능경영

9. SK에너지의 적응화 전략

10. SK에너지의 영원한 기업 전략

11. SK에너지의 혁신전략

12. 화학·에너지산업 분야 국내외 경쟁기업 분석

13. SK에너지의 전후방 산업

14. SK에너지의 위험요인과 향후전략, 방안제시

15. 최종결론
본문내용
SK 에너지는 대한민국 최초의 정유와 자동차화학회사로 1962년에 대한석유공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1980년에 민영화 방침에 따라 (주)선경이 경영권을 인수했고, 1982년 유공으로 개명했다. 그 후 1997년 유공이 SK(주)로 이름을 바꾸었고, 2007년 지주회사 SK(주)와 사업회사 SK에너지(주)로 분할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SK에너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유회사로서 2009년 35조 8,27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수요 감소, 내수시장 경쟁 심화 등의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화학 및 석유개발 사업의 수익성 증대 및 적극적인 비용절감 노력 등을 통하여 9,078억 원의 영업이익을 시현하였다. 현재 SK에너지는 더 이상 정유사만이 아닌,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종합에너지 회사다. SK에너지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신 성장 동력 확보에 지속적으로 투자 해나가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2) 기업이념

(1) 석유 화학 등 핵심사업의 경쟁력 강화
SK에너지가 현재 영위하고 있는 핵심 사업인 석유 화학사업 등 모든 분야에서 세계적 기업 수준의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한다.

(2) Global Optimization
국내, 중국, 동남아의 Triple Hub를 갖춘 주요 플레이어로의 위상을 확보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다국적 기업이다. 사업 분야도 에너지, 산업설비, 정보통신기기, 의료기기, 수송기기, 조명기기 등으로 매우 광범위하다, “다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한다”라는 모토가 말해주듯이 지멘스는 오랫동안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혁신, 그리고 팀플레이의 대명사로 자리잡고 있었다. 그런 지멘스도 1990년대 들어 지속적인 구조조정을 펴오고 있다.지멘스의 경영을 정상화하기 위해 피에러 회장은 10가지 희생전략을 수립하였다. 먼저 실적이 부진한

  • [기업과 사회] 큐브,뿔 모형으로 파악한 지속경영과 이윤 간의 관계-체계성을 도입한 CSR과 기업의 이윤 상관관계 분석
  • 기업을 선정하여 비교하는 방법으로 연구하고자 한다. 이에 크게 모형설정과 그를 뒷받침 할 사례분석을 통해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 효율적 CSR과 기업의 이익이라는 측면을 설명할 모형의 설정 이후 두 업종-화장품과 에너지(석유/가스)-의 기업 분석 및 지속경영을 설립 당시부터 실천하고 있는 기업에 대한 분석을 통해 모형의 타당성에 대한 검증을 실시할 것이다. 에너지와 화장품 산업을 선택한 이유는 다국적 기업의 시장점유율이 높은 산업의

  • [국제마케팅] LG칼텍스정유의 아시아지역 윤활유시장 마케팅믹스전략
  • 전략을 ‘수출 중심’에서 ‘현지화를 통한 안정화’로 전환하며 중국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해외사업 전담조직을 만들어 나프타, 휘발유, 윤활유 등을 집중적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이 것은 석유화학제품의 중국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고유가로 제품값 또한 계속 상승세를 유지하는 것에 따른 결정으로 보여진다. 하지만 무엇보다 내수침체로 인한 국내 수요 위축도 에너지 기업들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는 원인으로 지적된다. 또한 L

  • [글로벌전략] SK(주)의 중국진출 사례분석
  • SK 주식회사는 새로운 시장의 확보, 특히 중국시장 진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태세이다. 그러나 중국을 비롯한 국제 석유시장은 자국의 이익보호를 위해 대부분의 기업이나 국가의 시장 참여를 자연스럽게 제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런 정치, 경제적 환경에 직면한 SK 주식회사의 중국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전략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한 논의를 전개하고자 한다.2. SK㈜ 국내사업 현황2.1 수직계열화 통한 수익구조

  • [국제경영] SK네트웍스의 중국 주유소 진출
  • 목차서론Ⅰ. 원유를 둘러싼 세계의 정세-석유산업의 가치본론Ⅱ. 국내 석유산업의 구조원유의 확보현황확보원유의 투자-주유소사업Ⅲ. SK 네트웍스의 중국 주유소 진출 사업기업소개SK네트웍스의 자원에너지산업새로운시장-중국중국 진출 경과진출전략결론Ⅳ. 주유소 산업, 중국 진출의 어려움과 비전서론1. 원유를 둘러싼 세계의 정세-석유산업의 가치최근의 시장상황을 보면 수요 부문에서 정부의 시장개입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추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