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전략] 모토로라 Motorola의 품질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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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6.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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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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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제 제기
2. 모토롤라의 역사
3. MB상 평가 항목을 통해 본 모토롤라의 현재
4. 변화하는 기업환경
5.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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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제 제기
모토롤라의 ‘5년 내 10배 개선’목표로 대변되는 품질 혁신 노력은 90년대 이후 모토롤라의 급격한 성장을 가능하게 한 원동력이었다. 그들의 품질을 위한 무모한 도전은 그대로 품질 향상으로 이어져 높은 시장 점유율과 성장률로 나타났다. 하지만 현재 모토롤라는 급변하는 휴대폰 및 스마트폰시장에 제대로 반응하지 못하며 사업부 분화의 과정을 거쳐 최근 소프트기업 구글에 의하여 인수되었다. 만약 구글이 모토롤라를 독립 사업부로 운영 하지 않는다면 휴대폰의 역사를 창출하고 만들어온 ‘모토롤라‘의 이름은 역사 속으로 사라져 버릴 운명에 처했다. 이번 보고서는 교재에 실려 있는 모토롤라의 품질혁신 성공사례와 현재 모토롤라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2000년대 중반 까지만 하더라도 시장 트랜드 리더로서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모토롤라가 현재 어려움에 처하게 된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또 이를 통해 기업환경의 변화와 현재에 대하여 분석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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