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 델파이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연구목적
☑ 기업선정 동기

Ⅱ. 본론
1. 기업현황
2. 내부환경
- 강점 및 약점요인
3. 외부환경
- 기회 및 위협요인
4. SWOT 전략
5. 유럽시장의 PEST 분석

Ⅲ. 글로벌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 글로벌마케팅 믹스전략

Ⅳ. 결론
☑ 참고문헌
☑ 느낀점
󰁾 참여도

본문내용

Ⅰ. 서론

☑ 연구목적
오늘날 우리는 끊임없는 경쟁 속에 살고 있습니다. 어떠한 분야별, 지역별, 사회별이던지 경쟁은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과학과 통신 기술의 발달로 경쟁은 한 나라 안에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국경을 넘어섰습니다. 바야흐로 국경초월적인 경쟁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외부환경 변화는 대기업만 아니라, 중소기업에도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대기업은 우수한 인재와 충분한 자본으로 이러한 변화에 잘 대응하고 있는데, 문제는 중소기업입니다. 현재 정부에서 중소기업에 대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은 국경을 넘어선 글로벌 경쟁에 무력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처럼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은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구보다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즉, 글로벌 강소기업에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중 특히 저희가 생활하고 있는 지역인 대구․경북 지역에 있는 중소기업에 대하여 조사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문헌
- 박주홍-글로벌마케팅(2010년) Ch8, Ch9, Ch10, Ch11 참고


- 마케팅원론(2005) 형설출판사 p408~426 참고


- 한국델파이 홈페이지 (http://www.kdac.co.kr)


- 중소기업청 원자재정보시스템 (http://www.wjj.go.kr/main.jsp)


- 한국수입업 협회 (http://www.koimaindex.com)


- NAVER 금융 참조


- http://www.autonews.com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http://www.kisti.re.kr)


- 탑기어 홈페이지 (http://series.lifestyler.co.kr/Program/54/1/Contents/View )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GM대우의 한국시장 진출 및 글로벌전략
  • 한국 자동차 시장 및 GM의 경쟁사들(1) 한국의 자동차 시장 분석(2) GM의 경쟁사 분석3. GM의 한국 시장 진입(1) 대우 인수 이전의 GM의 한국시장 진출전략(2) 대우자동차 인수4. GM의 한국 시장 확대 전략(1) 내수시장의 시장 점유율 증가 : STAR로의 발전(2) 신제품 투입 및 제품 차별화 전략(3) 적극적인 마케팅 및 판촉 전략(4) 대우자동차 운영 전략(5) 자동차 관련 금융 서비스 강화 전략(6) 한국 문화와 GM기업 문화의 조화5. GM의 글로벌 전략(1) 대우자

  • [다국적기업론] 현대 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 글로벌 기업으로의 변화(2) 생산, 판매 시장지배(3) 품질 경쟁력 강화(4)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전략(5) 다국적 기업 성숙기의 현대(6) 글로벌 빅 5가 되기 위한 전략3. 현대 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1) 인도 내 자동차 산업 분석(2) 인도 시장 투자 매력(3) 외국기업 분석(4) 자국(인도)기업 분석(5) 인도 내 현대 자동차 현황4.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과정(1) 현대 자동차 경쟁우위력(2) SWOT분석(3) 진출 전략 - 4P(4) 대 인도 투자에 대한 한국 기업 대응

  • [비교경영] 현대자동차와 스즈키의 인도시장 진출에 대하여
  • 마케팅의 시대를 벗어나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저마다 최고의 품질로 경쟁을 벌이는 메이저리그가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스즈키 역시 경쟁자를 뿌리치고 점유율을 지키기 위해 품질로 승부를 펼치겠다는 전략을 밝힌 바 있다.(2) 해외 생산의 비중 확대자동차기업들이 국제경영환경의 세계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국내 위주의 생산구조에서 탈피하여 해외 생산의 비중을 늘려야 하며 이는 특히 한국의 자동차 기업이 해결해야

  •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
  • 국제캠/화학공학/3.88/945/화공기사,워드프로세스1급건국대/신소재/3.75/935/어학연수,워홀,교환학생연세대/산업공학/3.93/920경희대 국제캠/기계공학/산업공학/3.89/920/어학연수경북대/금속신소재공학/3.62/805/무역영어 3급/어학연수/한국델파이 인턴고려대/신소재공학부/3.71/730(2) 면접1) 면접특징 → 1차 임원진 면접은 거의 고교생활기록부와 대학 성적에 대한 질문을 한다. 그리고 2차 실무 면접에서는 말 그대로 인성과 결석하지 않고 출근을 잘 할 수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전략1) 마케팅부문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2002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에서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와 태평양 ‘아이오페(IOPE) 화이트젠’와 함께 수상한 LG홈쇼핑은 경쟁사들과는 다른 마케팅 비법으로 홈쇼핑 시장의 정상에 올랐다. 특히 마케팅 대상의 활동사례 부문에서 최우수업체로 선정된 LG홈쇼핑의 마케팅 전략은 국내 여러 기업에 모범이 되고 있다.철저한 고객 분석, 구매 채널 다각화, 서비스 만족도 측정 : 유통혁신 LG홈쇼핑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