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계산기][그래픽계산기]테크놀러지이용-컴퓨터이용 수학교육, 계산기이용 수학교육, 그래픽계산기이용 수학교육, 테크놀러지(기술) 이용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컴퓨터를 이용한 수학교육
1. 컴퓨터의 특성
2. 컴퓨터를 이용한 수학교육의 장점
1) 개념화의 도구(conceptual fluency tool)
2) 수학적 탐구의 도구(mathematical exploration tool)
3) 표현의 도구(representational tool)
4) 반성적 사고의 도구(reflective thinking tool)
3. 컴퓨터를 이용한 수학 교수학습의 유형
1) 개인교사형
2) 학생주도형
3) 보조도구형
4) 탐구학습형
5) Computer Laboratory
6) Calculus & Mathematica course의 지도 예

Ⅱ. 계산기를 이용한 수학교육
1. 계산기의 특성
2. 계산기를 이용이 가능한 수학문제의 예

Ⅲ. 그래픽계산기를 이용한 수학교육
1. 그래픽계산기의 특성
2. 그래픽계산기를 이용한 수업의 예

Ⅳ. 테크놀러지(기술)를 이용한 수업의 유의사항
1. 교수학적 전도 현상
2. 메타 인지적 이동
3. 국소화
본문내용
Technology는 개인차가 심한 수학교육을 개별화하고, 수학과 문제해결력의 강화하며, 긍정적인 수학적 태도를 함양하는 하나의 돌파구가 될 수 있다. 또한 교육과정의 경직성과 획일적인 집단수업 체제로 표현될 수 있는 우리의 수업 여건을 개선시키고, 학생의 지적 탐구 활동을 활성화하여 수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Ⅰ. 컴퓨터를 이용한 수학교육

1. 컴퓨터의 특성

컴퓨터의 신속하고 정확한 계산 능력은 가장 중요한 능력 중의 하나이다. 수학은 곧 계산이라는 관념을 아직도 대다수가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컴퓨터의 도입은 계산 능력의 저하라는 측면에서 심각한 우려를 자아낼 수도 있다. 그러나 계산 능력만이 수학교육의 유일한 목표는 아니며, 계산을 컴퓨터에 일임하게 되면 그 남는 여력을 개념 이해나 문제해결에 치중할 수 있으므로,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컴퓨터를 이용할 경우 계산의 복잡함에 연연할 필요가 없으므로, 인위적으로 단순화된 비현실적인 수치가 아닌 실제적인 자료(realistic data)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가치관을 변모시켜줄 수 있다. 한편 graphic, simulation, animation과 같은 컴퓨터의 기능은 학습의 내용을 시각화하여 전달하므로, 훨씬 쉽고 생동감 있는 학습이 될 수 있고, 프로그래밍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빌 게이츠] 빌 게이츠의 MS 경영
  • 컴퓨터에 대한 비전 현실화를 가능케 한 제품, 사람들, 문화를 조명하였다. 각 장들에서 빌 게이츠는 회사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조명하고 있다. Business@the Speed of Thought는 테크놀로지의 영감을 받고 기업에 대해서 고객들이 더욱 빠르게 반응하도록 했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적응하고, 디지털 경제에서 번영으로 이끄는 내용이다. Business@the Speed of Thought는 기술적인 서적은 아니다. 비즈니스와 테크놀로지가 밀접히 연계되어있음을 보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교육, 건강, 복지, 그리고 인종문제에 대한 우리의 연계성을 통해 세계 여러 지역 공동체에 기여한다. 우리가 사업하는 지역 공동체 내에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결정을 일관되게 실현시킴으로써,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경영이념은 기업의 이론적 토대이기도 하지만, 실제 경영계획의 기본적인 청사진이기도 하다. 위에서 전체적으로 언급된 것처럼 코카콜라사의 가장 주된 장기 계획이자, 전략적 계획은 ‘코카콜라’의

  • [학사][교육방안]수학수업에서 그래픽계산기의 활용방안-소논문
  • 기술공업의 발달로 우리는 급변하는 정보통신기술(ICT) 사회에 살고 있다. 롬버그 등(Romberg, etc., 1991)은 산업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전환되면서 새로운 기술공학이 초기에는 산업사회가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는데 적용될 것이나 점차 새로운 과정과 산물을 생성해 낼 것이며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보다 훨씬 중요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실제로 수학교육 분야에 있어서도 컴퓨터와 계산기 등 기술공학의 발달은 처음에는 기존의 수학교육을 돕는

  • 컴퓨터,인터넷 관련직종(업무.조건.전망)
  • 컴퓨터, 정보통신분야를 전공한 25-35세이며 전문대졸 이상의 MCSE자격증, 멀티미디어 컨텐츠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으로서 1년 정도의 경력자면 유리하다. 인터넷, Netscape, Windows NT, Photoshop, JAVA에 대한 지식과 기술, 기획능력 등이 필요하다.전망정보화가 진행될수록 정보통신 전문분야뿐 아니라 여러 기업들의 전산망들이 인터넷환경으로 바귀고잇으며, 이에따른 잠재인력은 증가 추세다. 취업은 정보통신 광고회사, 교육기관등

  • [전산] 컴퓨터 발달의 역사
  • 계산기의 개발에 전력을 기울였지만 당시의 공업기술이 발달하지 못하여 더 이상의 진전이 없었다. 그의 웅대한 구상은 100년이 흐른뒤 빛을 보았다.쟈카드 직기의 천공카드는 계산기 역사에 또 하나의 공헌을 하였다. 미국의 허어먼 호레리스가 1887년 펀치카아드 통계기가 그것이다. 이 기계의 위력은 1890년 미국 국세조사에서 훌륭하게 입증되었다. 이때 그가 만든 회사가 현재 세계에서 제일 큰 컴퓨터 회사가 된 아이 비 엠 (IBM)사의 전신이다.1938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