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A+] 락앤락 해외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5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 A+ 자료입니다. 논리적 흐름이 명쾌하고 명료화 되어있습니다.
발표시간은 30분에 맞춰서 제작되었고 질의응답과 그에 대한 답도 추가하였습니다.
- 목차
-
Ⅰ. 락앤락 기업소개
-기업소개
Ⅱ. 외부환경분석
-시장분석
-산업구조분석
-경쟁사분석
Ⅲ. 내부역량분석
-SWOT분석
-성공요인분석
Ⅳ. 마케팅 전략
-STP전략
-4P전략
-해외마케팅전략
Ⅳ. 문제점 및 해결방안
-거대 다국적 기업과의 경쟁심화
-아웃도어 생활용품 시장 진출에 따른 국내 시장의 경쟁 심화
-제품 측면의 측면
- 본문내용
-
∎시장을 세분화하기위해 인구 통계적 변수 중 직업, 성별, 소득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
∎ 락앤락 제품의 특성과 가장 적합한 실용성을 선호하는 층, 유명브랜드를 선호하는 층, 위생성을 선호하는 층을 타겟
1)실용성을 선호하는 층
국물이 많은 우리나라에는 더욱 절실한 상황
확실한 밀폐성을 통해 고객 니즈 충족
2)유명브랜드를 선호하는 층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 선택에 따른 위험도 줄여줌
락앤락은 ‘락앤락’이라는 브랜드 자체의 육성에 집중, 고급브랜드 내세움
외국상품인척 고급스러운 이미지 광고 통한 이미지 상승, 포장 고급화
3)안전성을 선호하는 층
‘웰빙’추세에 따라 가격이 비싸더라도 안전성 보장해주는 제품 선호
선진국의 까다로운 위생검사 모두 통과
∎ 주력부문인 밀폐용기 사업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60%로 현재 1위
∎ 밀폐용기=타파웨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 바꾸면서 밀폐용기=락앤락
이라는 강한 Positioning 성공
∎ 밀폐용기 사업을 시작하면서 주방, 욕실 등 600여가지 생활용품 생산
과감히 정리, 성공적인 시장 접근전략
∎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이념을 고객과 함께 구현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환경 운동 캠페인
∎ 소비자가 수동적인 제품 소비의 객체가
아니라 제품의 생산에도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트렌드를 반영
∎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뿐만 아니라 락앤락 체험단을 구성해 락앤락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할 수 있도록 유도
∎ 제품아이디어 게시판을 운영해 적극적으로 소비자의 불만을 파악하고 니즈를 발굴하며, 이를 다시 소비자들에게 피드백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락앤락 홈페이지: http://www.locknlock.com/main/main.asp
락앤락 써포터즈: http://www.bethe1.co.kr/
락앤락,코멕스 :본사기준 매출액, 삼광유리: 식기부문 매출액(각 회사별 사업보고서, 감사보고서)
타파웨어: 전체 매출액 – 뷰티사업, 러버메이드: Home&Family 사업매출(회사별 Annual report)
주방용품 제조기업에서 디자인 경영의 성공적 요인에 관한 특성화 연구 : 러버메이드, 타파웨어, 락앤락 3사 중심으로
후발기업의 추월전략과 자체브랜드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