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성공사례 및 실폐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월트 디즈니 컴퍼니
2. 디즈니의 소유자산
3. 디즈니의 위치
4. 디즈니의 사업구조
5. 디즈니의 사업마케팅
6. 디즈니 기업포커싱
7. 디즈니 SWOT 분석
8. 꿈과 모험의 나라 디즈니랜드
9. 디즈니랜드의 확장
10.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배경
11.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전략 성공사례 - 도쿄디즈니랜드
12.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전략 실패사례 - 유로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 파리)
13. 도쿄디즈니랜드와 유로디즈니랜드의 경영방식 비교

본문내용
1. 월트 디즈니 컴퍼니
월트 디즈니 컴퍼니 (The Walt Disney Company)는 디즈니로도 알려진 거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종합 회사이다. 1923년 10월 16일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 형제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설립하였으며, 오늘날에는 가장 큰 할리우드 스튜디오 중의 하나가 되었다.
디즈니랜드를 비롯한 11개의 테마 파크, 월트 디즈니 픽처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터치스톤 픽처스와 같은 영화 제작사, 방송사인 ESPN, ABC 등을 소유하고 있다. 디즈니의 기업 본부와 주요 제작 시설은 캘리포니아 주 버뱅크의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에 위치하고 있다. 미키 마우스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공식 마스코트이다. 매 해년 세계 100개 기업에 꼽히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는 2010년 브랜드 자산순위 10위를 차지했다. 매출액 361억 달러(2009), 영업이익 57억 8000만 달러(2009), 순이익 33억 1000만 달러(2009), 총자산 631억 달러(2009), 종업원수 15만 명(2009)에 이르는 거대 기업이다.

2. 디즈니의 소유자산
디즈니사는 네트워크 방송 사업체인 ABC 방송사, 기타 방송사로는 터치스톤 텔레비전, 케이블 네트워크 업체인 히스토리 채널, E! 엔터테인먼트 텔레비전(39.5%), ESPN(80%), A&E 네트워크의 지분 37.5%, 스포츠 분야인 아나하임 스포츠, 영화 사업인 월트디즈니영화, 터치스톤 영화사, 브에나 비스타 가정용 비디오, 비에나 비스타 인터네셔널, 브에나 비스타 영화배급사, 테마파크분야인 유로디즈니(49%), 인터넷 업체인 브에나 비스타 인터넷 그룹과 인포시크등을 소유하고 있다. 아래의 브랜드 계열사 구조를 보면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공원 및 리포트, 소비자 제품, 미디어, 인터넷 및 직접 마케팅의 다섯 개의 영역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0424 - 월트디즈니 네이버 지식사전
http://ko.wikipedia.org/ - 위키백과 ‘월트디즈니’
도쿄 디즈니랜드 스토리 - 가마사와 노보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9
http://yoonahjp.blog.me/100060841953
http://blog.naver.com/ffwasr?Redirect=Log&logNo=120067544441
http://blog.naver.com/mical59?Redirect=Log&logNo=140042135197
http://blog.naver.com/chriscyw?Redirect=Log&logNo=120061177034
http://news.mt.co.kr/mtview.php?no=2004042709501361504&type=1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72712114787498&outlink=1
전범수 지음(200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경영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p.94~106
론 그로버지음(1994), The Disney Touch, 김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 세계화전략의 실패사례와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 IBM의 현지화전략 및 세계화전략 사례
  • 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 세계화전략의 실패사례와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 IBM의 현지화전략 및 세계화전략 사례목차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Ⅰ. 세계화 전략의 실패사례1. 코카콜라: 글로벌시대는 끝나고 현지화 시대가 도래2. 유로디즈니: 미국식이 아니라 프랑스식으로Ⅱ. 현지화 전략의 성공사례1. 필립스와 마쓰시다2. 노키아와 에릭슨Ⅲ. 현지화 전략의 실패/세계화 전략의 성공사례 IBMⅣ. 요약 및 결론세계화전략과 현

  • [경영학] 유로 디즈니의 실패 사례
  • 디즈니랜드(Anaheim, California),월트 디즈니 월드(Florida) 도쿄 디즈니, 디즈니랜드 파리, 홍콩 디즈니랜드 등이 있다. 디즈니랜드 진출 성공사례 – 도쿄디즈니●  도쿄디즈니랜드의 탄생 배경 기업의 빠른 성장, 소비자들의 욕구 → 해외 사업 영역 고려  미국 내 디즈니랜드의 수익률 한계 → 새로운 시장 개척 필요놀이 공원의 세계화․국제화일본 첫 타겟, 왜 일본이었나?높은 국민소득을 가진 나라 ← 많은 인구, 높은 제조업 경쟁력, 기술 경쟁력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및 제작과 마케팅은 아이코닉스가 담당하고, 애니메이션 제작은 오콘이 맡았으며, EBS 와 SK브로드밴드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뽀로로 상품 사업을 분담 운영하였다. 3) 원 소스 멀티 유스 (one source multi-ues ) : 아이코닉스는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무려 2000 여 가지의 상품으로 개발하여 유통하는 “ 원 소스 멀티 유스 (one source multi-ues ) “ 전략을 구사하여 성공을 이루어 냈다. 이는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비롯하여 현재까지 장수하며 인기를 구사하는 유명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업전략
  • 디즈니랜드의 한국 진출 가능성을 떠나, 초 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경영 전략 및 각종 사례를 분석하여, 좋은것은 취하고 나쁜것은 버려가며, 우리 것으로 만들어 나가는 기회를 만들어 보고자 한다.Ⅱ. 디즈니랜드 소개월트 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 ‘피노키오’, ‘신데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성공사례1) 마케팅2) 생산운영3) 조직관리‧ ABB의 조직구조‧ 다국적기업 지멘스의 구조조정‧ 파나소닉의 조직구조(1) 분권경영체계 (2) 복수명령체계 (3) 집권화와 분권화의 혼합경영3.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실패 사례1) 마케팅‧ 디즈니 랜드‧ NOKIA2) 생산운영‧ 에버레디3) 조직관리‧ 하인즈사4. 실패한 기업 전략에 대한 성공 사례1) 마케팅‧ 디즈니 랜드‧ JINRO 소주2) 조직관리‧ 월마트5. 나아갈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