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영화사-표현주의와 나치즘을 중심으로-Ⅰ. 독일 영화사 개괄1. 초기 영화2. 바이마르 공화국 시대의 영화3. 나치 시대의 영화4. 전후영화: 폐허영화와 향토영화5. 뉴 저먼 시네마6. 뉴 저먼 시네마 이후Ⅱ. 독일 표현주의 영화 시대: 1919~19251. 개념 2. 탄생배경3. 특징과 대표작4. 독일 영화의 전성기와 표현주의 영화의 변화5. 표현주의 영화의 한계와 영화사적 의의Ⅲ. 나치시대의 독일 영화1. 나치당의 집권2. 나치시대의 영화산업3.
영화 소개 : 독일의 흑백 무성 영화이다. 프리츠 랑이 감독하였고, 1927년 개봉했다. 독일 표현주의를 대표하는 영화로 기계 문명의 발달로 인해 인간이 일개 조립공으로 전락하는 과정을 시종 음울한 분위기로 그려준 작품이며 지배자와 피지배자간의 종속 관계를 보여 주고 인간이 창조자가 아닌 거대한 공장의 일개 부품으로 존재한다는 비관적 주제를 가짐.② 줄거리 : 미래 세계 어디엔가 존재하는 가상 도시 메트로폴리스. 이곳의 지배자인 칼리가
영화) 를 제창하고 그 이론을 세운 인류학자 장 루쉬와 관계가 있는데, 이는 그의 작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쳤다. 시네마 베리테 유파에 속한 영화제작자들은 가벼운 텔레비전용 장비를 사용했는데, 이는 형식에서 최대한 벗어나 선입견 없이 대상을 다루고 영화의 주제 및 의도를 촬영이나 편집단계에서 드러내기 위한 것이었다. 또한 고다르(한스 루카스라는 가명으로 글을 쓰곤 했음)는 당시의 유행과는 달리 프리츠 랑과 같은 독일 표현주의 영화
독일 영화사-표현주의와 나치즘을 중심으로-Ⅰ. 독일 영화사 개괄1. 초기 영화2. 바이마르 공화국 시대의 영화3. 나치 시대의 영화4. 전후영화: 폐허영화와 향토영화5. 뉴 저먼 시네마6. 뉴 저먼 시네마 이후Ⅱ. 독일 표현주의 영화 시대: 1919~19251. 개념 2. 탄생배경3. 특징과 대표작4. 독일 영화의 전성기와 표현주의 영화의 변화5. 표현주의 영화의 한계와 영화사적 의의Ⅲ. 나치시대의 독일 영화1. 나치당의 집권2. 나치시대의 영화산업3.
영화 : 1966 - 19829. 80대 이후의 영화들Ⅲ. 이탈리아의 네오리얼리즘1. 네오리얼리즘의 전개과정과 그 특성 2. 네오리얼리즘의 이데올로기적 특성 3. 이데올로기적 요소로부터 나온 양식적 특성 Ⅳ. 독일의 표현주의1.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배경2.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개념3.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경향4.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쇠퇴5.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영향Ⅴ. 프랑스의 누벨바그(Nouvelle Vague)1. 자아의 반영2. 느슨한 구조와 자의성3. 다양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