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지각 개념, 특징, 광고 사례, 소비자 학습, 등장배경, 소비자 학습, 동기, 개성, 라이프스타일, 태도, 변화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소비자 지각
광고 1.
(제 2절 소비자의 지각 과정- 1.선택적 지각-진기한 자극)
광고 2.
(제 4절 지각과 마케팅 전략- 1. 선택적 지각과 마케팅 전략- 공포소구법)

2. 소비자 학습
광고 3.
(제 1절 학습의 의의와 제이론 - (2)수단적 조건화)
광고 4.
(제 1절 학습의 의의와 제이론 - (2)수단적 조건화)
광고 5.
(제 2절 학습의 일반적 특성과 소비자행동- 3) 장기기억- 핵심단어시스템, 장소법)

3. 소비자 동기
광고 6.
(P273 1) 접근-접근 갈등)
광고 7.
(P273 1) 접근-회피 갈등)
광고 8.
(P273 1) 접근-접근 갈등)
광고 9.
(P273 3) 접근-회피 갈등)

4.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광고 10.
(P289 (2) 프로이드 이론의 소비자행동에의 적용)

5.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
광고 11.
(제1절 태도의 본질- 4. 태도의 기능- (3)가치표현 기능)


본문내용
1. 소비자 지각
광고 1.
(제 2절 소비자의 지각 과정- 1.선택적 지각-진기한 자극)












위의 광고는 최근 LG 텔레콤에서 Yo 라는 컨셉을 가지고서 온가족의 통신비를 50%할인해 주는 프로모션 정책을 내놓는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다른 광고들과 다르게 진기한 장면을 볼 수가 있는데요, 우선 광고의 시작은 모든 가족(엄마, 아빠, 딸, 아들, 아이)가 나와서 전화기를 흔들면서 “YO~ YO~YO” 라는 노래를 부르면서 시작이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이 모든 가족들이 마트에서 YO라는 스티커를 붙인 체 계산대 위에 올라 앉아 바코드가 찍히며 마음 놓고 통화를 하는 장면이 연출 됩니다.
특이한 노래를 부르면서 시작하는 것도 진귀한 광경이면 사람을 계산대 위에 올려놓는 장면도 진귀한 장면이어서 인상이 깊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별 소비자의 생활배경에 따른 소비자와 상표간의 관계
  • 라이프스타일의 연구는 개개인의 생활방식을 연구하는데 초점이 있지 않고, 소규모 집단의 생활방식을 연구하며, 라이프스타일은 외부적으로 나타나는 생활 자체이므로 누구나 쉽게 관찰 할 수 있을 만큼 가시적인 성격을 띤다. 또, 한가지의 라이프스타일을 동기, 개성,학습이론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설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소비자 집단을 보다 생동감있고 실제적으로 묘사해주므로 그 이용가치가 높다. 다른 연구와 다르게 사람을 소비

  •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 - 광고사례
  • Title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목차 1.8장 공포소구법에 대한 광고사례2.공포소구법에 대한 광고사례3.9장 고전적 조건화이론에 대한 광고사례4.10장 접근-접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5.10장 접근-회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6.11장 자아개념의 마케팅적용에 대한 광고사례7.11장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마케팅 전략8. 8장 기업이미지 DECOMAS,ci9. 12장인지부조화 이론1. 8장 213p의 공포소구법의 예로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소비자 의사결정과정4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소비자 정보처리과정6노출과 주의이해기억태도-9정교화 가능성 모델인지적 반응과 정서적 반응진실성 효과Sheriff의 사회판단이론구매, 구매 후 행동11학습-12인지적 접근방법행동주의적 접근방법대리학습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 [소비자행동사례분석] 심리적요인을 활용한 마케팅사례
  • 소비자의 기호변화로서 건강지향성과 약간의 기능성이 부과된 영비천, 홍삼원 등으로 가격이 45-6백원정도로 형성되었고 전 산업에서 고급화, 기능화 됨으로써 90년대 초반에는 더욱 기능성이 보완된 1-3천원 상당의 고가의 제품이 형성되었다. 즉, 피로회복의 단순개념에서 천연, 건강의 기능화로 세분화되기 시작하여 전체시장은 93년 기준으로 약 4,000억 정도의 시장을 형성하기에 이르렀다. 이 중에서 대부분이 의약품 드링크로서 약 2,800억 정도의 시

  • [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소비자행동
  • 태도의 변화를 측정설명하는데 한계를 지니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이란 개념이 새로 등장하면서 인구통계학적 변수의 장점과 심리적 특성 및 소비자의 질적인 측면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라이프스타일의 체계확립사회학자, 특히 행동과학자들에 의해 주로 사용베블렌, 베버 - 행동연구의 분석단위로서 처음 사용애들러 - 체계확립일종의 시스템적 개념으로서, 광의로는 사회 전체 또는 특정 부분이 지니고 있는 차별적이고 특징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