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요인 활용한 광고사례, 소비자 지각, 소비자 학습, 동기, 개성, 라이프스타일, 태도, 변화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소비자 지각




2. 소비자 학습




3. 소비자 동기



본문내용
1. 소비자 지각
◈ 소비자 지각에 관하여.
▪ 자극 ; 빛이나 소리, 열과 같이 우리 감각기관에 들어와 인체에 영향을 미칠만한 물리적 에너지.
▪ 감각 ; 자극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
예를 들어, 소리가 크다. 컴컴하다 등.
▪ 지각 ; 감각을 의미 있게 해석하는 것.
예를 들어, 하늘에서 눈이 내리면, 어떤 사람은 천사로 생각하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내님 또는 솜사탕으로 생각한다.
→ 지각은 주관적이면서 선택적이다.

◈ 소비자 지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 선택적 지각 ; 소비자들은 생활하는 가운데 매일 다양한 자극에 접하게 되고, 이 중 극히 일부의 자극만 받아들여 지각하게 된다.
이때, 자극의 성질이 대조적일수록, 진기할수록, 크기가 클수록, 색깔이 있을수록 자극의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별 소비자의 생활배경에 따른 소비자와 상표간의 관계
  • 라이프스타일의 연구는 개개인의 생활방식을 연구하는데 초점이 있지 않고, 소규모 집단의 생활방식을 연구하며, 라이프스타일은 외부적으로 나타나는 생활 자체이므로 누구나 쉽게 관찰 할 수 있을 만큼 가시적인 성격을 띤다. 또, 한가지의 라이프스타일을 동기, 개성,학습이론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설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소비자 집단을 보다 생동감있고 실제적으로 묘사해주므로 그 이용가치가 높다. 다른 연구와 다르게 사람을 소비

  • 논문요약 - 소비자 행동론 사회적 맥락과 소비
  •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가능- 전달 범위와 속도가 훨씬 빠르다인터넷상 소비자 구전 성공사례- 핫메일(www.hotmail.com) : 10만$, 18개월, 1,200만 회원확보- 다이얼패드- LG전자 드럼세탁기 ‘트롬(TROMM)’: 2,000명 고객평가단- 만도위니아 김치냉장고 ‘딤채’- 참존화장품2-4. 연구목적 연구문제목적- 소비자의 인터넷 구전활동(Internet WOM, Word-of-Mouse)에 대한동기 유형화연구문제온라인 커뮤니티상의 口傳 커뮤니케이션에 대한소비자의 동기는 어

  •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
  • 소비자1. 소비자 행동의 모델2.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1) 문화 요소(1) 문화(2) 사회계급2) 사회요소(1) 준거집단(2) 가족(3) 역할 및 지위3) 개인요소(1) 연령 및 라이프-사이클 단계(2) 직업(3) 경제상황(4) 라이프 스타일(5) 개성 및 자아 컨셉트4) 심리요소(1) 동기(2) Freud의 동기이론(3) Maslow의 동기 이론(4) Herzberg의 동기이론가. 지각나. 학습다. 믿음과 태도Ⅳ. 시장 세분화1. 세분화의 기초1) 지리적인 세분화2) 인구통계적인 세분

  •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
  • 소비자1. 소비자 행동의 모델2.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1) 문화 요소(1) 문화(2) 사회계급2) 사회요소(1) 준거집단(2) 가족(3) 역할 및 지위3) 개인요소(1) 연령 및 라이프-사이클 단계(2) 직업(3) 경제상황(4) 라이프 스타일(5) 개성 및 자아 컨셉트4) 심리요소(1) 동기(2) Freud의 동기이론(3) Maslow의 동기 이론(4) Herzberg의 동기이론가. 지각나. 학습다. 믿음과 태도Ⅳ. 시장 세분화1. 세분화의 기초1) 지리적인 세분화2) 인구통계적인 세분

  • [소비자행동사례분석] 심리적요인을 활용한 마케팅사례
  • 동기 이론 외에도 인지나 지각에 대한 여러 연구들 즉, 개인의 인지능력의 차이나 집중도의 차이, 지각된 현실의 중요성 등은 크게는 마케팅전략의 수립에서부터 작게는 선반 진열방법의 이르기까지 여러 각도로 적용됩니다. 즉 심리적 요인(지각, 학습, 동기,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태도) 등은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데 크게 작용한다. 가. 사례 구강청정제 가그린의 뒤늦은 성공(1) 동기유발 요인 중 인지적 유발(2)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동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