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편의점 도시락(P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편의점 증가 추세 및 즉석식품 증가 추세


Ⅱ.본론

1. 편의점 도시락

2. 편의점 도시락이 각광받는 이유

3.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비 신뢰적인 반응

4. 편의점 도시락의 문제점 및 대처 방안

Ⓐ위생상태

Ⓑ유통기한 및 보관상태

Ⅲ.결론

1. 편의점 도시락의 대처방안 요약

2. 편의점 도시락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대형마트에서 처음 선보여서 크게 이슈가 되었던 PB상품이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보이고 있다. 식품류에 많은 비중이 있는 편의점 PB는 NB에 비해 싼 가격에 비해 품질도 괜찮은 수준으로 평가되어 편의점 매출을 올리는데 큰 공헌을 하고 있다. 이렇게 증가하는 PB소비를 보며 편의점내 PB가 계속 증가할 것이고 편의점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특히 요즘 물가상승과 알뜰족,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편의점내 PB중에서도 도시락이 큰 이슈가 되고 있다. 도시락의 싼 가격과 맛에 때문에 계속 판매비중과 매출이 늘고 있지만 도시락에 대한 불신과 불만족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도시락의 문제점과 그 대처에 대해 알아보고 도시락의 발전가능성에 알아보기로 하였다.


2. 편의점 증가 추세 및 즉석식품 증가 추세

1)편의점의 증가추세


[국내 편의점 매출액 추이]


[국내 편의점 점포수 추이]

◉국내 편의점의 매출은 점포는 1997년 1조원을 돌파한 이후, 2003년 2조 8천억 원, 2007년 5조6천억 원, 2010년 8조원으로 급속히 확대했다.
◉국내 편의점 점포는 2000년 이후 급속한 출점 증가세를 보여, 2010년 말 현재 1600 점포가 운영 중에 있다.

참고문헌
•장익창 기자, 시중 판매 도시락 '세균'이 '우글우글' , 경제투데이, 2011,07,05
주소: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0705162630300&ts=181311
•문정태 기자, 시중판매 도시락 절반 `제조일자·유통기한` 無표시, 이데일리 , 2011.07.05
주소: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2345206596311568&DCD=A00204&OutLnkChk=Y
•이미현 기자, 점심시간 편의점 도시락 금세 동나, EBN산업뉴스, 2011.10.08
주소: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20363
•박태진 기자, [직장인 新풍속도]고물가 무서워 ‘도시락족’ 는다, 이투데이, 2011-11-02
주소: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99&idxno=497964
•차윤탁 기자, 편의점 도시락 새 경기지표?, MK뉴스, 2011.08.15
주소: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528697
•최밍키 기자, ´편의점의 효자´ 도시락 시장 ´쑥쑥´, EBN산업뉴스, 2011,4,22
주소: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92188
•naver-blog-[ 편의점의 푸드점화‘더 라질 기세’, 더바이어, 2011,9,15]
주소:http://wwwowwwo.blog.me/138586296
•네이버 백과사전
•리테일메거진
•딜로이트
•2011 유통산업 전망 세미나발표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리] HMR 시장에서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략
  • 관리가 중요하므로 주단위의 식단 구성영양관리사 및 유명 연예인, 인기 피트니스 강사가 추천하는 식단의 제공낱개포장으로 휴대를 간편하게 해 도시락 등으로 활용 가능하게 함기존의 샐러드류 및 신메뉴로 구성다양한 개별 상품을 통한 고객의 입맛 충족감사합니다1소셜 네트워크 정의 :. An online service, platform, or site that focuses on building and reflecting of social networks or social relations among people.2소셜 네트워크 정의 :. An online service, platform, or site that f

  • [생산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SCM 성공사례분석
  • 편의점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삼각김밥, 샌드위치, 도시락 등이 편의점의 주요 매출 원인 동시에 유통기한이 굉장히 짧다는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음에 주목하게 되었다. 우리 조는 매일 많은 개수가 판매되지만 재고보관이 어려운 이러한 식품들을 유통하는 데에는 재고관리를 중심으로 한 뛰어난 유통관리능력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대한민국에서 최초의 편의점 체인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고 삼각김밥을

  • [경영학] [산업분석론]국내 편의점 산업분석 및 GS25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본 보고서는 이미 성숙기에 진입하여 출혈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편의점 산업 내에서 GS25가 선두기업이 될 수 있었던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 앞으로의 산업 전망과 GS25의 발전 방안을 제언하고자 한다.출처 : 한국편의점협회, 제 2장. GS25의 기업소개제 1절. GS리테일과 GS25의 기업소개GS리테일은 지난 1971년 창업 이래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통 선도업체로서 통합정보시스템 구

  • [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기업 비교 분석
  • PB상품 확대, 상품관리기법의 향상, 국내외에서의 투자 유치 등을 통해 업태의 가치와 기능을 레벨업 시켜나갔다.c. 2000년대 전반기-고도성장세 실현 후 내실 성장도모2000년도의 점포수 규모 20.8%, 시장규모 22.9%의 높은 성장세는 고도성장을 위한 출발점이 되었다. 2001년도에 처음으로 연간 신규출점수가 1000개를 넘어서고, 도입 12년만에 3000호점 고지가 돌파되었다. 점포수 규모 36.9%, 시장규모 45.8% 성장률은 우리나라 유통업태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이었

  • 훼미리마트 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
  • 편의점 자체 전시회 개최2000.10 PB상품 통합브랜드 FONUS개발2001.10 업계최초 제주지역 출점으로 국내최초 전국 네트워크망 구축2002.04 패밀리마트 1000호점 돌파(강남구 큰길 타워점)2002.11 점포수 업계 1위 달성(1227호점)2003.10 업계최초 2000호점 돌파(강남구 논현 한미점)2004.06 업계최초 자체 마일리지 카드 도입2004.12 개성공단지구내 개성공단점 오픈(국내유통업계 최초)2005.07 국내최초 3000호점 돌파(과천시 서울대공원점)2005.10 업계최초 가맹점 만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