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지각 개념, 특징, 광고 사례, 소비자 학습, 등장배경, 소비자 학습, 동기, 개성, 라이프스타일, 태도, 변화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소비자 지각
광고 1.
(제 2절 소비자의 지각 과정- 1.선택적 지각-진기한 자극)
광고 2.
(제 4절 지각과 마케팅 전략- 1. 선택적 지각과 마케팅 전략- 공포소구법)
2. 소비자 학습
광고 3.
(제 1절 학습의 의의와 제이론 - (2)수단적 조건화)
광고 4.
(제 1절 학습의 의의와 제이론 - (2)수단적 조건화)
광고 5.
(제 2절 학습의 일반적 특성과 소비자행동- 3) 장기기억- 핵심단어시스템, 장소법)
3. 소비자 동기
광고 6.
(P273 1) 접근-접근 갈등)
광고 7.
(P273 1) 접근-회피 갈등)
광고 8.
(P273 1) 접근-접근 갈등)
광고 9.
(P273 3) 접근-회피 갈등)
4.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광고 10.
(P289 (2) 프로이드 이론의 소비자행동에의 적용)
5.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
광고 11.
(제1절 태도의 본질- 4. 태도의 기능- (3)가치표현 기능)
- 본문내용
-
1. 소비자 지각
광고 1.
(제 2절 소비자의 지각 과정- 1.선택적 지각-진기한 자극)
위의 광고는 최근 LG 텔레콤에서 Yo 라는 컨셉을 가지고서 온가족의 통신비를 50%할인해 주는 프로모션 정책을 내놓는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다른 광고들과 다르게 진기한 장면을 볼 수가 있는데요, 우선 광고의 시작은 모든 가족(엄마, 아빠, 딸, 아들, 아이)가 나와서 전화기를 흔들면서 “YO~ YO~YO” 라는 노래를 부르면서 시작이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이 모든 가족들이 마트에서 YO라는 스티커를 붙인 체 계산대 위에 올라 앉아 바코드가 찍히며 마음 놓고 통화를 하는 장면이 연출 됩니다.
특이한 노래를 부르면서 시작하는 것도 진귀한 광경이면 사람을 계산대 위에 올려놓는 장면도 진귀한 장면이어서 인상이 깊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