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A+] 락앤락 해외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A+ 자료입니다. 논리적 흐름이 명쾌하고 명료화 되어있습니다.
발표시간은 30분에 맞춰서 제작되었고 질의응답과 그에 대한 답도 추가하였습니다.
목차
Ⅰ. 락앤락 기업소개
-기업소개

Ⅱ. 외부환경분석
-시장분석
-산업구조분석
-경쟁사분석

Ⅲ. 내부역량분석
-SWOT분석
-성공요인분석

Ⅳ. 마케팅 전략
-STP전략
-4P전략
-해외마케팅전략

Ⅳ. 문제점 및 해결방안
-거대 다국적 기업과의 경쟁심화
-아웃도어 생활용품 시장 진출에 따른 국내 시장의 경쟁 심화
-제품 측면의 측면

본문내용
∎시장을 세분화하기위해 인구 통계적 변수 중 직업, 성별, 소득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

∎ 락앤락 제품의 특성과 가장 적합한 실용성을 선호하는 층, 유명브랜드를 선호하는 층, 위생성을 선호하는 층을 타겟


1)실용성을 선호하는 층
국물이 많은 우리나라에는 더욱 절실한 상황
확실한 밀폐성을 통해 고객 니즈 충족
2)유명브랜드를 선호하는 층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 선택에 따른 위험도 줄여줌
락앤락은 ‘락앤락’이라는 브랜드 자체의 육성에 집중, 고급브랜드 내세움
외국상품인척 고급스러운 이미지 광고 통한 이미지 상승, 포장 고급화
3)안전성을 선호하는 층
‘웰빙’추세에 따라 가격이 비싸더라도 안전성 보장해주는 제품 선호
선진국의 까다로운 위생검사 모두 통과

∎ 주력부문인 밀폐용기 사업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60%로 현재 1위

∎ 밀폐용기=타파웨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 바꾸면서 밀폐용기=락앤락
이라는 강한 Positioning 성공

∎ 밀폐용기 사업을 시작하면서 주방, 욕실 등 600여가지 생활용품 생산
과감히 정리, 성공적인 시장 접근전략

∎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이념을 고객과 함께 구현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환경 운동 캠페인

∎ 소비자가 수동적인 제품 소비의 객체가
아니라 제품의 생산에도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트렌드를 반영

∎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뿐만 아니라 락앤락 체험단을 구성해 락앤락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할 수 있도록 유도

∎ 제품아이디어 게시판을 운영해 적극적으로 소비자의 불만을 파악하고 니즈를 발굴하며, 이를 다시 소비자들에게 피드백하고 있다
참고문헌
락앤락 홈페이지: http://www.locknlock.com/main/main.asp

락앤락 써포터즈: http://www.bethe1.co.kr/

락앤락,코멕스 :본사기준 매출액, 삼광유리: 식기부문 매출액(각 회사별 사업보고서, 감사보고서)

타파웨어: 전체 매출액 – 뷰티사업, 러버메이드: Home&Family 사업매출(회사별 Annual report)

주방용품 제조기업에서 디자인 경영의 성공적 요인에 관한 특성화 연구 : 러버메이드, 타파웨어, 락앤락 3사 중심으로

후발기업의 추월전략과 자체브랜드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해외진출현황1) 중국(1) 중국 진출 배경국내화장품 시장 규모는 연간 6조원 대에 달하고, 생산량으로 볼 때에도 세계시장에서 10위를 차지하는 큰 시장이다. 이런 괄목할 만한 외형적 서장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다국적 기업들의 진입과 시장포화로 인해 선진국처럼 성장 둔화가 예상되면서, 국내 기업들은 어려움에 직면하였다이에 현재 국내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도 국제 경쟁력을 갖추어 세계시장에서도 선도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해

  • [경영학] [국제경영론]농심 `신라면`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해외 사업 현황농심은 중국, 미국, 일본 등지에 총 6개의 현지 해외법인을 설립하였으며 신라면을 중심으로 한 국제화 전략의 일환으로 98년 중국에서 현지 생산을 시작하였으며, 미국 공장을 시작으로 미국내 판매 및 멕시코와 캐나다 등의 아메리카로의 공급을 계획 하고 있다.해외 법인은 상해, 청도, 심양, 농심 재팬, 농심 아메리카, 농심 푸드 6곳이며, 해외 사무소는 중국 광주, 북경, 일본 동경 사무소 3곳이다. (3)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 성과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진로소주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해외진출전략 분석1. 서 론 (1) 기업선정이유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의 합작 등을 통하여 보다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경영노하우 그리고 선진화된 기술습득 뿐만 아니라 현지국의 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 한발 앞선 경영 전략수립과 다양한 수요층 확

  • [국제경영론] 하나코비 락앤락 미국해외시장진출전략
  • 경영진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컸던 만큼 극심한 충격을 받았지만, 즉시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피드백 연구에 들어갔고 거듭된 노력 끝에 연구팀은 드디어 ‘흐름차단공’을 개발해내게 된다. 해외 운송과정에서 발견하게 된 갑작스러운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삼을 수 있었고 그 결과 기술혁신까지 가져오게 되는 효과를 거두었다.Ⅳ. 락앤락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1) 전시회를 통한 시장 진입락앤락의 해외진출은 2000년 홍콩 4월 국제 가정용품

  • [국제경영]한류와 문화마케팅-문화를 활용한 해외시장진출전략(A+리포트)
  • 한류와 문화마케팅- 문화를 활용한 해외시장진출전략 -목 차1. 들어가는 말2. 아시아의 한류열풍3. 한류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4. 한류마케팅의 전략적 과제5. 해외의 문화마케팅 사례6. 맺는 말1. 들어가는 말최근 들어 국내 기업들의 문화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날로 커지고 있다. 이는 비단 몇몇 대기업을 중심으로 벌어지고 있는 단편적인 현상은 아니며, 최악의 경제여건임에도 문화마케팅에 대한 투자는 그 비중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