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홈플러스 가상스토어(Virtual Stor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부
2. 가상스토어
3. 홈플러스 ‘가상스토어’의 Target Customer
4. SWOT
5. 가상스토어의 효과
6. 가상스토어의 문제점
7. 해결책
본문내용
1. 도입부

최근 한동안 이슈가 되었던 대형마트 강제휴무일제도 도입이 결국 4월 22일부터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공포에 따라 본격화되었다. 이로 인해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물론, 대형마트까지 영업시간 제한과 의무휴무가 시행되면서 해당 기업들, 특히 주요 대형마트들(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대응이 분주하다. 휴일 직전일 행사유치 및 할인 폭 확대, 오픈시간 조정, 인력 조정, 온라인몰 강화 등 강제적으로 생기는 휴무일로 인한 손실을 축소하기 위한 다양한 강구책이 마련되고 있다. 여기서 온라인몰이란, 구매자가 인터넷 상에서 물품을 보고 장바구니에 담은 다음 온라인 결제를 하면 당일 혹은 물품, 배송 사정에 따라서 가까운 시일 내에 배송지로 해당 물품이 배송되도록 하는 온라인상의 마트이다.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의 앱으로도 접근이 가능하여 대형마트에 직접 가는 번거로움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물품을 주문할 수 장점이 있다. 현재는 총매출 중 매우 미약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매년 두 자릿수 고성장 중인 추세로, 주요 대형마트들은 장기적인 수익확대를 위해 온라인몰 개편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다. 특히, 주요 대형마트 중 1위 이마트에 이어 2위를 하고 있는 홈플러스는 점포 개수의 증가 없이 이마트를 따라잡기 위해 ‘가상스토어’ 라는 새로운 개념의 판매 방식을 도입하였다.
참고문헌
미디어뉴스(2012.02.28) "올해 하반기 스마트폰 보급률 80%"

물류신문(2011.09.15) "가상스토어, 새로운 물류시장 창출하나?"

퍼플뉴스(2012.03.02) "홈플러스 가상스토어로 쇼핑해보니..."

조선비즈(2011.08.25) "홈플러스 지하철 가상스토어 가보니"

위키트리(2011.06.27) "뒤늦게 주목받는 홈플러스 가상스토어"

뉴데일리(2012.04.16) "의무휴업만 하면 만사형통?"

아시아투데이(2011.12.13) "가상스토어 열풍, 무섭네 - 쇼핑 패러다임이 변하다"

서울경제(2012.01.10) "홈플러스 - 가상스토어 쏠쏠하네"

서울경제(2012.04.23) "홈플러스 가상스토어 캐나다서 통할까"

EBN산업뉴스(2012.02.08) "홈플러스 모바일쇼핑 매출 2천% 상승"

이데일리(2012.02.08) "홈플러스, '가상스토어' 23개로 늘린다"

헤럴드경제(2011.11.30) "홈플러스 '스마트 가상스토어'앱 최고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반적인 자료나 그림에 있어서 다양성이 부족합니다. 마지막에 페이지 우려먹기 식의 한페이지 목차는 구매한게 꺼려지네요
  • jinzda***
    (2012.10.04 21:00:02)
회원 추천자료
  • 홈플러스 가상스토어 e-business 사례분석
  • 홈플러스는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지 않고 시장 1위를 탈환하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한국의 뛰어난 IT 인프라와 대중교통수단 그리고 대도시에 집중된 소비자의 밀집도를 생각해 이에 부합하는 전략을 생각하게 되었다. 시대의 트렌드와 홈플러스 브랜드 이미지 재고는 물론 유통 시장의 1위로 군림하기 위해 소비자의 유동이 많은 지하철역 스크린도어를 이용한 ‘가상스토어(Virtual Store)’를 구현하게 되었다.도입 전 상황(Background)홈

  • 홈플러스 vs 이마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홈플러스의 프로모션 중 하나이다. 고객, 협력회사, 홈플러스, 임직원, NGO가 함께 참여하는 풀뿌리 연합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고객이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서 캠페인에 참여하는 협력회사의 제품을 구입하여, 판매 수익의 일부를 홈플러스와 협력회사가 함께 기금을 조성하여 100명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의 수술비 및 치료비와 1,000명의 위탁가정 어린이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다.⑥ 홈플러스 가상 스토어국내의 대형 할인점의 매출 순위는 1위 이마트

  • 홈플러스 가상스토어 e-business 사례분석
  • 가상스토어 앱을 통한 커뮤니티 & 메신저Membership rating system3. RecommendationBenchmarking으뜸(1%), 버금(5%), 최우수, 우수, 정회원 순현대카드Black(0.01%), Purple(5%), Red 순홈플러스Membership rating system3. Recommendation정회원우수회원최우수회원버금으뜸영국항공권 및 Tesco본사견학제공 / Tesco 해외 전 매장 할인권특급호텔 10만원 상품권 / 최신 스마트기기 교환권브리티시항공&대한항공 좌석 클래스 업그레이드 혹은 동반 1인 50% 할인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 전자상거래(EC) 성공 사례로 본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대응과 과제 분석
  • 가상 경매장인 eBay는 회원간의 투명하고 공정한 의사소통을 지향하며, 개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개인간의 거래를 성사시키는 하나의 공통체(Coummunity)로서 1995년 9월에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이제 eBay는 수많은 사람들의 휴식처이자 생활의 터전이기도 하며, 동시에 주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없는 물건들에서부터 흔한 물건들까지를 모두 찾아 볼 수 있는 벼룩시장이기도 하다.2) 성공요인가. 박리 다매(薄利 多賣)eBay를 비롯한 최근의 많은 성공 사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