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폴리스`와 표현주의 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표현주의 영화의 특징
2.대표 표현주의 영화
3.등장인물
4.표현의 특징
5.구조
6.상징의 특징
7.비판과 의의
본문내용
1.표현주의 영화의 특징
1908년부터 회화,연극에서 먼저 나타난 반 사실주의적 운동
"인간의 내면"의 표현 광기, 분노, 이중성
주관적인 관점 : 카메라의 움직임을 이용함
감정 : 조명

과장과 왜곡의 사용 : 빛의 대비
경련적인 연기의 과장
기하학적 구조의 세트
표현주의 회화 "현실성의 파괴"

장면화 : 쇼트의 종합적인 디자인을 '표현'함
한 장면 내에서 세팅,의상,인물,조명의 혼합


로베르트 비네 Robert Wiene
『칼리가리 박사의 밀실』(1919)

프리드리히 무르나우 Friedrich W. Murnau
『노스페라투』(1922)
『마지막 웃음 』(1924)

프란츠 랑 Fritz Lang
『니벨룽겐의 노래』(1924)
『메트로폴리스』(19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일 영화사 표현주의와 나치즘을 중심으로 독일 영화사 개괄 독일 표현주의 영화
  • 독일 영화사-표현주의와 나치즘을 중심으로-Ⅰ. 독일 영화사 개괄1. 초기 영화2. 바이마르 공화국 시대의 영화3. 나치 시대의 영화4. 전후영화: 폐허영화와 향토영화5. 뉴 저먼 시네마6. 뉴 저먼 시네마 이후Ⅱ. 독일 표현주의 영화 시대: 1919~19251. 개념 2. 탄생배경3. 특징과 대표작4. 독일 영화의 전성기와 표현주의 영화의 변화5. 표현주의 영화의 한계와 영화사적 의의Ⅲ. 나치시대의 독일 영화1. 나치당의 집권2. 나치시대의 영화산업3.

  • 영화 `메트로 폴리스` 와 모더니즘
  • 영화 소개 : 독일의 흑백 무성 영화이다. 프리츠 랑이 감독하였고, 1927년 개봉했다. 독일 표현주의를 대표하는 영화로 기계 문명의 발달로 인해 인간이 일개 조립공으로 전락하는 과정을 시종 음울한 분위기로 그려준 작품이며 지배자와 피지배자간의 종속 관계를 보여 주고 인간이 창조자가 아닌 거대한 공장의 일개 부품으로 존재한다는 비관적 주제를 가짐.② 줄거리 : 미래 세계 어디엔가 존재하는 가상 도시 메트로폴리스. 이곳의 지배자인 칼리가

  • 방통대 2013-2]영화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네멋대로해라)을 보고, 영화사적 의미와 개인적인 평가를 제시해라
  • 영화) 를 제창하고 그 이론을 세운 인류학자 장 루쉬와 관계가 있는데, 이는 그의 작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쳤다. 시네마 베리테 유파에 속한 영화제작자들은 가벼운 텔레비전용 장비를 사용했는데, 이는 형식에서 최대한 벗어나 선입견 없이 대상을 다루고 영화의 주제 및 의도를 촬영이나 편집단계에서 드러내기 위한 것이었다. 또한 고다르(한스 루카스라는 가명으로 글을 쓰곤 했음)는 당시의 유행과는 달리 프리츠 랑과 같은 독일 표현주의 영화

  • [독일영화사] 표현주의와 나치즘을 중심으로
  • 독일 영화사-표현주의와 나치즘을 중심으로-Ⅰ. 독일 영화사 개괄1. 초기 영화2. 바이마르 공화국 시대의 영화3. 나치 시대의 영화4. 전후영화: 폐허영화와 향토영화5. 뉴 저먼 시네마6. 뉴 저먼 시네마 이후Ⅱ. 독일 표현주의 영화 시대: 1919~19251. 개념 2. 탄생배경3. 특징과 대표작4. 독일 영화의 전성기와 표현주의 영화의 변화5. 표현주의 영화의 한계와 영화사적 의의Ⅲ. 나치시대의 독일 영화1. 나치당의 집권2. 나치시대의 영화산업3.

  • [영화] 영화의 역사, 이탈리아의 네오리얼리즘 영화, 독일의 표현주의 영화, 프랑스의 누벨바그 영화 심층 분석
  • 영화 : 1966 - 19829. 80대 이후의 영화들Ⅲ. 이탈리아의 네오리얼리즘1. 네오리얼리즘의 전개과정과 그 특성 2. 네오리얼리즘의 이데올로기적 특성 3. 이데올로기적 요소로부터 나온 양식적 특성 Ⅳ. 독일의 표현주의1.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배경2.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개념3.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경향4.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쇠퇴5.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영향Ⅴ. 프랑스의 누벨바그(Nouvelle Vague)1. 자아의 반영2. 느슨한 구조와 자의성3. 다양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